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sannmore
10,000+ Views

핸드크림 이것이 궁금하다 흔히 하는 10가지 질문과 답변

핸드크림에 대해 이런 점, 혹시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Q1 핸드크림을 발에, 풋크림을 손에 바르면 안 되나요?
기본적인 보습 관리는 손과 발뿐만 아니라 피부 어느 곳이든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발바닥은 손바닥보다 각질과 표피층의 두께가 두꺼워 보습 성분이 쉽게 침투하기 어렵고 갈라지거나 손상되는 빈도가 높다고 해요. 발바닥이 손바닥보다 거칠거칠하고 두꺼운 걸 생각하시면 그렇죠. 그렇기 때문에 풋크림은 각질 융해제나 보습 성분이 더 첨가되어 있습니다. 물론 피부에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핸드크림이나 풋크림을 혼용해도 피부에 큰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니지만, 핸드크림은 손에 풋크림은 발에 바르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싶어요.
Q2 핸드크림을 바르는 적정 횟수는 어느 정도인가요?
손을 닦은 후나 손이 건조하다고 느낄 때 수시로 발라주면 됩니다. 원래 건조하신 분이라면 더 자주 바르시는 것도 좋고요. 제품의 사용 설명서에 나온 적정 횟수를 따르는 게 가장 적절하지만, 저는 생각날 때마다 또 손이 당길 때마다 바르는 편이에요.
Q3 최근 손뿐 아니라 손톱에도 영양을 준다는 핸드크림이 나오네요. 정말 효과가 있나요?
손톱이 건조하면 손톱 끝 큐티클 층이 일어나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큐티클도 각질의 한 종류거든요. 이럴 때 핸드크림은 건조한 손톱에 영양을 공급하고 윤기를 부여합니다. 손톱에도 좋은 것은 손에도 좋은 것. 특히 케라틴 형성에 도움되는 비타민 A나 세포재생을 촉진하는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한 핸드·네일 전문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하시면 더 효과적일 거에요.
Q4 손을 씻어도 보습 효과가 지속된다는 핸드크림은 정말 효과가 있나요?
핸드크림의 상당수 성분은 손에 흡수돼 보습 막을 형성합니다. 니베아의 인샤워 로션 같은 제품은 그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고요.그렇기 때문에 손을 씻어도 어느 정도의 보습 효과는 유지할 수 있습니다.
Q5 얼굴에는 크림을 바르기 전에 토너를 바르잖아요. 손에도 핸드크림을 바르기 전에 그런 것을 바르면 좋나요?
그럼요, 물론이죠! 손에 있는 물기가 모두 마르기 전에 핸드크림을 바르면 보습감이 더욱 오래 지속됩니다. 물론 토너를 발라 주면 더욱 좋고요.
Q6 악건성이어서 그런 건지, 저는 핸드크림을 두세 번 발라도 건조하게 느껴져요. 이런 사람들은 어떻게 관리하는 게 좋은가요?
밤에 자기 전 핸드크림을 충분히 바르고 장갑을 끼고 자는 것도 방법 중의 하나랍니다.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손이 심하게 거칠어지거나 트는 것 같다 싶으면 오일을 듬뿍 발라 주세요.
Q7 손과 발에 크림을 바르고 장갑 또는 양말을 끼고 자도 괜찮다는 이야기인가요?
