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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감 오지는데 내용은 더 대박인 테일러 스위프트 뮤비.jpgif
자고 있는 테일러 안대에 적혀있는 Calm Down 아기자기 색감 지리는 소품들이 나오더니 테일러가 별안간 헛소리 하지 말라며 존내 씅냄 알고보니 인터넷에서 자기에 대해 욕하는 사람들한테 하는 말임 빡쳐서 던져버린 핸드폰 불타기 시작함 집에 있는거 싹다 불탐 불타는 집에서 나와버리는 테일러 등에 존멋탱 타투가 보임 앨범 커버처럼 뱀에서 나비로 형상화한 타투 뱀은 6집 나비는 7집을 상징 불타는 집에 있는 액자에 적힌 문구는 MOM I AM A RICH MAN 저 문구는 가수 셰어의 유명한 인터뷰에서 가져온 문구임 셰어 : 어느날 우리 엄마가 나한테 부자인 남자한테 시집가서 정착하라고 그러더라고 그래서 내가 그랬지 “엄마 내가 부자야(MOM I AM A RICH MAN)” 개멋있음;;;; 나와서 테일러가 하는말 you need to calm down 니들 좀 진정할 필요가 있어 노래 제목이기도 함 근데 뭘 진정하라고??? 이제 진정 좀 하라는 말의 대상이 정확히 등장 뭘까? 자세히 보면 여기저기 무지개 깃발과 통통튀는 색감이 보임 무지개 옷 무지개 펜스 무지개 차 머리를 염색하고 나온 테일러 바이섹슈얼을 상징하는 색깔 어떤 피켓을 들고 시위하는 사람들 피켓에 무언가 죄악이다 라고 쓰여있음 그러든 말든 동성 결혼중 피켓 문구 : 아담과 이브야!! 아담과 스티브가 아니다! 아담과 스티브는 동성애 영화 제목이기도 함 그니까 이 노래는 LGBTQ 성소수자 인권에 관한 노래임 You Need to Calm Down 성소수자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색기들 다 좀 닥치라는 내용 ㅋㅋㅋㅋㅋㅋㅋ 그러든 말든 존나 드르렁에 평화로운 사람들 타투받는 중인 엘렌.. 그 엘렌쇼에 엘렌 맞음ㅇㅇ 엘렌은 레즈비언 이기도 함ㅇㅇ 저 새겨진 cruel summer 타투가 앨범 수록곡 제목이냐는 말도 나오는 중 다같이 누워서 광합성 중인데 와서 뇌없냐고 머라하는 호모포비아들 그러든말든 존내 드르렁 한편 팝퀸을 뽑는 대회 왼쪽부터 순서대로 아리아나 그란데 레이디 가가 아델 카디비 테일러 스위프트 비욘세 케이티 페리 니키 미나즈 그치만 왕관을 냅다 던져버리는 시상자 이때 가사 인터넷에서 잘나가는 여자들만 모아서 비교하더라 근데 우린 알아 우리 모두가 다 왕관을 가졌단 걸 넌 진정할 필요가 있어 난리가 난 이곳에서 두리번 거리는 테일러 그리고 그녀가 찾은 사람 바로 케이티 페리 무언가 결심한듯 바라보며 마주하는 두사람 이와중에 무언가 그리고 있는 한 남자 바로 라이언 레이놀즈 ㅇㅇ데드풀맞음 동성애는 죄악이라는 피켓을 들고 있던 사람들도 결국엔 피켓을 던지고 파티속으로 들어감 그리고 서로를 껴안는 테일러와 케이티 그리고 뮤비는 짧은 글로 마무리 됨 국가의 차원에서 우리의 법이 진심으로 모든 시민들을 동등하게 대우해줄 것을 요구함으로써 우리의 프라이드를 보여주자 Change.org에 있는 평등운동을 옹호하는 상원을 위한 나의 청원에 서명해주길 바랄게
버벌진트 - storm
