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sssssap
5,000+ Views

울릉도.독도

통영에서 울릉도에 대한 얘기를 듣고 한참을 벼르고 있었다. 그리고 기회는 얼마안되 찾아왔다. 7.6 현충일 무려 월요일 앞뒤로 2일의 휴가를 썼다. 애국 컨셉 여행 큰 포부를 보이면서 휴가 나가겠다고 하니 흔쾌하진 않지만 태클없이 보내줬다.
휴가 전날 야근을 하고 11시 넘어 퇴근했는데 기대를 너무했나 잠이 1도 안왔다. 그래서 그냥 설랜김에 새벽 2시에 출발했다. 동해 묵호항에 도착해서 배시간까지 자려했는데 일출시간이 10분남았다. 그래서 그냥 담배피는 김에 일출도 봤다. 배는 하루에 2번정도? 편도 4만원, 4시간정도 제주도에 비해 투자를 많이해야된다.
배는 엄청 크진 않고 바다 상태에 따라 어마무시하게 흔들릴수 있다. 점심때쯤 도착해 울릉도에서 근무했던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정보를 받았다. 뭐 먹어야되? 아무데나 들어가서 먹어도 어느정도 맛있어 그래서 그냥 들어가 오징어 내장탕을 먹었다. 맛있다. 대채적으로 특별한 음식보단 반찬들이 다 맛있었다. 근데 비싸다. 공기밥이 2천원... 울릉도 섬이 크다. 버스 시간도 애매하고 끝에서 끝까지 1시간 반정도 걸린다. 렌트를 할까 하다가 게스트하우스 가는 버스에서 바로 포기했다.. 버스 기사님들 극한에 직업이었다.. 길이 너무 험하다.
도로는 하나 해안도로 뿐이다. 하나뿐인 도로는 어마어마하게 멋있다. 이동 자체도 눈이 즐겁다. 근데 이동이 조금 어렵고 관광지가 제주도만큼 잘 되어있지는 않아 여행이 조금 하드했다. 조심할 것은 버스가 생각보다 일찍끊긴다. 그리고 항구 주변에만 식당이 많다. 그래서 항상 게스트 하우스에서 저녁을 먹었다.
독도는 하루에 2번 내지 3번 배가 있다. 왕복 4만원, 왕복 5~6시간 힘들다.. 입독도 3일 중 하루정도.. 여행중 하루를 잡아먹는다.. 배안에서의 셀카엔 수많은 관광객의 머리.. 그럼에도 불구하고 울릉도에 갔으면 무족건 가기를 추천한다. 도착 30분 전 홍보영상을 틀어주는데 많이 울컥했다. 평소에 감성이 풍만해 그런가 직업때매 그런가 넋을 놓고 감동했다. 그리고 눈에 들어온 독도는 충분히 가슴을 뜨겁게했다. 사진을 많이 못찍은게 아쉽다..
물은 지금껏 본 바다중 가장 맑았고 거기엔 흘러 넘칠만큼 소라와 해삼 홍해삼 전복이 자라고있다. 게스트하우스에서 직접 주워온 소라와 해삼을 턱에 알배길만큼 먹었고 제주도에서 7만원쯤하는 자연산 전복과 문어를 넣은 삼계탕도 해줬다.
버스 기다리면서 원근법 사진놀이도 해보고 나리분지에선 지인의 지인이 운영하는 나물집에서 비빔밥 하나 시켰는데 술과 전을 서비스로 줬다. 낮술에 신나 춤을 췄다. 성인봉은 못갔지만 비슷하게 높은 곳도 올라갔다.
딸~ 잘먹었다 개양귀비 꽃마냥 무러무럭 자라렴
통영처럼 여유로운 여행을 생각했다. 근데 다니는 곳마다 멋있어 계속 돌아다녔다. 볼거 다 보고 조금 여유 즐기고싶었다. 2박 3일에서 4박5일 있을까 했는데 울릉도는 육고기가 먹기 힘들다... 2박3일간 나물과 해산물 회를 먹다보니 4박 5일은 힘들겠구나 싶었다. 결론은 육고기 때문에 돌아왔다. 울릉도는 5일의 휴가정도 있을때 2박3일 정도가 좋습니다. 다시 갈 마음도 있습니다! 그땐 트레킹을 컨셉으로!!! 다음 여행은 울산에 서핑하러!! 해외는 겨울에 북해도에 보드타러!!!
7 Comments
Suggested
Recent
@calitssuma 좋은 여행 되세요!!
