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esmag
10,000+ Views

피부가 상큼한 남자의 조건

‘ 닦아서 기름 한 방울 안 나오는 사람이 어디 있어 ’
학창시절 에디터의 유일한 ‘관심 남’으로 등극한 모 선배. 까무잡잡한 피부에 여드름이 살짝 있었지만 꽤 풋풋해 보였고 그 정돈 애교로 넘길 수 있었다. 왜냐하면 우리 과에선 조인성이라고 불릴 만큼 혼남이었기 때문. 그런데 어느 여름 날, 그에게 마음이 멀어진 계기가 있었다. 바로 시험 기간 도서관 열람실에서 남자 선배가 쓴 기름 종이를 본 것! 닦아서 기름 한 방울 안 나오는 사람이 있겠냐 만은 쓰레기통 속 기름종이는 치킨 먹은 손을 닦은 티슈처럼 고농도였다. 그날 이후, 선배를 볼 때마다 버려진 기름종이가 떠올라 나름 ‘애교’로 통했던 그의 여드름 흉터도 점점 미워 보이기 시작했다.
1. 빌리프 맨올로지 101 스마트 오일 컷, 100ml 4만3천원
페퍼민트의 멘톨 성분이 피부를 시원하게 만들어주고 씨벅손 나무열매와 피지 흡착 파우더가 산뜻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올 인원 아이템
2. 키엘 오일 일리미네이터, 180ml 3만2천원
초 미세 입자 분사로 과잉 피지와 땀을 흡착해주는 토닝 미스트. 뿌리자마자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져 언제 어디서나 상쾌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3.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 블로썸 퍼플, 22만5천원
1분당 1만5천회 이상 움직이는 음파진동이 각질과 모공을 깨끗이 씻어주고 브러시에 따라 클렌징, 바디 클렌징, 림프 마사지 기능까지 경험할 수 있다.
4. 러쉬 다크 엔젤스, 250g 4만5천원
풍성한 숯 성분이 피지를 말끔하게 흡수해주는 페이스 & 보디 클렌저.
흑설탕과 아보카도 오일이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고 세안 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5. 라네즈옴므 쿨 비비, 50ml 2만7천원
비비 캡슐이 터지면서 자연스러운 피부 보정을 도와주는 비비 크림. 촉촉한 파란 젤이 바르자마자 피부를 시원하고 산뜻하게 만들어준다.
먼저 개기름이 생기는 원인부터 파악해보자.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거나 피부 속 수분이 모자라면 피부는 스스로 보호를 하기 위해 피지, 곧 유분 막을 생성한다. 뜨거운 자외선과 땀 배출이 많은 여름철 피부가 더 번들거리는 게 당연한 이유다. 여기다 여자라면 미스트나 쿠션 등으로 피지를 가리는 응급처치가 가능하겠지만 남자의 경우, 로션 하나 달랑 바르는 경우가 다반사.(어쩌면 그 선배는 관리하는 남자일지 모른다.) 이렇게 만들어진 피지는 모공을 넓게 만들고 나아가 피부 탄력까지 떨어뜨린다. 지금부터 상큼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피지 흡착에 탁월한 숯 성분이나 허브 성분의 가벼운 제형을 사용하고 수분 크림은 오일 프리 제품으로 비비 크림 또한 마무리가 보송한 제품을 사용할 것.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한 남자라면"
1. 구달 블랙 숯 마스크 탄산버블, 20ml 3천5백원
황금탄으로 불리는 너도밤나무 숯을 특수 가공 처리해 만든 신개념 시트. 피부에 올려놓으면 보글보글 미세버블이 형성되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2. 베네피트 더 포어페셔널 인스턴트 와이프 아웃 마스크, 3mlX8 4만8천원
노폐물에 막힌 모공을 말끔하게 빼내 줄 포어 마스크. 울 타입의 재질로 만들어 부드럽고 코 주변뿐만 아니라 턱이나 이마 등에도 활용 가능.
3. DTRT 히어로 라이크스 블랙, 25g 3천5백원
판테놀 성분이 유분이 많은 남성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모로칸 가슬 클레이의 탁월한 흡착력으로 좁쌀만한 화이트 헤드까지 말끔하게 제거한다.
4. 차앤박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 포 맨, 10EA 3만2천
숯 성분인 1제 마스크로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여주고 위치하젤 등 진정 성분이 함유된 2제 마스크로 열린 모공을 수축 시켜주면 여름철 피부 준비 끝!
"이도저도 귀찮은 남자라면"
1. 어바웃미 옴므 더블 리페어 클래식 올인원 플루이드, 100ml 4만원
번들거리고 칙칙해진 피부를 한 방에 케어할 수 있는 아이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유수분조절은 물론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에 도움을 준다.
2. SK-II MEN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230ml 21만원
독자적인 성분 피테라™가 거친 남자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실제 임상 실험 결과 7일 만에 피지 분비량이 감소하고 번들거림이 줄어든다.
