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papalove
10,000+ Views

피로를 풀고 질병 고치는 손발 마사지

손과 발은 모든 장기의 집합체라고도 하죠 ~
하루 10분만 투자하여 손발관리로 건강을 챙겨보는건 어떨까요 ?

✔ 손마사지

마사지를 하기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바디 오일이나 로션은 바르지 않고, 손톱은 너무 짧지 않게 적당한 길이로 자른다. 마사지를 할 때는 시원한 느낌이 들 정도로 힘껏 누른다. 양손을 똑같은 방법으로 하루에 3~4번 반복한다.
1. 만성피로
손을 깍지 끼고 손바닥 아래쪽에 골프공을 끼운 다음 3분간 꾹 누르듯이 굴린다.
2. 눈의피로
왼손 중지와 약지 사이에 오른쪽 엄지를 대고 힘을 줬다 뺐다를 반복하면서 1분간 꾹 누른다. 눈병이 생겼을 때는 수시로 한다.
3. 이명
귀에서 소리 나는 쪽의 손을 펴고 약지와 새끼손가락 사이에 반대쪽 손의 엄지를 댄다. 1분간 힘을 줬다 뺐다를 반복하며 누른다.
4. 피부트러블
왼손 엄지와 검지 사이의 쏙 들어간 부위에 오른손의 엄지를 대고 꾹 누른다. 힘을 줬다 뺐다를 반복하면서 1분간 누른다.
5. 부종
왼손 검지 아랫부분의 손목에 오른손의 검지를 대고 1분간 지그시 누른다. 편 손은 천천히 원을 그리며 돌려준다.
6. 고열
왼손의 엄지 첫 번째 마디 가운데 부분에 오른손의 엄지를 대고 비비면서 15회 이상 꾹 누른다. 이때 누르는 엄지는 손끝만 닿게 한다.
7. 생리통
왼손은 손등이 보이게 손을 펴고 오른손 엄지로 손목 밖에서 안쪽으로 쓸어준다. 이때 오른손 엄지의 첫 번째 관절을 굽혔다 폈다를 반복하며 누르고 조금씩 움직인다.
8. 불안· 우울증
왼손을 손등이 보이게 펴고 엄지와 검지 사이의 쏙 들어간 부위를 오른손의 엄지로 꾹 누른다. 긴장이 풀릴 때까지 한다.
9. 기관지염
왼손은 손바닥이 보이게 손을 편다. 손바닥의 중심에 오른손의 엄지를 대고 약지 쪽으로 쓸어준다. 이때 오른손 엄지의 첫 번째 관절을 굽혔다 폈다를 반복하면서 힘을 줘 조금씩 쓸어낸다.
10. 빈혈
왼손의 엄지에 오른손의 엄지를 대고 안에서 바깥 방향으로 천천히 쓸어준다. 아래부터 위로 엄지손가락 전체를 쓸어준다.

✔ 발마사지

‘몸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발은 아픈 곳에 해당하는 부위를 마사지해 주면 통증이 가라앉는다. 엄지로 발을 쓸어 올릴 때는 엄지의 첫 번째 관절을 굽혔다 폈다를 반복하면서 발가락이 걸어가듯 조금씩 밀어내는 것이 요령. 양발을 똑같은 방법으로 마사지 한다.
1. 알레르기
발바닥의 가장 움푹 들어간 부위에 엄지를 댄다. 발가락 방향으로 힘을 주어 천천히 쓸어 올린다. 수시로 한다.
2. 편도선염
엄지발가락 아랫부분에 엄지를 대고 밖에서 안으로 힘을 주어 천천히 쓸어준다. 하루 3~4번 3분간 한다.
3. 결막염
중지발가락 아래쪽에 엄지를 대고 새끼발가락까지 힘을 주어 쓸어낸다. 하루 3~4번씩 3분간 한다.
4. 위통
발바닥의 움푹 들어간 부위의 아랫부분에 엄지를 댄다. 발가락 방향으로 힘을 주어 천천히 쓸어 올린다. 통증이 없어질 때까지 하고 평소 위가 안 좋은 사람은 아침저녁으로 2분간 꾸준히 한다.
5. 가슴앓이
검지발가락 아래쪽의 가장 튀어나온 관절에 엄지를 댄다. 발가락 쪽으로 힘을 주어 천천히 쓸어준다. 통증이 없어질 때까지 한다.
6. 설사
발바닥 바깥쪽 아랫부분에 엄지를 대고 가운데 부분까지 힘을 주어 쓸어준다. 하루에 3~4번씩 2분간 한다.
7. 천식
발바닥 가운데에 엄지를 댄다. 중지발가락 방향으로 10회 정도 쓸어 올리고, 발바닥 전체를 손바닥으로 쓸어 올린다.
8. 치질
발뒤꿈치에 손을 대고 가운데 움푹 들어간 부분까지 쓸어 올린다. 하루에 3~4번 2분간 한다.
9. 고혈압
발바닥 가운데에 엄지를 대고 새끼발가락 방향으로 천천히 쓸어 올린다. 하루에 3~4번 3분간 한다.
10. 심장질환
엄지발가락 바깥부위에 엄지를 대고 발가락 끝 쪽으로 쓸어 올린다. 하루 3~4번 2분간 한다.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jhsj123 정보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55
2
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