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sommedia
2 years ago10,000+ Views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골프 그립 올바르게 잡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은 평소에 골프를 치시나요?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불과 몇년전만 해도 골프라는 취미는 부잣집의 대명사였던 것 같습니다.
영화에서 봐도 대기업의 회장님들이 거래처 사람들과 골프치는 장면이 자주 나와서인지 사회적으로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들만의 스포츠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골프는 이제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스크린 골프의 등장부터 그렇게 되지 않았나 싶네요.
각설하고, 오늘은 첫 번째 시간으로 골프 그립 잡는 방법입니다. 모든 운동은 자세가 중요하죠? 골프는 무엇보다 그립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총 6가지 골프 그립 잡는 방법과 1가지의 잘못된 골프 그립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오버랩핑 그립

그립 방법 중 가장 일반적인 그립이다. 양손의 일체감이 뛰어나며 힘의 분배가 쉽기 때문에 그립의 흔들림이 적은 게 장점이다. 일반 남자 골퍼에게 적합하며 손이 크거나 힘이 좋은 여성 골퍼에게도 적합하다.

2. 인터록킹 그립

손이 작거나 손가락이 짧은 골퍼에게 적합하며 주로 여자 골퍼들이 많이 잡는 방식이다. 양손의 일체감이 좋고 임팩트 시 힘의 전달력이 뛰어난 게 장점이다. 일정한 힘의 분배가 조금 어려운 것은 단점이다.

3. 베이스 볼(텐 핑거) 그립

양손을 다 쓰기 때문에 주로 어린이나 힘이 없는 노약자에게 적합한 그립 방법이다. 프로 골퍼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그립 방법이다. 양손의 일체감이 부족하고 힘의 일정한 배분이 어려운 것이 단점이다.
4. 뉴트럴 그립(스퀘어 그립) 잡기
① 왼손 그립은 손가락과 손바닥 사이 마디 쪽으로 비스듬히 잡는다.
② 그립을 잡은 후 왼쪽 손등 마디가 2개 정도 보이게 잡는다.
③ 오른손은 악수하듯 왼손과 그립 쪽을 잡아주고 왼손 엄지를 덮어주는 느낌으로 그립을 잡는다.

5. 스트롱 그립(훅 그립) 잡기

뉴트럴 그립과 같은 방향으로 그립을 잡아주고 왼손 그립은 왼쪽 손등 마디 3개가 보일 정도로 잡는다. 파워가 부족하거나 슬라이스 타구가 발생하는 경우 스트롱 그립을 잡는다.

6. 워크 그립(슬라이스 그립) 잡기

왼손 그립을 잡은 상태에서 왼쪽 손등 마디 1개가 보이도록 잡는다. 위크 그립은 손의 악력이 잘 전달되지 않는 그립 방법이기 때문에 요즘은 거의 쓰지 않는다. 간혹 훅 샷이 심한 경우 위크 그립을 잡고 샷한다.

잘못된 골프 그립 방법

왼손 그립을 손가락이 아닌 손바닥으로 잡게 되면 양손의 일체감이나 힘의 전달 능력이 떨어지게 되고
임팩트 시 파워나 정확성이 떨어진다.
이상으로 골프 그립 잡는 방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확한 골프 그립 방법으로 오늘도 굿샷하세요^^
출처 : 차혁준, 차프로의 쏙쏙 골프 레슨
0 comments
Suggested
Recent
25
Comment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