Track: 1. storm Artists: 버벌진트 Autor: 버벌진트 Album: 사수자리 vol1 모범라임즈 (2008) 몇장안가지고있는 앨범중 하나 버벌진트의 첫번째 믹스테잎 "진흙 속에서도 빛나는 보석같이" [VERSE 1] long time no see but now I'm back on my feet 지금 내 맘은 가볍고도 대범하지 한동안 난 밑바닥까지 내려갔지 매일을 열두 시부터 새벽까지 잠을 못 자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해 대체 이 터널의 끝에 가 닿을 수 있을지 너무나 까마득해 절망의 늪에 빠져 있었을 때 네가 내 구원이었어 지옥같았던 밤들을 지새우며 지켰어 내 곁을 despite all the troubles that I gave you 그래서 넌 나의 존재이유 나에게 내밀었던 작은 손 뿌리치려고만 했지 but I was wrong 오직 너만이 나의 차가워진 몸과 맘에 다시 불을 지펴 I'd like to thank you one more time [CHORUS] x2 you're the reason I'm breathing now 희망은 없다 삶에서 고개를 돌리던 날 다시 눈뜨게 만들고 일으켜 준 너 I owe you my life my soul [VERSE 2] I shed so many tears 나를 둘러싼 현실은 그들의 현실과 괴리되어 I thought hope disappeared 악의에 찬 시선으로 날 바라보던 사람들에 치어 고개를 숙였을 때 you told me to keep my head up 포기하기 직전 you said "never let up" 그들이 나를 무시할 때 you told me not to believe in them 질투와 시기는 오직 그들의 이름을 더럽힐 뿐 soon they'll be needin' me 물과 기름이 섞이지 않는 것 같이 진흙 속에서도 빛나는 보석같이 얼마 지나지 않아 I'll get my shine on 희망의 말로 you put a smile on my face now I believe I'm a lucky man 나의 곁에 네가 있어주었기에 [CHORUS] x2 you're the reason I'm breathing now 희망은 없다 삶에서 고개를 돌리던 날 다시 눈뜨게 만들고 일으켜 준 너 I owe you my life my soul
아니.. 중국 노래가 이렇게 좋았다고..?
여러분 혹시 중국 노래하면 뭐하 떠오르시나요? 아마 10명 중에 6명 정도는 첨밀밀을 떠올리지 않을까염? 솔직히 저는 중국 노래는 뭔가,, 굉장히 토속적이지 않을까,, 그냥 뭔가,, 굳이 찾아들을 필요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글로벌한 시대에 어울리지 않는 시대착오적인 발상이죠. umm.. C-POP이라고 해야 되나? 암튼 그닥 씨팝에 관심이 없었읍니다. 그러던 어느 날 중국에서 유학을 하고 있는 친구 '지옹하오'가 노래를 하나 추천해주더군요. 맨날 뭔가 중국 노래 좋다고 들어보라며 보내주는 친구인데, 귀찮고 괜히 취향 안 맞을 것 같아서 안 듣고 무시했었읍니다. 하지만 그날은 그냥 속는 셈 치고 한번 들어볼까?라는 생각으로 재생 버튼을 눌렀고 저의 고막은 신세계를 만나고 말았습니다. 중국어는 뭔가 성조 때문에 조금 쎈 언어.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개 빻은 편견이더군요,, 스튜핏,,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 같기도 하고.. 가랑비처럼 촉촉하기도 하고.. 개.. 좋아.. 그냥 좋아.. 