네 내일부터 출발인데 버스랑 같이 이용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calitssuma 어후 걷기랑 자전거 둘다 엄청 힘들게 되있습니다! 버스 타고 특정 코스 가서 걷는건 좋아요!!
게스트하우스 정보궁금해요!!
울릉도 2박3일 여행 계획중인데 무작정 걷기로는 힘드나요? 크기가 짐작이 안돼서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삐끼들로 악명높은 여행지를 행복하게 다녀온 유튜버.jpg
세계 7대 불가사의 1000년 전에 무려 암벽을 깎아!!! 만든 고대도시 요르단의 '페트라' 여행 유튜버들이 갈 때마다 너무 웅장하고 멋있다고 놀라고 삐끼 개많고 걷는 거 힘들어서 더 놀람 유적은 진짜 너무 좋았지만 힘들고 짜증나서 다신 안올거 같다는 사람들 꽤 봄 삐끼 진짜 개많음 삼보일삐끼 수준 심지어 존나 끈질김 계속 따라오고 길막도 함ㅡㅡ 거기에 다른 유튜버 영상에선 유튜버가 안 낚이니까 여긴 내 나라니까 너 빨리 꺼져라 인종차별 시전ㅋㅋㅋㅋㅋㅋㅋㅋ 관광객 후려치기도 심하고 땡볕에 힘들고 짜증나고.... 그래서 투어로 가면 보통 대표적인 일부분만 보고 오는 듯함 근데 요르단 현지에 살고 ❗아랍어가 가능한❗ 여행유튜버가 가니까 느낌이 완전 다름 물론 삐끼는 똑같ㅎ 그래도 확실히 덜 잡고 포기가 빠름 엄청 따라오고 말 걸고 이러지 않고 몇 번 말하다가 바로 포기함 가볍게 오렌지 서비스 (원래 주는 걸 수도) 전통 물품 파는 상인분의 갑작스런 영업비밀 공유 대충 만원짜리 파는데 2천원이라고 호객하는겈ㅋㅋ 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나 솔직하신 소라게 할머님ㅋㅋㅋㅋㅋㅋ 소매치기 걱정도 해주고 물품 잘 챙기라고 잔소리도 해주심 악기도 배우고...ㅠ 길 모르면 그냥 물어보면 됨 길 알려주는데 17000원 이딴 거 X 좋은 스팟에서 공짜로 사진도 찍어주고 짧게 가이드 투어도 해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유튜버분이 성격이 워낙 좋으셔서 더 그렇긴 하지만 확실히 말이 통할 때 진짜 현지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게 되는 거 같음 페트라 유적은 너무 좋지만 최악이었다는 후기 되게 많이 봤는데 이렇게 힐링...평화... 그 잡채인 후기는 또 처음이라 가져옴
뉴욕 메트로폴리탄뮤지엄
이번 3번째방문하는 메트로폴리탄 눈이 펑펑내리는 폭설에 첫방문했던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날이 너무 이쁘다 오늘은 새로 특별전시되고있는 미국복식역사 전시를 보러왔어요 일단 전시장소를 찾아보면서 둘러볼게요 메트로폴리탄은 일단 너무넓어서 한두번와서는 다 볼수가 없을정도로 방대한 규모랍니다 매번와서 구경해도 뭔가 제대로 보지못한 이느낌으로 돌아오게되는곳 이번.메트로는 새로운 전시들이 많이있었어요 2천년의 비밀이 벗겨졌다는 유물컬러복원프로젝트 우리가 알고있는 동상들이 오랜시간으로 훼손되고 벗겨져서 지금의 모습이지 사실은 아니라고합니다 우리가 흔히알고있는 동상의모습 하지만.사실은.오른쪽의 모습이 사실과 같다고하네요 진짜 놀라워요 이 복원사업을 통해 유물.하나하나 본래의 색을 찾아가고있어요 그옛날 얼마나 화려한 모습들이였을지~ 이 가구 너무멋지네요 요것도 디테일이 예술이네요 초대혀.카페트 천장 채광이 아름답네요 이제 미국복식역사를 전시해논 특별전시관으로 들어갑니다 각시대별로 인테리어와 함께 시대상을 보여주니 훨씬 이해하기 쉬윘어요 이 공간 정말 멋졌어요 전시한 마네킹들이 펜싱하는 모습들로 연출되어있어요 천장이 거울이여서 더욱 환상적이네요 새로운전시 너무.잘보고갑니다 메트로폴리탄 뮤지엄은 늘 놀라울따름 입니다 출구나와 계단에서 우리큰딸 기념촬영 이쁘네~** 이만총총
뉴욕 메트로폴리탄뮤지엄
