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maru
2 years ago5,000+ Views
7월 12일 한국과학기술정보원 서울 분원에서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창조경제타운에서 열린 두 번째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의 최종 발표심사와 시상식이 있었는데요. 행사는 두 시간이 넘는 긴 시간동안 이어졌고, 10명의 참가자 중 최우수상과 우수상등 5명의 수상자가 뽑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에서 접수받았습니다. 접수 된 600여 건의 아이디어 중 1차 평가에서 10건의 아이디어를 엄선한 후, 이 아이디어들을 대상으로 앱 기획서 발표심사를 거쳐 5건의 아이디어를 선정했습니다.
최우수상 아이디어에는 창조경제타운에서 앱 개발 과정을 거쳐 실제로 어플리케이션을 출시가게 되고, 그 외 수상자에게도 등위별로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집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원 서울 분원 회의실에 모인 참가자들이 참가 확인서에 서명을 하고, 심사 순번을 기다립니다. 참가자들 중에는 이미 어플리케이션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분도 있었고, 대다수의 분들이 평소 일상과 자신의 일에 관심이 높았던 분들이었습니다. 최종 선정된 10건의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들은 일상생활에서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실생활에 유용한 내용을 담은 아이디어였습니다.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아이디어들도 나왔습니다.​
심사일정에 맞춰 발표 순번에 따라 기다리는 참가자들의 표정에서 진지하고 긴장된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최종발표심사는 지정된 회의실에서 한 명씩 진행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심사관 5명 앞에서 발표를 마치고 나면 심사관들의 날카로운 질문에 답을 하느라 땀을 흘리며 긴장하곤 했습니다. 일찍 발표를 한 사람이나 기다리는 사람이나 겉으로는 여유롭게 보여도 내심 기대를 놓지 않고 긴장감이 서렸습니다. 긴 시간을 기다려 마지막 참가자의 발표를 마치자 예상시간보다 30분이 자난 후에야 끝났습니다. 심사관들의 최종 수상자를 가리는 동안 수상자 발표에 대한 기대를 포기한 분도 있었지만, 몇몇 참가자들은 수상의 기대에 부풀어 사뭇 상기된 얼굴을 하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타운 센터장님께서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먼저 입선 두 명과 장려상 그리고 우수상과 최우수상을 발표했습니다. 발표자들은 수상자가 한명씩 호명될 때마다 박수로 축하해주었고, 큰 상을 기대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늦게 호명되길 바라는 듯 했습니다. 창조경제타운 2차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5명의 수상자 최우수상 김진경님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대형생활폐기물(가구) 수거까지)우수상 우윤우님 (KISANI-어린이 애니메이션 제작툴)장려상 하성일님 (중고차 살 때 전문가동행서비스)입선 김문섭님 (잔상기술을 이용한 문자 및 이미지 디스플레이 앱)입선 김정현님 (실시간 긴급세일(땡처리) 애플리케이션) 최우수상의 김경진님과 우수상의 우윤우님께 수상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김경진님은 재활용에 관심이 많은 청년이었습니다. 평상시에도 아이디어에 관심이 많은 편이고 특히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모든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드리고 싶다고 했습니다.
김경진님의 최우수상 수상 소감
이번 아이디어는 생활 속에서 불편했던 대형생활폐기물을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뭐가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대형생활폐기물 배출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구현하고 싶었습니다.
마침 창조경제타운의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킬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도전한 사람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창조경제타운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완성 된 후에 전 국민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창조경제타운을 통해 도전과 열정을 쏟아 보세요. 생각했던 아이디어가 현실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영예의 최우수상은 김진경님 수상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대형생활폐기물(가구) 수거까지-
10명 중 유일한 여성분으로 현재 아이들에게 창의력을 키워주는 미술교육과 이러한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디자이너이기도합니다. 다양한 분야에 특허 및 개발에 관심에 열정이 가득했습니다. 우윤우님 수상 소감 인천상공회의소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을 알게 되었습니다. 후에 창조경제타운을 통해 접수 후 10명에 선정했습니다. 다시 최종 발표까지 하게 되어 우수상을 하게 되어 놀랍기만 합니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준 창조경제타운에 감사함을 전합니다. 공모전에 참가하게 된 계기는 게임에 빠져있는 어린아이들에게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장난감을 만들어 주고 싶어서입니다. 혼자 노는 시간이 많은 아이들에게 자기표현수단을 줄 수 있고 대리만족을 줄 수 있는 앱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Kisani는 아이들이 자신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앱입니다. 이시대의 열악한 환경에서 아이들의 새로운 놀이문화를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으로 이곳을 통해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진 분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이 앱을 꼭 개발하고 싶습니다.​
그 외 장려상과 입상 수상자들
장려상 하성일님 (중고차 살 때 전문가동행서비스)
입선 김문섭님 (잔상기술을 이용한 문자 및 이미지 디스플레이 앱)
입선 김정현님 (실시간 긴급세일(땡처리) 애플리케이션
창조경제타운 2차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3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