물론이죠! 핸드크림이나 풋크림을 바르고 장갑이나 양말을 신으면 표피층의 각질과 각질 세포 내의 수분 함유량이 높아지면서 보습제 내의 유효 성분 흡수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 피부과에서 각질이 두꺼운 부위에 시행하는 방법이기도 하고, Bliss에서는 이렇게 착용하고 잘 수 있는 손/발 관리 제품을 판매하기도 해요. 단, 장기간 반복적으로 하면 습기가 많은 피부 표피층이 부르터 2차 감염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Q8 손과 발에 습진 등이 있는 사람은 핸드크림이나 풋크림을 바르면 안 되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닙니다. 습진이 있는 사람도 손과 발에 보습제를 바를 수 있어요. 건성습진은 보습제가 피부 방어 장벽 기능에 도움을 줘 병변을 호전시키는 경우도 있거든요. 단, 보습제 성분 중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게 있다면 주의하세요. 알레르기 성분이 습진으로 약화된 피부 장벽을 통과해 알레르기성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Q9 핸드크림 더 야무지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핸드크림을 사용하기 전에 손을 깨끗하게 닦는 것은 필수.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손등에 10원짜리 동전 크기로 핸드크림을 짜낸 후 손가락과 손등 그리고 손목까지 부드럽게 발라주세요. 특히 손가락에 핸드크림을 바를 때는 손톱과 손가락 끝까지 꼼꼼히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 끝과 손톱은 손등에 비해 쉽게 건조해져 각질이 생기거나 상하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서 관리하는 것이 좋고요. 특히 손이나 발은 다른 부위에 비해 유분이 적기 때문에 건조한 겨울에는 꾸준히 관리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핸드크림을 무조건 듬뿍 바르기 보다는 적정한 양으로 꼼꼼하고 부드럽게 손에 흡수를 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아요!
Q10 그럼 핸드크림 추천해주세요!
예전에 빙글에서 썼던 글 링크 달아드릴게요.
- 메마른 겨울, 손 끝은 촉촉하게 써보고 고른 핸드크림 베스트 5(링크)
- 손이 가요 손이 가 자꾸 손이 가는 핸드크림 5 (링크)
요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록시땅 버베나 튜브 핸드크림인데 너무 가볍고 금방 날아가서 불만족이구요, 대신에 니베아 보통 틴케이스에 들어있는 크림 손에도 듬뿍 발라주고 있는데 요거요거 좋네요 :)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라운드 숄더, 굽은 등 교정 방법은?
굽은 등의 원인은 잘못된 생활습관,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발생됩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구부정한 자세로 사용하게 되고, 장시간 지속되게되면 점점 굽은 등으로 변형하게됩니다. 굽은 어깨 체형은 보기에도 안좋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면 만성 어깨통증 ,목통증,피로감, 두통등이 일어나며 심하면 목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누르게 될 수 있습니다.                      굽은 등 교정하는 실생활 스트레칭 방법은?                                      < 뒤에서 양팔 잡기 > 가슴을 최대한 펴고 양손을 뒤로해서 손으로 반대쪽 팔꿈치를 잡습니다. 이 자세가 되는 분 보다는 안되는 분이 훨씬 많다고 합니다. 힘드신 분들은 손목을 잡아줍니다. 손을 바꿔서 같은 방법으로 10초씩 2~3회 실시 해줍니다.                                 < 뒤로 깍지끼고 팔 들어올리기 > 양손을 뒤로하여 깍지를 낍니다. 팔을 천천히 들어올릴 수 있는만큼 들어올린 뒤 호흡은 편하게 하면서 5초씩 2~3회 반복합니다.                                             < 소머리 자세 > 허리를 쭉 펴고 가슴을 편 상태에서 한쪽 손은 위로, 반대쪽 손은 아래로 돌려 손을 마주 잡습니다. 손이 닿지 않아도 됩니다. 7초씩 2~3회 반복합니다.                                      < 아기 코브라 자세 > 앞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어깨 옆으로 손을 짚고 호흡을 내쉬면서 서서히 밀어 올립니다. 굽은 어깨의 상태에서 팔을 끝까지 밀어 올리는 코브라 자세는 무리가 될 수 있으니 끝까지 펴지 마시고 가슴이 펴지고 허리에 조금 자극이 갈만큼만 합니다.     10초씩 2~3회 반복합니다.                                              < 브릿지 자세 > 바르게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구부려 바닥에 지지하고 팔은 서로 마주잡고 최대한 발쪽으로 내려주세요. 10초씩 2~3회 반복합니다.                                                < 낙타 자세 > 의자를 뒤에 두고 무릎을 골반 너비로 벌려 바닥에 대고 자세를 취합니다. 손은 뒤로하고 의자를 잡고 골반을 앞으로 밀면서 가슴을 들어올리며 숨을 내쉽니다.  10초씩 2~3회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