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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장 복근 만들기

수영장 복근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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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PT - 뱃살 탈출반]

7월 1주 3일 차 실시간 운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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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은 영상을 보면서 실시간으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완전 초보자 기준으로 짜여진 운동 루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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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법
1. 007크런치 트위스트
2. 스탠딩니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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횟수 관계 없이 영상 속 횟수와 속도를 그대로 따라서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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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건강한친구들 모바일PT / 책 저자 : 안진필
2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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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으로나와 있으니 따라 하기도 쉽네요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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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트럴파크 에서 #홍제천 까지 산책. 다리 부상이 좀 나아서 수련을 본격적으로 하려고 오랜만에 아는 선생님들 계시는 요가원을 찾았다. 반가움에 들어섰는데 이제 강사는 지도자과정 이외 일반수련 수강은 안 받으신다는ㅠㅜ 무척 아쉬워하며 돌린 걸음을 냐~냐~ 골목냐옹신이 붙든다ㅎ 검은색에 흰색이 조금씩 포인트간 퉁실한냥신 갔더니 와서 막 부빔. 이뻐해주다 간식을 사오니 그새 사라짐 위로와 함께 혼자 수련해서 굳힌돈을 냥신님 간식비로 유용하라는 계시인듯ㅋ 그래서 나한테 10마넌 입금하고 오늘부터 주3회 지도자과정 시작ㅎㅎ 오늘 첫 지도자수업은 멀할까 #시르시아사나 #사르방가아사나 #할라아사나 #마찌아사나 #우르드바다누라아사나 #파스치모타나사나 #고무카아사나 #나디소다나 #카발라바티 #바스트리카 i/ii #아그니사르끄리아 #아시위니무드라 #사하졸리무드라 #쿰바카 #프라티아하라 #명상 #빠완묵따 총90분 일단 주3회는 이렇게 주2회는 산책+ #하타프라디피카 굿굿ㅎㅎㅎ ⠀ 프라나테라피 Prana Therapy 010 9965 1117 카톡/인스타 yogadaum www.prana-therapy.com ⠀ #걷기명상 #마인드풀니스 #알아차림 #위빠사나 #자존감 #소매틱스 #춤테라피 #소마 #우울증 #댄스테라피 #춤명상 #예술치료 #동작치료 #무용치료 #타말파 #심리치료 #심리치유 #명상 #홈요가 #호흡 #예술치유 #파자마프렌즈 #조이 #하영 #송지효 #장윤주 #아로마 #자신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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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의 역학 신체단련이든 훈련기술이든 반복된 동작을 통해서만 신체는 발달한다. 