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slab
10,000+ Views

한 번만 해본 사람은 없다는 '혼맥' 이야기

'혼맥족'을 아시나요?
'혼자서 맥주를 마시는 것'을 뜻하는 '혼맥'. 20대 혼맥족 전체 음주 3회 중 1회는 혼맥이고, 주 1회 이상의 혼맥을 한다고 합니다. 혼맥은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20대의 불금 풍경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친구와 밤새 불태우며 보내던 과거와 달리, 금요일 밤에는 집에서 혼맥을 즐기는 20대가 늘어났기 때문이죠.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가볍게 즐기는 혼맥은 한주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20대의 새로운 힐링타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20대 혼맥족은 맥주를 구입할 때도, 안주를 구입할 때도 편의점을 이용한다고 응답했습니다. '편의점 세대' 답네요.
20대 혼맥족이 선호하는 맥주를 조사해봤습니다. 주로 해외 라거 캔맥주를 선택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편의점에서 해외 맥주를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맥주 브랜드에 카스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맥주만 마실 수 없죠. 혼맥족의 94.2%가 안주와 함께 혼맥을 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주로 단짠맛의 안주를 선호하는데, 안주로는 과자/스낵을 선호하고, 스낵 중에는 감자 스낵을 즐긴다고 합니다.
20대 혼맥족이 좋아하는 스낵 1위는 포카칩이었습니다. 2위인 새우깡을 제외한 나머지 스낵이 모두 감자 스낵인 것을 보아, 감자 스낵과 혼맥은 '치킨-맥주', '파전-막걸리'를 잇는 환상의 커플임이 밝혀졌습니다. 혼맥족 사이에서 가장 핫한 신상 스낵은 스윙칩 간장치킨맛으로, 역시 감자 스낵이 1위을 차지했습니다.
늦은 저녁, 편의점에 들러 캔맥주와 감자 스낵을 들고 계산대로 향하는 모습. 낯설지 않습니다.
위 인포그래픽은 [20대 혼맥족의 맥주 및 안주 소비 트렌드 조사] 보고서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새로운 음주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20대의 혼맥족의 소비 실태에 대한 더 흥미로운 조사 결과들이 담겨 있습니다.
[보고서 상세내용]
- 최근 3개월간 전체 음주 횟수 중 혼맥vs친맥 비율 비교
- 직업에 따른 일주일 평균 혼맥 횟수
- 주로 혼맥을 즐기는 상황(요일, 시간대, 장소)
- 혼맥시 주로 하는 활동
- 혼맥을 즐기는 이유
- 친맥보다 혼맥을 더 선호하는 응답자 비율
- 혼맥 1회 평균 음주량
- 20대 혼맥족이 선호하는 맥주 유형
- 혼맥시 주요 안주 선택 기준
- 20대 혼맥족이 선호하는 안주 유형
10 Comments
Suggested
Recent
이제는 밤에 맥주먹고 자야지 이 생각만 하면 그날 기분 좋아짐.....
30~40대솔로 들은 혼맥 예전부터 하고 있었음
혼맥 너무너무 편합니다. 아~무것도 신경 쓸 필요가 음슴.
실온의 맥주를 홀로 불꺼진 방에서 침대에 베개 세워놓고 기대 앉아 마셔보지 않았다묜 ... 그 맛 모르지 맥주는 차가워야 맛있다는 고정관념을 깨뜨린 혼맥^^
난 역시 트렌드세터였어... 10년전부터 혼맥을;;; ㅋㅋㅋ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진대감 ; 공덕동
전지적참견시점에서 이영자맛집으로 유명한 진대감-! 원래도 차돌삼합 맛집으로 유명한 집이였지만 방송타고 더..... 유명해졌..... 이 날도 날이 쌀쌀해졌는데 무려... 40분넘게 기다렸어요.... 