3. 씨엘포 옴므 액티브 포스 올인원, 100ml 4만5천원
4년에 한 번 피는 인삼열매인 ‘진생베리발효여과물’이 무더위에 늘어진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고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4. DHC MEN 올 인원 모이스처 젤, 200ml 1만6천원
코엔자임 Q10과 콜라겐 성분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고 알코올을 첨가하지 않은 허브 향으로 면도 후 자극 없이 사용하기에 안성맞춤.
에디터/ 정아름
사진/ 기여진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쏠로→썸 / 썸→커플 로 만들어줄 남자 겨울 향수 추천!
사진 출처 : GIPHY 설마 여름에 쓰던  상큼하고 가벼운 향수, 겨울에 또 쓸건 아니지? 겨울엔 살짝 무겁더라도 따뜻하고 포근하게 느껴지는 그런 향이 나야 하지 않겠어? 그럼 올겨울을 책임질 8가지 향수 추천! 바로 시작할게 1 키엘 오르지널 머스크 블렌드 NO.1 키엘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 첫 향이 유명할 만큼 구린데, 그 향만 참으면 머스크 향이 확 퍼지지 않고 은은하고 잔잔해, 머스크 향을 부담스러워하는 사람에게도 호불호가 덜한 편! 머스크 향 치고 크게 무겁지 않기 때문에 20대 초중반부터 사용해도 OK! 2 폴 스미스 익스트림 포 맨 사실 사계절 상관없지만 가을-겨울에 가장 잘 어울리는 향수! 매운 향 같은 강렬한 첫 향이 점차 가볍고 달콤한 냄새로 가라앉아 부담이 없어 톡 쏘고 가벼운 특징 덕에 20대 초∙중반 학생의 캐주얼한 룩에 추천! 무엇보다 100ml 5-6만원 대 저렴한 가격이니 20대 초반 학생이 쓰기 좋겠지? 3 파코라반 원밀리언 포 맨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 모두의 환상과 욕망을 표현한 향수! 보틀이 금괴와 같은 디자인이라 고급스럽고 무거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저렴한 가격대로 생각보다 가벼워 높은 확산력 그리고 특유의 달달하고 농도 짙은 향 때문에 클럽에서 여성에게 어필하기 위해 많이 쓰던 향수야 계피와 커피가 어우러진 농후한 향으로 20대 중반부터 추천해! 향 때문에 호불호가 크게 갈릴 수 있으니 주의! 4 살바토레 페라가모 우오모 뿌르 옴므 커피향인가 초코 향인가 헷갈리는 첫 향이 다소 무거운 향수 미들 노트의 티라미수처럼 그윽한 향이 다소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한 편으로는 부드러우면서 우직함을 느낄 수 있어! 파라코반 원밀리언과 비슷한 느낌으로 20대 중반부터 후반까지 추천할게! 5 톰포드 오드 우드 묵직하고 강인한 상남자 향수! 처음 약간  씁쓸하고 고소한 향이 나다가 미들 노트부터 확 감싸는 듯한 샌들우드 향이 나! 새로 산 가죽 시트에서 나는 묵직한 가죽 향이 주변엔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을 줘서 겨울에 쓰기 알맞은 향이야 남성적인 성숙함을 어필하고 싶은 20대 후반 남성이라면 적극 추천! 6 톰포드 화이트 스웨이드 톰포드 화이트 머스크 컬렉션 4개 중 1~2위를 다투는 향이야 확산력이 굉장히 좋은 향수로, 처음부터 강한 머스크 향으로 시작해 점점 레더 향이 섞여 진하고 강해져 주변에 자신을 어필하기 좋은 향수! 베이스 노트로 갈수록 옅어지며 플로럴한 향이 같이 올라오는데, 주변 사람들에게 호감 받기 좋은 향이 물씬! 캐주얼에도 어울리긴 하지만 차려입은 옷에 더 잘 어울리고 20대 중반부터 사용하길 추천할게! 7 크리드 어벤투스 잔향 믿고 가는 크리드의 베스트셀러! 처음 시향하고 돌아가는 길에 잔향이 너무 좋아서 바로 구매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야 과일향에서 시작해 살짝 매운 향과 우디 향으로 바뀌는데 굉장히 고급스러운 향이 나! 무거운 향으로 보나 75ml 30만원 후반대 가격으로 보나 20대 중반까진 쓰기 어려운 편이야 20대 후반부터 어느 정도 세련된 정장을 즐기는 사람에게 어울리는 향으로, 캐주얼하고 비교적 가벼운 향을 원한다면 크리드 실버마운틴을 추천할게! 8 아이젠버그 조즈 옴므 달달한 카페모카 향이 나는 묵직한 향수! 처음의 강렬한 단향이 차츰 사라지면서 파우더리한 향과 커피향이 오랫동안 부드럽게 지속돼! 20대 중후반, 두꺼운 코트나 따뜻한 니트를 입은 남성에게 잘 어울리는 향으로 어딘가 훈훈한 느낌이 드는 향수니 크리스마스에 뿌릴 향수를 찾는다면 이 녀석을 선택해봐! 여기까지 겨울에 남자가 쓰기 좋은 향수를 알아봤어! 외모를 가꾸는 것도 중요하지만 향기까지 좋으면 완벽하겠지? 이 향수들로 올겨울, 향 또한 좋은 남자가 되길 바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