사람마다 능력치가 다르고 신체의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반복된 훈련과 동작이 필요하다. 사람을 동작에 맞추는게 아니라 동작을 사람에 맞추는게 올바른 훈련이다. 나는 되지도 않는 많은 훈련을 시도했다. 결국 돌아온 건 부상 뿐이오, 깨달은 건 기초뿐이다. 나는 훈련의 관점이나 목표를 근비대, 최대근력에 맞추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건 관절의 강화이며 가장 필요한 건 근력의 지속이다. 물론 동시에 이루어진다. 관절은 한계를 결정하며 근력은 그 안에서의 지속을 결정한다. 그러니까 관절의 충격을 줄이고 근육의 부하를 늘리는 방법을 찾아야 올바른 훈련이다. 턱걸이 달리기도 마찬가지다. 턱걸이로 반복횟수를 늘리는 것보다 버티는 시간을 늘리는게 더 효과적인 훈련이다. 요즘은 스텝업을 한다. 예전에도 해본 방법이지만 그 효과를 알고 천천히 할 때 고강도의 훈련이 된다. 밑에서 올라가는 스텝업이 아니라 높은 곳에서 한 발로 내렸다 올리는게 더 힘든 훈련이다. 여기서 스텝업이나 런지의 효과가 극대화된다. 사실상 맨몸훈련에서 다리에 과부하를 주기란 어렵다. 피스톨 스쿼트는 무릎에 부하가 너무 많이가고 일반적인 스쿼트나 런지는 부하가 너무 적다. 결국 한 발로 해야하는데 마찬가지로 무릎에 부하가 크다. 처음에는 조금만 굽혀서 버티는게 좋을 것이다. 다리와 팔이 다른 점은 다리는 동작이 단순한만큼 훈련과정도 단순한 반면, 팔은 동작이 다양한만큼 훈련과정도 다양하고 복잡해질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팔을 강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는다면 손가락 턱걸이부터 버티기로 시작하는게 좋을 것이다. 이것은 정확히 클라이머의 훈련방법과 일치한다. 그러면 이두 삼두 어깨를 다 키우고 싶은 사람은 어떨까? 엄밀히 말해서 근육을 키운다는 말은 근력을 향상시키거나 신체를 강화한다는 말과 다를 수밖에 없다. 한 팔로 턱걸이를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모르겠지만, 아령으로 팔근육을 키우겠다는 것은 사실상 기능성을 포기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이것은 맨몸운동과 중량운동에서 크게 갈리는데, 손부터 견갑까지 이어지는 힘의 연계에서 훈련의 방식이 통합되느냐 분리되느냐가 그 팔의 기능성을 결정한다. 그러니까 턱걸이나 밧줄타기를 하는 팔과 팔꿈치만 접었다 펴는 팔의 차이며, 이는 당기기와 밀기의 차이기도 하다. 신체구조상 언제나 더 효율적인 것은 당기기다. 굳이 나눈다면 상체는 당기기 하체는 밀기다. 팔은 당기기만 주구장창하고 다리는 밀기만 주구장창하는게 가장 효과적인 훈련이란 소리다. 이게 부상도 적고 발달도 빠르다. 팔다리가 그렇게 생겨먹은 걸 더 어떻게 설명해야하는가. 자, 그러면 훈련의 과정은 어떻게 점진적으로 그리고 체계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까? 이 지점이 초보자와 숙련자를 가르는 기준이다. 단순히 얘기해서 한 가지를 완전히 이해할 때까지는 그것만 계속하는 것이 좋다. 이것저것 돌아가며 하는 사람은 신체를 이해할 수도 없고 발달과 성장의 과정을 이해할 수도 없다. 특히 신체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부상은 어떻게 발생하는지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는지도 좀처럼 이해할 수 없다. 그것이 몸으로 나타난다. 신체사용의 기술을 집중해서 관찰한다면 자신의 체격에 최적화된 동작과 각도, 힘점이 발생한다. 엉거주춤하고 불규칙한 수축시점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다. 정해진 패턴과 각도, 박자가 존재할 수밖에 없다. 그것이 없다면 아무리 오래 운동했더라도 체계적인 훈련이 아닌 것이며 그런 사람에게 배우는 건 위험하다. 