심지어 이유는 모르겠는데 제 기억을 조작해서 학창시절 아련한 첫 사랑과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노래들.... (아련한 첫사랑 그딴거 없었음) 오늘은 제가 듣기에 좋았던 씨팝을 몇 곡 추천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씨팝은 뭔가 케이팝과는 다른 특유의 분위기가 있는데, 특히 가사가 좋은 노래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가사 해석이 함께 담겨있는 영상들을 가져왔으니 가사도 꼭 함께 봐주세욘 (윙크) 我愿意平凡的陪在你身旁(평범하게 네 곁에 있고 싶어) - 王七七(왕치치) 我 站在山坡上 난 산비탈 위에 서서 悠哉悠哉向下望 여유롭게 내려다보지 我是最大的太阳 난 제일 큰 태양으로 只管把你照亮 오로지 너만을 밝게 비출거야 浪人琵琶 (낭인비파) - 胡66 (후66) 我化成風 不捨一簾美夢 난 바람이 되어 아름다운 꿈을 아쉬워 하네 醉醒穿梭 終究是一場空 취하다 깨고 반복하니 결국 일장춘몽 일세 若非是你 今生又怎會懂 그대가 아니면 이번생에 또 어떻게 깨달았을고 浪人回頭 心動則心痛 낭인은 깨달아 변하고 마음주고 아파하네 芒种(망종) - 赵方婧(조방정) 一想到你我就 그대를 생각하면 나는 恨情不寿 总于苦海囚 원망하지 못하고 고통에 갇혀있어 新翠徒留 落花影中游 청록빛을 남기고 떨어진 꽃의 그림자를 맴돌아 相思无用 才笑山盟旧 쓸모없는 그리움과 사랑의 맹세는 웃어넘겨버리지 谓我何求 나는 무엇을 바라는 걸까 非酋 (운이 없는 사람) - 薛明媛 (설명원) 如果天突然下起了雨 만약 하늘에서 갑자기 비가 내린다면 我不会避躲 난 피하지 않을 거야 因为我知道有一个人 왜냐면 난 어떤 한 사람이 会守护着我 날 지켜줄 거라는 걸 알기 때문에 那什么(그게 뭔데) - 永彬Ryan.B&李晧轩 (영빈Ryan.B&이호헌) 你像玫瑰般美丽 넌 장미처럼 아름다워 红色脾气在我脑海是你温柔记忆 너의 예민한 성격은 내 머릿속에선 부드러운 기억이야 你我之间隔着一层泡沫看多滑稽 너와 나 사이에 한 겹의 거품을 두고 있는 게 얼마나 웃긴지 失眠飞行(불면비행) - 接個吻(접개문)&开一枪(개일창) 我想和你 난 너와 함께 있고 싶어 一起闯进森林潜入海底 같이 숲속으로 뛰어들어가 해저에 숨고 싶어 我想和你 난 너와 함께 있고 싶어 一起看日出到日落天气 일출부터 일몰까지 같이 보고 싶어 누군가는 분명 취향에 맞겠지.. 라는 생각으로 냄겨놓습니다,,^^**,,, 각자의 취향을 존중헙니다,,!!,,!!!!,,,,
버벌진트 My Type 표절 논란
언프리티 랩스타에서 버벌진트가 프로듀서로 나와서 만들어 낸 곡 My Type이 표절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처음에 My Type 공개되었을 때 부터 노래 자체가 좋고 제시랑 치타 랩도 쩔긴한데 어디서 들어본 노래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우선은 My Type 들어보시죠. 언프리티 랩스타에서 젤 랩 잘한다고 생각되는 제시와 치타가 참여한 곡이고 강남이 보컬로 참여했습니다. 요즘 음원순위 상위권에서 놀더군요. 전 처음에 My Type이 Chris Brown, Tyga - Ayo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My Type에서의 제시 랩스타일과 Ayo에서의 Tyga 랩스타일도 왠지 비슷하게 들립니다. 제가 생각한 곡은 아니지만 결국은 표절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My Type과 표절 논란이 일어난 곡은 Omarion Ft. Chris Brown & Jhene Aiko - Post To Be입니다. Ayo와 마찬가지로 크리스 브라운이 참여한 곡이군요 ㅋㅋ 크리스 브라운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곡인가요 ㅋㅋ 아무튼 별 상관 없긴 하겠지만 오마리온 곡과 My Type의 도입부가 비슷하다는 의견이 많은 듯 합니다. 