이번 3번째방문하는 메트로폴리탄 눈이 펑펑내리는 폭설에 첫방문했던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날이 너무 이쁘다 오늘은 새로 특별전시되고있는 미국복식역사 전시를 보러왔어요 일단 전시장소를 찾아보면서 둘러볼게요 메트로폴리탄은 일단 너무넓어서 한두번와서는 다 볼수가 없을정도로 방대한 규모랍니다 매번와서 구경해도 뭔가 제대로 보지못한 이느낌으로 돌아오게되는곳 이번.메트로는 새로운 전시들이 많이있었어요 2천년의 비밀이 벗겨졌다는 유물컬러복원프로젝트 우리가 알고있는 동상들이 오랜시간으로 훼손되고 벗겨져서 지금의 모습이지 사실은 아니라고합니다 우리가 흔히알고있는 동상의모습 하지만.사실은.오른쪽의 모습이 사실과 같다고하네요 진짜 놀라워요 이 복원사업을 통해 유물.하나하나 본래의 색을 찾아가고있어요 그옛날 얼마나 화려한 모습들이였을지~ 이 가구 너무멋지네요 요것도 디테일이 예술이네요 초대형 카페트 진짜어마하게 큽니다 메트로 폴리탄뮤지엄은 천장 채광이 너무 아름다워요^^ 이제 미국복식역사의 세계로들어가볼까요? 특별전시관으로 고고~~ 각시대별로 인테리어와 의상이 함께 전시되어 시대상을 보여주니 훨씬 이해하기 쉬윘어요 이 공간 정말 멋졌어요 전시된 마네킹들이 펜싱하는 포즈로 연출되어있어요 천장이 거울이여서 더욱 환상적이네요 새로운 전시품들 너무.잘보고갑니다 메트로폴리탄 뮤지엄은 늘 놀라울따름 입니다 출구나와 계단에서 우리큰딸 기념촬영 이쁘네~** 이만총총
제주 성산 카페 브런치 온더스톤 추천 오션뷰
#제주성산카페 #성산카페 #제주브런치카페 #온더스톤브런치카페 #성산일출봉카페 #제주성산조식 #제주성산아침식사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한주의 중간 목요일입니다. 가장 지루한 날이라고 하는데 어떠세요? 선선한 가을 날씨에 주말에 어딘가로 여행계획이 있다면 설렘으로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국내 여행지는 제주도 성산일출봉에서 가까운 아침 식사 대용이 가능한 제주 브런치 카페를 소개합니다. 오전 일찍부터 운영하고 해안도로에 위치해있어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곳인데요. 제주환상자전거길 옆에 위치해서 제주도 자전거 여행자들도 많이 찾고 있었습니다. 통창 넘어로 바다뷰!! 제주 성산 카페 브런치 온더스톤 추천 오션뷰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해안로 2746 H동 1, 2층 영업시간 매일 08:00 - 21:30 20:45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0507-1473-0306 제주 성산 해안도로 카페 수제버거세트 외 파스타 등 오전 8시에 오픈해서 여행지에서 아침 식사가능한 곳 찾기 쉽게 했어요. 우리가 묵은 호텔에서도 조식이 되긴 했지만 광치기 해변보러 일부러 일찍 나왔다가 아침식사하러 간 곳이었어요. 이날 12년 만에 만난 자전거 일행을 만났습니다. '자출사'(자전거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 활동할 때 2010년에 대구에서 모임을 가졌습니다. 그런데 12년 후 제주에서 만날 줄이야 너무 반가웠습니다. 호미가 자전거 탄 일행들 보면 무조건 사진 찍고 인사를 나누는데 덕분에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 링크를 누르면 제주 성산카페 온더스톤브런치카페 안내가 되어 있어요. * 제주 성산일출봉카페 생생영상도 감상해요. #제주성산카페 #제주브런치 #제주환상자전거길 #제주도자전거 #제주도자전거종주 #제주도자전거여행 #제주성산카페추천 #온더스톤브런치성산점 #자전거여행 #제주올레길1코스 #제주자전거 #제주수제버거맛집 #제주딱새우수제버거 #제주흑돼지수제버거 #성산카페 #제주카페 #제주시카페 #서귀포카페 #제주동쪽카페 #제주도성산카페 #제주해안도로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