훈련의 단계를 구분하고 한계를 시험하며 점진적 휴식의 과정을 밟지 않는 사람은 반드시 관절의 부상을 초래할 것이며, 그것이 그 사람의 한계를 결정한다. 한계를 넘어선다는 것은 신체조직의 모든 능력치가 향상됨을 의미한다. 그것이 며칠 몇달만에 된다고 생각한다면 거기까지다. 열심히 몰아서 운동한다고 신체가 몰아서 회복될까? 신체는 한계치 내에서 회복된다. 부상이면 두세달이 걸리고 재활이면 더 오래 걸린다. 운동을 몰아서 하고 강도를 높인다는 발상도 한계와 회복 내에서 가능한 것이다. 이 말을 반대로 풀이하면 한계치 이상의 훈련은 길게 할 필요가 전혀없음을 뜻한다. 힘줄과 관절에 무리가 갈 정도로 훈련했다. 그러면 더 이상 훈련을 지속할 필요가 없다. 근지구력이라면 더 해야겠지만, 관절의 한계치를 넘어섰다면 부상과 회복의 경계에 섰다. 거기서 욕심을 부린다? 몇 번 더한다고 몸이 강해질까? 여기서 경험의 차이, 개인의 차이, 이해의 차이가 발생한다. 한계로 몰아붙였으면 바로 회복에 들어가야 한다. 그래야 초과회복이 되든말든 할게 아닌가. 기존의 사고방식은 심각한 맹점에 빠져있다. 근육과 힘줄과 관절의 발달시차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 근육이 발달하면서도 관절은 약화될 수 있다. 부상이 심화되면서도 신체는 발달할 수 있다. 그것을 판단하지 못하면 심각한 부상으로 이어진다. 고중량에 의한 부상도 있지만, 불안정 불균형에 의한 부상도 있는 것이다. 초보자나 일반인은 고중량보다 후자에 의한 부상이 대부분이다. 여기서 초보자라 함은 신체나 중량을 다루는데 있어서 관절의 한계를 고려할 줄 모르는 사람을 뜻한다. 그러니까 불균형하고 불안정한 채로 몸을 쓰는 사람은 경력이 길든 짧든 초보자고 일반인이다. 문제의 심각성은 초보자가 초보자를 가르친다는데 있고, 더 심각한 문제는 로이더의 몸을 보고 저것이 전문가임을 증명한다고 쉽게 믿는 것이다. 보디빌딩 자격을 더 엄격하게 하든 고중량 자격을 따로 만들든 초보자의 전문가 행세는 반드시 퇴출되어야 한다. 방법의 다양성을 말하며 도리어 한계와 제한을 충고하는 사람을 무시하는게 일상이다. 이러니 일반인의 부상자 양산이라고 밖에 더하겠는가. 미국이 시작한지가 언제인데 이제서야 기능성 트레이닝을 배우고 있으니 참으로 개탄할 노릇이다. 아무튼 훈련으로 돌아가서 팔이든 허리든 다리든 훈련의 강도는 꾸준하게 유지되어야 한다. 초보자는 분할도 필요없다. 안전하고 단순한 동작을 꾸준히 반복하는게 가장 효과적인 훈련루틴이다. 관절이 단련도 안되었는데 분할이나 중량이 무슨 소용인가. 그건 부상가능성만 높이고 신체의 불안정성만 높이는 일이다. 훈련은 보수적으로 결정할 수밖에 없다. 몸이 스페어로 바꿔 쓸 수있는 것도 아니고 연골이 재생되는 것도 아니고 인대가 끊었다 붙였다 두껍게 키울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척추디스크를 갈아끼울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도대체 어떤 관점으로봐도 훈련은 매우 보수적이고 안전하게 구성되어야 한다. 그러면 지루할 수밖에 없다. 지루하고 지겨워야 그게 제대로된 훈련이다. 관절조직이 결국 힘줄과 근육을 바탕으로한 근력에 결합조직이 버텨주는건데 그걸 무슨 수로 단기간에 강화한단 말인가. 그런 방법은 존재한 적이 없다. 타고난 유전자라는 로니 콜먼도 고관절 괴사로 고통받고 있다. 누누히 반복하지만, 애초에 고중량 훈련이란게 인간의 신체에 적합하지가 않다. 그걸 굳이 훈련에 적용하려니 더 기능적이고 보수적인 방법들이 등장하는 것이다. 타이어를 끌든가 밧줄을 타는게 그나마 나은 방법이고 그것도 싫다면 배낭매고 턱걸이나 등산을 할 수도 있다. 그러니까 아무리 훈련을 고강도로 해봐야 특수부대를 넘어설 수 없다. 엘리트 체육인이 더 효과적이라고? 관절염을 달고 사는 운동선수를 일반인과 비교하자고? 일반인이 왜 관절염을 감수하고 운동해야하는데? 일반인 중에도 고수는 많다. 울트라 마라톤을 뛰고 몇날 며칠 산을 타고 철인3종경기를 나가고 턱걸이를 하고 달리기를 하는 사람은 주위에 생각보다 많다. 그 사람들이 훨씬 더 강하고 건강한 사람이다. 그 사람들이 어떻게 신체를 단련하고 훈련했는지를 연구해야지 언제까지 덤벨에 바벨에 머신만 연구할 것인가. 덤벨 바벨은 조 웨이더, 아놀드와 마이크 멘저, 그 친구들에서 끝난데다가 끝판왕 로니 콜먼이 있다. 아니면 필 히스와 카이 그린만 주구장창 따라하는게 낫다. 근데 그걸 일반인이 따라할 수 있나? 