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cinemafia
10,000+ Views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확장판…"어떤 사연이 추가됐나?"

잭 스나이더 감독이 진정 원했던 것은 확장판이었을까?
29일 VOD와 IPTV 서비스를 시작한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의 반응은 대체로 좋았다. "극장판과 확장판이 확실히 다르다"는 평가와 함께 개봉 당시 화제와 논란을 동시에 일으켰던 영화에 대한 오해를 풀 수 있게 만드는 30분 추가 장면들을 소개한다.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확장판은 오리지널 극장판과 비교해 오프닝과 엔딩이 다르고, 두 영웅을 둘러싼 오해와 음모가 상세하게 드러나 상영 당시 궁금증을 더했던 장면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이 된다. 전체적인 전개는 같지만 편집점을 달리해 사건들이 일어나게 되는 단서를 극명하게 드러내는 장면들이 대거 추가된 전혀 색다른 버전이다.
그렇다면 추가된 30분은 어떤 장면들일까? 먼저 초반부에 '슈퍼맨'(헨리 카빌)이 테러 조직에 붙잡힌 '로이스 레인'(에이미 아담스)을 구출하는 나이로미 사막 장면의 전후 과정과 이들 테러 조직들과 '렉스 루터'(제시 아이젠버그)의 연관성이 드러난다. '슈퍼맨'이 단순히 '로이스 레인'만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했던 행동들과 테러 조직의 잔혹성을 극명하게 보여줘 '슈퍼맨'의 행동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또한, '렉스 루터'의 연설이 인상적이었던 메트로폴리스 도서관 자선 행사 장면에서 '클락 켄트'가 어떻게 그곳을 찾아 '브루스 웨인'(벤 애플렉)과 만나게 되는지와 상대방의 정체에 대해 알고 있었던 것인지가 설명된다.
의회 청문회 장면에서 눈물을 흘리며 증언하던 여성이 왜 그런 증언을 한 것인지, 그로 인해 어떤 결말을 맞이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추가됐다. 또한, 극장판에선 의회 폭파 사건 후 정체를 감췄던 슈퍼맨이 사실은 그렇게 떠날 수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다.
여기에 극장판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장면들로 인해 '민폐 캐릭터'로 오해받았던 '로이스 레인'이 '슈퍼맨'을 없애기 위해 '렉스 루터'가 꾸민 음모들을 밝혀내는 기자로서의 활약을 볼 수 있는 장면들을 비롯해 새로운 이야기들이 대거 보강되면서 '배트맨'과 '슈퍼맨'의 대결에 대한 당위성을 부여하며 개연성을 높였다.
길어진 시간만큼 액션 장면들 역시 더해졌고, 새로운 인물과 새로운 이스터에그를 통해 공동의 적을 제거하기 위해 힘을 합친 DC 코믹스의 히어로 군단의 영화 '저스티스 리그'와의 연관성 역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확장판은 미국에선 R등급을 받았으나 국내에선 15세 관람가 판정을 받았다.
[글] 미르 from 문화뉴스
Comment
Suggested
Recent
이번엔 아빠이름나올려나??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아무도 제작해주지 않았던 영화
영화 <클래식> 아무도 제작해주지 않아 4년동안 제작이 되지 않았던 영화 하지만 그리고 개봉부터 10년이 지난 지금까지 사람들의 인생영화로 꼽히며 '클래식'한 영화가 되어버림 강 건너에 귀신이 나온다는 집 알아요? - 예? 거기 데려다 줄 수 있어요? - ..예 노 저을 줄 알아요? - 예. 그럼 내일 열 두시에 쪽배가 있는 곳에서 만나요 여기서 조승우가 '예'를 각각 다르게 대사치는데 진짜 좋음 정말 신기한 우연이네요 - 필연 아닐까요? 저 많이 무겁죠 - 아니요 하나도 안 무거워요 저 몸무게 많이 나가요. 밥도 많이 먹구 - 걱정마세요 주희씨 업고 서울까지도 갈 수 있어요 공갈 - 안공갈 공갈! - 안공갈 와 반딧불이네 - 잡았어요. 손 줘보세요 고마워요 - 축하해요. 다리는 다 나았어요? 네 - 감기도? 네 - 걱정 많이 했어요.. 그리고 비창, 너무 잘 들었어요 (입모양) 보고싶었어요 - (입모양) 나도요 - 얼굴은 왜 가려~ 아이 몰라..세수도 안했단 말이야 - 그래도 이뻐 보고싶어. 나 준하가 보고싶어서 병이 날 것 같아 그리고 우리들의 그 강은 어떻게 변했는지 궁금해 귀신이 나온다는 집하고 원두막...강가의 쪽배에게 내 안부 좀 전해줘 잘 있느냐고 나도 잘 있다고 - 태양이 바다에 미광을 비추면 나는 너를 생각한다 희미한 달빛이 샘물 위에 떠있으면 나는 너를 생각한다 기다리고 있어 - 응 - 하나도 안 변했어 지금도 옛날처럼 예뻐 피아노 치는 소녀네. 저거 우리집에도 있는데 저걸 보면 주희가 피아노 칠 때 생각이 나 그 때 주희 모습하고 너무 닮았어 그치? 나 지금 어때보여? ------------------------ 영화 클래식 특히 피아노 치는 도시소녀와 시를 사랑하는 문학소년 이야기 조승우-손예진이 많은 사랑을 받음 김광석-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자전거 탄 풍경-너에게 난, 나에게 넌, 한성민-사랑할수록 등 클래식 OST들도 다 명곡 손예진은 지금까지도 주변에서 인생작으로 클래식이라 듣는다고 함 출처ㅣ쭉빵카페
이상심리에 관련된 영화 모음
> 불안장애 강박장애-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범불안장애-맨해튼, 애니홀 광장고포증장애- 이사이드 아웃 사회공포증- 카피캣 > 기분장애 우울증-보통사람들, 여인의 향기 양극성 성격장애 - 미스터 존스 > 신체형 장애 전환장애- 한나와 자매들(건강염려증) 정신분열증 - 뷰티불마인드, 샤인, 오델로, 12몽키즈 > 물질관련 장애 알코올-남자가 여자를 사랑할때, 라스베거스를 떠나며 아편중독- 트레인 스포팅, 레퀴엠, 마지막 황제 > 성격장애 경계성 - 처음 만나는 자유 연극성 - 욕만이라는 이름의 전차 자기애성 - 아메리칸 싸이코 반사회적 - 양들의 침묵, 케이프 피어, 프라이멀 피어 강박성 - 적과의 동침 회피성 - 유리동물원 의존성 - what about Bob? > 성장애 및 성정체감 장애 관음증-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 광끼 노출증 - 좋은 엄마 소아애호증 - 로리타 성적가학증 - 퀼스 성적피학증 - 블루벨벳 성정체감 - 해드윅 해리장애, 수면장애 해리성 정체감장애 - 사이코, 이브의 세얼굴, 파이트 클럽, 프라이멀 피어, 카인의 두얼굴 수면장애- 인썸니아 > 아동기 및 청소년기 정신장애 정신지체- 제8요일, 포레스트검프 자폐증 - 메큐리, 레인맨 품행장애 - 친구, 눈물, 메이드 인 홍콩 틱장애- 에이스 벤추라 > 노년기 정신장애 어바웃 슈미트, 마이라이프, 유혹의 선 이상심리에 관련된 영화입니다. 시간 날때 보시면 공부하는데 이해가 잘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처ㅣ심리상담전문가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