Anonym
50,000+ Views

프로같은 사진을 찍는 5가지 방법

카메라는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사진이 크게 달라진다.
프로, 전문가들은 카메라와 오랫동안 함께 같이 했기 때문에 당연히 일반사람들과는 틀린다.그래서 전문가 수준으로 되려면 엄청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지만, 여기서 간단하게 어느정도만 촬영기술을 익힌다면 지금수준보다는 많이 향상될 방법이 있다고 한다.
프로, 전문가들과는 비교하지 말고 현재 수준보다 좀 더 나은 수준으로 되는 방법 5가지는? 이미 알고 있었던 부분도 있을것이고 처음 들어본것도 있을 줄 안다....
1.셔터를 누르기 전에 구도를 생각.
완벽한 순간을 잡기가 힘드니까 우리는 일단 많이 찍고 나중에 건질게 있나 보는 경향이 다들 있을것이다.
예전 필름 카메라였을때는 생각도 못했었던 일...지금이야 디카로 찍으니 막찍어~~ 그러나 PC에서 확인해보면 쏙 마음에 드는 사진을 얻기가 힘들죠? 그러니까 사진을 찍기전에 먼저 구도를 어느정도 생각하고 찍으면 지금보다 훨씬 나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가장 일반적인 구도는"3분의 1법칙"이라 불리는 것이라고 한다. 카메라의 프레임을 가로, 세로 3등분....그러면 9개의 칸이 생긴다. 9개의 칸이 생기고 자연적으로 4개의 교차점이 생기게 마련이다.
이 4개의 교차점에 사람의 눈길이 가장 가기 쉬운 지점이므로 이쪽에 피사체를 맞추면 아주 좋은 사진이 나오게 된단다.
또 하나의 방법은 "피보나치 나선"을 사용하여 피사체의 최적 배치를 찾아내는 방법. 아래 사진처럼 소용돌이를 그리며, 소용돌이의 중심에 피사체가 오도록 하면 최적의 구도.
2.빛을 안고 촬영.
광원을 직접보고 사진을 찍으려고 하면 잠시 주위가 안보이게 된다. 소위 "빛에 눈이 먼"상태가 된다. 이 현상은 카메라도 똑같이 발생한다. 카메라를 광원으로 향해 버리면 카메라도 주위가 안보이게 되니까..
이럴 때는 광원이 당신의 뒤에 위치하게 해놓고 찍어야...피사체의 각도가 바뀌어 버릴지도 모르지만
이렇게 찍어야 깔끔하게 나오게된다. 이 사실은 대부분 알고 있는 사항.
3.빛이 부족한 곳에서의 촬영방법
일상적인 스냅사진을 찍을 때 조명기구를 설치하고 찍는 사람은 없겠죠? 그냥 또 플래시를 터뜨려 찍으면 사진이 하얗게 되어버리고...어두운곳에서는 참 사진을 찍기가 어렵다. 전문 사진작가들은 어두운곳에서도 최상의 장면을 찍는데...도대체 설정은 어떻게 하나?
설정에 관한건 "조리개", "셔터 스피드", "ISO"가 관계가 있다.
요즘 대부분의 카메라에는 ISO가 있는데 ISO는 빛에 대한 감도로...숫자가 높아지면 감도도 높아진다. 그러나 노이즈가 많이나오고...빛이 부족하니 일단은 ISO를 높이되 일반실내라면 400, 어두운 장소에서는 800 또는 1600으로 하면 좋다.
그리고 조리개와 셔터스피드에 관한것인데...
조리개는 렌즈를 얼마나 열려있을지 표시, 셔터 스피드는 카메라의 센서가 빛에 노출되는 시간을 나타낸다. 조리개를 넓게하면 더 많은 빛이 카메라에 들어가고 또한 초점이 잘 맞지않는 경우가 있는데 요즘은 일부러 이러한 효과를 노리고 이렇게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좌우간 빛이 부족하면 조리개를 열고.... 그래도 빛이 부족한 경우에는 셔터 속도를 느리게 하면 좋은데...단점은 흐릿한 사진이 될 위험이 있다. 대개의 경우 셔터 스피드가 1/30이라면 좋다. 그리고 움직이고 있는 피사체인 경우는 1/250....
4.플래시를 사용할 때는 심사숙고하여~~
플래시를 사용하면 일단 원색깔이 안나오고 하얗게 될 수 있고 또 적목현상도 발생한다. 가급적 플래시를 사용하지 말아야 되는데...그게 그렇게 되는가?
이 경우는 좀 귀차니즘이 밀려오는데...대형 손전등을 가지고 있다면 종이에 싸서 빛을 확산시키는 효과를 낼 수 있어 좋다. 단지 종이로 빛을 가리는 것만으로도 플래시 빛이 훨씬 부드러워진다.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는 외부 플래시 같으면 플래시를 천장에 비추어 찍으면 좋다. 이것은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천정에 빛을 쏘아 반사되는 빛으로 방 전체를 밝게...
5.마지막으로 렌즈를 깨끗하게 유지
당연한 것이지만...렌즈에 먼지가 묻어 있으면 좋은 사진을 찍는게 불가능하다. 항상 렌즈는 깨끗하게 관리하는것이 중요하다. 부드러운 헝겊으로 알콜만으로 세척.
201 Likes
445 Shares
7 Comments
Suggested
Recent
잘 읽고 갑니다.감사합니다~^^
정말 머리에 쏙쏙이네요 잘읽고 배우고 클립합니당~^^
좋은정보 고마워요
프로토 1/60 찍기도 힘든데 30? 손떨림 방지 기능있는 카메라 만 쓰시니봐염. 감도 올리면 노이즈 생가는건 왜 안알랴줌?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