아니 따라할 필요가 있을까? 일단 약을 꼽아야 따라할 수가 있는데? 그들은 이미 목숨걸고 운동하는 사람들이다. 일반인이 비교하고 관찰할 대상이 전혀 아니란 소리다. 훈련과 회복의 관점도 전문가가 아니라 일반인을 기준으로 했을 때 유의미한 결과가 나온다. 전문가나 숙련자는 거기서 발달의 과정, 성장의 경험, 회복의 기술을 좀 더 섬세하게 아는 사람일 뿐이다. 똑같은 운동을 해도 수축시점과 방향, 각도에 따라 관절의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맨몸운동은 관절의 자극을 따로 구분하지 않는다. 어차피 관절을 최대로 써야만 운동할 수 있으니까. 그러나 거기서도 방법에 따라 부하를 근육에 주고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것을 익히는게 오랜 반복과 단련의 과정이다. 초보자가 성장하지 못하고 정체되거나 부상을 입는 이유는 오랜 반복과 훈련을 지겨워하기 때문이다. 당연히 근육의 펌핑감과 근육통에 만족감을 느끼기 쉽다. 여기서 타고난 조건이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의 차이가 있다. 뼈가 굵고 힘줄이 굵을 경우 상대적으로 근력도 빨리 늘고 근육도 더 잘 자극받는다. 마르고 약한 사람이 좀처럼 느낄 수 없는 자극을 조금만 노력해도 훨씬 더 쉽게 느낄 수 있다. 거기서 맹점에 빠진다. 사람들은 관절이나 힘줄의 한계는 생각도 안하고 근육의 힘이 대단히 높게 또는 크게 지속되고 성장하는 줄 안다. 사실은 그 반대로 생각하는게 더 현실적이다. 관절이 버티는 한계에서만 근육의 성장이 지속된다고 정반대로 보아야 한다. 근육이 최대의 힘을 발휘하는 시간은 길어야 10초, 거기서 그것을 반복하는 횟수도 10회 미만이다. 일단 그것도 관절이 버텨준다는 전제가 달린다. 반대로 말해서, 그 정도의 훈련을 맨몸으로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고강도이고 그것을 반복해도 한번의 운동량으로 충분하다는 소리다. 그런데 거기서 중량을 늘린다?이미 한계치에 중량을 추가한다? 신경계의 발달이라는게 있다. 근육과 힘줄에 뻗은 신경이 발달하는만큼 근육의 성장없이도 힘이 증가한단 것이다. 그러면 근력의 증가가 신경의 발달때문인지 근육의 발달때문인지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계속 운동을 하다보면 근육도 커지고 관절도 커진다. 어느 쪽이 빠를까? 당연히 근육이다. 그러면 훈련의 강도는 발달이 느린 관절 쪽을 기준으로 해야한다. 그런데 보통 무엇을 기준으로 훈련할까? 근육을 기준으로 훈련한다. 근육이 발달하는 수준을 관절이 따라가지 못할 때 힘줄과 관절이 임계치에 도달한다. 사실 근육이란 말도 힘줄과 도치시킬 수 있지만, 근육과 힘줄을 구분하는 이유는 동작에 따라 부하와 발달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풀업은 회전근개가 발달한다. 그러나 프레스는 회전근개가 발달하지 않는다. 만일 당기기를 배제하고 프레스만 반복한다면 당연히 회전근개가 따라가지 못할테고 견갑골은 불안정해진다. 회전근개가 잡아주지 못하면 상완골과 견갑골의 마찰로 부상이 발생할 것이다. 물론 승모근도 프레스보다 우선해야한다. 그러니까 팔은 애초에 당기기로 했을 때만 불균형이 초래되지 않는다. 그러면 하체는 어떨까? 애초에 골반 무릎 발목의 구조가 강한 충격에 저항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팔과 달리 고강도와 고반복의 훈련을 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다리구조가 안정적일까? 다리는 장거리달리기에 적합하게 진화해서 뼈가 그렇게 디자인 되 있다. 체형의 차이가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는 사람은 명심하라. 달리기에 유리한 다리가 있고 앉았다 일어나기에 유리한 다리가 있다. 본인의 체형이 육상선수에 가까운지 씨름선수에 가까운지로 판단하면 된다. 동양인은 허리가 길고 다리가 짧기 때문에 허리부상을 겪기가 더 쉽다. 짧아도 허리와 다리가 두꺼우면 중량운동에 유리하지만, 일반적인 체형에 말랐다면 중량운동에 매우 부적합하다. 허리나 다리의 부상가능성이 매우 높단 뜻이다. 나는 삼대운동보다 티바로우, 시티드로우가 훨씬 효과적이고 안전하다고 본다. 