타이밍도 그지같이 잡아가지고 진짜 넘나 힘들었...TAT 근처에 어디 들어갈 때도 없어서 쌩으로 밖에서 기다렸어요 진짜 진대감 공덕점은 주차해도 1시간 무료밖에 안되니 무조건 뚜벅이로 가야해요 진대감 공덕점 따뜻함이 물씬나는 내부를 가졌어요 전참시 뿐만 아니라 식신로드에도 나왔고, 나의아저씨 촬영도 했다고 하네요 연예인도 참 많이 찾아왔네요 그래서 본점이 아닌대도 불구하고 그 많은 사람들이 많나봐요 아무래도 한우 차돌이기때문에 가격대가 비싸요 한우 1++ 차돌박이, 생 키조개관자, 돌산 갓김치 해서 삼합인데 기대가 크네요 원산지 표기도 메뉴별로 다 되어있는 것 같아요 명이나물, 백김치, 곤드레나물, 갓김치, 부추무침, 깻잎짱아찌 등 차돌삼합과 어울리는 반찬들이 쫙 깔렸어요 반찬만 봐도 침이 고여요 옆자리에서 나는 향과 치익거리는 소리만 들어도 미칠 지경이였어요 오늘은 왜인지 특별한 술이 필요했어요 그래서 보해복분자를 주문했어요 좋은 음식와 좋은 술, 좋은 친구까지 완벽한 삼합이네요 좋은 술을 마시니 시원한게 땡겨서 묵사발 시켰는데 이 집 묵사발 맛집이네- 진짜 뻔히 아는 맛인데 넘나 맛있어요 드디어 차돌삼합이 나왔어요, 영롱하네요 개인적으로 살고기파라 기름붙은 거 잘 안먹는데 동그랗게 썰린 차돌은 넘나 먹음직스러워요 차돌과 비슷한 두께로 얇게 썰린 관자도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졌어요 처음에는 직원분이 구워주시면서 먹는 법을 알려주시는데 집게 질 하나 하나 눈을 뗄 수가 없더라구요 갓김치뿐만 아니라 모든 반찬과 곁들여 먹어도 넘나 맛있었어요 둘이서 진짜 많이 먹었네요 지갑 빵꾸나는 날로 생각하고 와서 먹어서 그런지 더 많이 먹어서 좋더라구요 고기를 그렇게 먹었는데도 볶음밥을 뺄 수 없어서 밥을 시켰더니 된장국과 순두부찌개를 가져다 주셨어요 볶음밥 먹는 사람들만 즐길 수 있는 특권이에요 삼합도 삼합이였는데 진짜 볶음밥 맛있어요 진짜 울뻔했네요 아 이래서 다 진대감 진대감 하는구나 가격만 조금 쌌으면 진짜 자주 갔을껀데 그러니깐 돈 많이 벌어야겠어요^.T 진대감 ; 공덕동
대회를 취재 해도 되냐고 문의메일 보냈는데 동성애자 기자의 취재는 거절한다는 답장이 왔다
뉴질랜드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는 데이빗 패리어  인터넷에서 다음 취재거리를 찾다가 요상한 영상을 봄 여러명이 한 사람을 간지럽히는 영상인데 그냥 개인이 만든게 아니라 한 미국 회사에서 매달 여는 "간지럼 오래 참기"대회였던 것임 대회 참가자로 선발만 되어도 비행기표값 참가비 숙박비 다 줌 바로 메일 보내봄 도착한 답은... 동성애자 기자라고 퇴짜... 그리고 이게 끝이 아니라 몇주동안 또 계속 메일이 옴 왜 이렇게까지..? 왜? 뒷조사 시작 확인해보니 독일 회사 그리고 간지럼과 관련된 도메인 300개 보유 그리고 이 사실을 인터넷에 올리니 간지럼 참는걸로 150만 정도의 상금이 걸리는 대회가 있다는 사실 만으로  관심 폭발 그리고 2주후 너 고소 너 뉴질랜드/ 미국 변호사 둘 다 구하는게 좋을 것  그만한 돈은 없기에 머리아퍼진 데이빗.. 며칠내로 우리 변호사가 뉴질랜드 갈테니 알아서 해라 ㅅㄱ 메일도 받음 일단 미국 변호사를 마중 가보는 데이빗 데이빗이 만든 플랜카드 보고 확실히 분위기가 누그러짐 그렇게 자세한 사항을 들을 약속을 잡았는데... 잠깐 너 지금 우리 촬영중임? 네 공공장소 촬영 합법이라서여 촬영 이야기를 듣자마자 싸해짐 다음날 비공개 회의실에서 만나서 협박같은 조언을 듣고 오는 데이빗 니들이 계속 돈으로 눌러도 나는 촬영을 한다~ 미국 가는 김에 전 대회 참가자들 인터뷰도 하려고 연락을 돌렸는데 딱 한명만이 인터뷰 하겠다고 함 TJ는  2천달러를 준다는 말에 그냥 좋다고 함 그래도 찍고난 후 얼마간은 큰 문제가 없었는데.. 한 일년 전 쯤... 자기 이름을 검색해보니 유튜브에 그날 찍은 영상이 뜸 회사에 연락해서 영상 내려달라 요청 했는데 무시당해서  유튜브에 직접 문의 영상은 금방 내려갔는데... 그간 답장 한번 안주던 회사에서 바로 메일을 보냄 '정말 우습군' '네가 얼마나 심각한 일을 벌인 건지' '모르는 것 같아' '앞으로 결과를 어떻게 감당할지 기대되는데?' TJ는 이후 무슨 일을 겪은걸까 이 회사가 이렇게까지 공격적으로 대응해서 숨기고 있는것은 또 뭘까 2016년 다큐 간지럼의 포르노그래피(Tickled) 출처 넷플릭스에서 11월13일까지 볼 수 있음 결말 궁금할까봐 직접 보고옴 스포 90년대에 테리라는 이름으로 간지럼 영상을 찍어올리는 사람이 있었음 알고보니 10대 남자애들 돈으로 회유해서 영상찍게 만들고, 그만둔다고 하면 가족,학교에 알리겠다고 협박하고 괴롭힘 이일로 fbi 가 수사를 했는데 알고보니 디마토 라는 이름의 남성. 게다가 고등학교 교감;; 이 사람은 미국 거대 로펌 회장의 아들이었고 부모가 남긴 유산으로 지금은 더 큰 미디어 그룹을 차려 이짓을 계속하고 있었던 것. 이 다큐에 얼굴이랑 이름 목소리 다나왔는데 지금은 의문의 사고로 죽었다고... 근데 소름돋는건 이 간지럼 대회 영상이 계속 올라오고 있다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