도입부만 놓고 보자면 사실 Kid Ink - Body Language도 비슷한 거 같은데 말이죠. 요 최근 이런 분위기의 곡이 많이 나오긴 했나봅니다. 버벌진트가 어떤 분위기의 노래를 만들고 싶었는지 왠지 알거같은 느낌. 소속사 브랜뉴뮤직의 입장도 나왔나봅니다. 보도자료를 낸거 같은데 기사에 따르자면 "'마이 타입'과 '포스트 투 비'는 둘 다 최근 미국 음악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흑인음악 장르인 '래칫'(Ratchet·트랩에 이어 유행한 힙합 장르로 미니멀한 비트가 특징)이란 장르"라며 "두 곡을 비교해 들으면 아시겠지만 전체적인 멜로디와 구성, 코드 진행, 악기 편성 등이 완전히 다른 별개의 노래"라고 밝혔다고 하네요. 이어 "자신의 앨범까지 뒤로 미루면서 이번 작업에 매진한 버벌진트 곡이 이런 논란에 휩싸이게 돼 유감"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다른 기사에서 누군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유명하다는 익명의 작곡가들의 인터뷰도 실었습니다. " 국내 한 인기 작곡가는 노래를 들어본 뒤 "'Post to be'를 듣고 곡을 쓴 건 확실해 보인다. 근데 표절 문제가 워낙 모호해서, 소송으로만 풀 수 있다. 원곡이 외국곡이라 작곡가의 양심에 맡길 수밖에 없는 문제"라는 입장을 전했다. 일렉트로닉 곡들을 주로 쓰는 한 작곡가는 "확실히 레퍼런스한 것 같기는 하다. 근데 표절이라고 하려면 코드가 같아야 하는 거라 그 부분이 애매하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알앤비 전문 작곡가는 "첫 도입은 그냥 가져다 쓴거 같다. 누가 들어도 레퍼런스 곡이고, 그간 문제가 됐던 곡들 중에서도 좀 많이 비슷한 편"이라면서 "그래도 모호한건 멜로디 라인이 다르기 때문이다. 몇 마디 이상의 코드가 똑같다고 지적하기가 힘들다"고 소개했다. " 이런 표절 논란이 오고갈 때 마다 언제나 '장르적 유사성'이라는 말이 나오는데요. 이에 관해서도 읽어 볼만한 기사가 있길래 링크겁니다. 주요 내용은 아래 내용입니다. "외국곡에 대한 표절 의혹이 있을 때마다 표절 여부를 가리기 위해서는 원곡자의 문제 제기가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의혹은 의혹으로 남는 경우가 많았다. '마이 타입' 역시 아직 원곡자 오마리온 측의 견해는 알려지지 않았다. 문제는 원곡자 측의 소송 의사가 없을 경우 표절 의혹과 '장르적 유사성' 해명은 표절이 아니라는 결론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그러나 잊지 말아야 할 건 '장르적 유사성'이 표절이 아니라는 증거는 되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과거 프라이머리가 '아가씨' 원곡자의 문제 제기에 공동 작곡가로 이름을 올리는 것으로 합의해 곤란한 상황에서 겨우 벗어난 것만을 보더라도 반복되는 무차별적 레퍼런스(참조)나 '장르적 유사성'으로 어물쩍 넘어가는 행태는 분명히 개선돼야 할 문제다." 리드머 편집장 강일권님의 인터뷰를 인용한 기사들이 많길래 제가 트위터 찾아보니 이런 말씀을 하셨더군요. 마지막 트윗에서 언급한 칼럼도 관심있으시면 한번씩 읽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리드머 편집장 강일권님의 '지금 우린 표절과 카피의 왕국'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