그런 사람은 스쿼트나 데드리프트보다 레그프레스나 핵스쿼트같은 플레이트 머신을 사용하는게 훨씬 안전하다. 굳이 바벨에 집착할 필요가 없다고 본다. 일반인은 슈퍼맨과 할로우자세로 충분히 허리근력을 강화한 후에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운동으로 점진적인 관절강화를 추구하는게 백만배 천만배 옳다. 스쿼트보다 사이클로 다리운동하는게 훠얼씬 더 좋다고 본다. 육상선수가 씨름선수를 따라 훈련할 필요가 있을까? 자신의 체형에 맞게 훈련하면서 관절을 강화할 방법을 찾으면 된다. 헬스클럽 보디빌딩은 정답이 아니다. 체형에 따라 최악이 될 수도 있다. 여성이면 필라테스가 훠얼씬 더 효과적이다. 아무튼 훈련의 방법은 자신의 신체적 역학, 본인이 추구하는 방향에 따라 결정하면 된다. 굳이 여러가지 능력을 다 갖추고 싶다면 최대근력과 근지구력을 키울 수 있는 관절강화와 회복에 모든 초점을 맞추고 가능한 모든 훈련방법을 연구하고 시험해봐야 한다. 그 정도 노력도 없이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약점을 강점으로 바꿀 수 있을거란 생각은 부상으로 직행하는 환상이다. (이게 다 미국 때문이야. 자낳괴야 자낳괴) 대한
<척추의 춤> 예술치료 워크숍 후기 in 샨티아로마요가원
⠀ 오늘은 #구로디지털단지역 에 있는 #샨티아로마요가원 에서 <척추의 춤> 예술치료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 #한국요가연합회 서울 교육지부인 샨티에서 진행한 #요가지도자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교육생과 외부수강자 포함 총 14분이 함께 하셨습니다. ⠀ ♧☆♤ 표현예술치료, 특히 움직임을 중심으로 하는 동작중심 표현예술치료 분야에 관심을 두고 개방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한국의 요가협회는 제가 아는 바로는 거의 전무한데요, ⠀ 한국요가연합회는 김용량 선생님의 나인웨이브 등 무용치료 쪽 분야를 일찍부터 수용하여 심화교육, 정기 수련회 프로그램 등에서 적극적으로 소개해왔습니다. ⠀ 이번 <척추의 춤>은 무용치료+미술치료+문학치료가 융합되어 매체전환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미국 Tamalpa 분류의 표현예술치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타말파 외에도 또 다른 표현예술치료 분파들이 있는데, 분파를 막론하고 이러한 융합적, 혹은 통합적 형태의 예술치료는 심리치료 필드에서도 가장 최신의 기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한국요가연합회, 특히 이미숙 원장님이 운영하시는 #요가강사교육 서울지부 '샨티'는 그런 면에서 새로운 치유분야에 대해 굉장히 적극적으로 문을 열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앞선 교육의 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사진은 사전동의서 작성 후 촬영했고 일부 모자이크처리 했습니다 (3레벨 게임: 공을 던지지만 보이지 않는 공 ㅎㅎ) 제일 처음 한 활동은 3레벨 알아차림(3Level Awareness) 게임이었습니다. 자신의 경험을 감각-감정-사고의 세 가지 수준으로 구분하여, 판단과 평가 없이 있는 그대로 알아차리는 연습을 했는데요, 그룹별로 공놀이를 통해 재미있게 익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특히 워크숍을 할 때 이 3레벨 알아차림을 충분히 이해하는 시간을 준비하는 편입니다. 그래야 어떤 활동을 하든 수강자분들이 그것을 더 효과적으로 얻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3레벨 알아차림을 놀이로 연습한 후, 이번에는 감각의 심상화기법을 통해 심신을 이완하고, 고민거리나 미해결과제를 만나, 다루어볼 이슈로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이슈의 내용을 언어적으로 만나기보다, 감각으로 전환하고 심상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거치고, 파트너 나눔 역시 이슈 자체 내용 보다는 그것을 내 몸에 담고 있을 때 겪는 현상을 감각과 이미지(그림)를 통해 만나보도록 안내해드렸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지금 이 이슈를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그것을 머금고 있는 몸 안의 무의식이 어떤 표정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돌보아주는 것에 목적이 있기 때문이지요. 몸 안의 이슈를 만나본 후, 이제 척추의 다양한 움직임을 통해 심신에 다양하고 새로운-비일상적 감각을 자원으로 확보합니다. 척추의 3가지 자세, 그 자세에서 불러일으켜지는 3레벨의 경험, 그것에서 자연히 일어나는 다른 신체부위의 움직임과 새로운 감각- 이것들은 점차 춤이 되고, 다른 '척추'들과 관계하는 새로운 움직임 방식이 됩니다. 3가지 척추 모양을 경험한 후 이번에는 2가지 척추의 무브먼트 리추얼을 체험합니다. ♤척추의 굴신, 하늘과 땅의 공간 사이를 경험하기. ☆척추의 회선(회전), 사지의 움직임과 중력에 이끌려가는 척추의 감각 경험하기. ​ 이렇게 척추의 움직임을 총 5가지를 해 본 후 이들을 자원으로 삼아 자유로운 척추의 춤을 추었습니다. 누워서도, 앉아서도, 서서도~ 다양한 눈높이에서 실험! 빠르고, 느리게~ 힘있게, 힘빼고~ 공간을 넓게 써보고, 물 속에서도 정글 속에서도 해보고! 여러가지 움직임 요소의 변주 속에서 나만의 척추 춤을 추고, 새로워진 몸 속에 머무르며 어떤 경험을 만나는지 관찰합니다. 그렇게 수확한 경험을 그림에 녹여내어 수정합니다. ​ 춤을 추며 몸과 마음이 바뀌었으니 이슈 그림을 다시 대면했을 때 경험되는 것도 바뀌었겠죠? 처음엔 조금 힘들고 버거웠던 이슈도 새로운 움직임, 새로운 감정, 생각, 이미지를 자원으로 가득 주머니에 채우고 다시 만나면 전보다는 훨씬 마주하기 수월해지고, 그것을 새롭고 창조적으로 수정할 수 있을만큼 심리적으로 우위에 서게 됩니다. 이제 내가 이 이슈, 무의식에 대해 주인이 되어 새로운 일상을 위한 연료로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슬픔도 분노도 스트레스도 오히려 내 삶의 땔감처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그 사용법을 정리해 스튜디오 밖에서 실천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웁니다. 그룹원들 사이에서 그 계획에 대해 발표, 선언하고 서로에게 그것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응원을 보내고 또한 이 자리에서 이슈를 만나보기 위해 다가선 용기에 격려와 축하를 보내는 러브샤워 의식을 했습니다. 모두 오늘의 경험이 일상에서 작은 힌트로라도 작용하길 바랍니다. ​ ​ ♡표현예술치료 워크숍을 체험해보고 싶은 분, ♧요가명상을 깊이 경험하고 싶은 분, ♤예술과 명상이 어떻게 치유의 맥락 위에서 만나는지 알고 싶으신 분은 <마음을 예술하다> 에서 만나요♥ ​ <마음을 예술하다>​ 명상X예술치료 워크숍 - 일시: 매주(토) 낮1시~3:30 11/30, 12/7, 12/14 원데이클래스 총3회 - 장소: 감성 스튜디오 그곳 (서대문구 창천동 112-27 닭꾸버건물 B1) - 수강비: 30,000원 (재료&음료 제공) ♥ 참고영상 '파자마프렌즈' 8회 조이, 하영, 송지효, 장윤주 네 분이 함께 하셨던 내추럴 무브먼트(예술치료워크숍)와 비슷한 수업입니다. 동일 강사가 진행합니다 :) http://youtu.be/-TdeRPg3tds ♥ 신청 http://www.sssd.co.kr/m/webMobileDetail.do?classIdx=6151&cmd=app 프라나테라피 Prana Therapy 010 9965 1117 카톡/인스타 yogadaum www.prana-therapy.com #걷기명상 #마인드풀니스 #알아차림 #위빠사나 #자존감 #소매틱스 #춤테라피 #소마 #우울증 #댄스테라피 #춤명상 #예술치료 #동작치료 #무용치료 #타말파 #심리치료 #심리치유 #명상 #표현예술치료 #호흡 #예술치유 #파자마프렌즈 #조이 #하영 #송지효 #장윤주 #아로마 #미술치료 #자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