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elPhone
10,000+ Views

스마트 밴드 미밴드2만 있는 줄 아라또?

안녕하세요 내 폰 살땐? 내 폰 팔땐? "셀폰"입니다 !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미밴드이 후속작인 미밴드 2가 나왔습니다 ! 미밴드가 워낙 히트를 쳐서 미밴드2의 인기도 어마어마한데요 ! 사실 저는 스마트 밴드라는 것을 미밴드를 통해 처음 알게 되어서 .. 다른 브랜드는 전혀 알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일 전 미밴드2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인터넷을 서핑하는데 이게 왠걸 그 동안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였어요 ! 저 같은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오늘은 국내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 밴드 5종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 그럼 지금부터 고고씽 !
우선은 샤오미 "미밴드2"!
가성비의 끝판왕이라고 불리우는 샤오미 미밴드2! 그도 그럴 것이 정가가 한화로 약 2만 7천원~! 굉장히 저렴한 가격인데도 불구하고 "심박수 체크"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요 이번에 여러 제품을 조사하면서 알게 된 점인데.. 가격이 훨씬 비싼 제품 중에도 심박수 체크 기능이 들어간 제품이 많지가 않더라구요 ! 이런점에서 샤오미가 가성비가 좋다고 하는 것 같아요! 그러나 여기에도 단점은 존재하는데요. 사실 미밴드2의 심박수 체크 기능은 심박수를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기능이 아닙니다. 측정 버튼을 누르면 10초간 측정이 되는데 .. 이 10초간의 심박수를 보여주는 것이 기능의 전부입니다. 즉, 수동으로 심박수를 체크해야한다는 것. 또한 수면 측정 등의 기능도 측정이 조금 부정확 하다는 것이 전체적인 평! 그치만 2만원대에 이런 기능들이 있다는 것 자체는 훌륭합니다
여성분들이 혹할 만한 제품인 "챰 바이 삼성"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삼성에서 출시된 제품!
이 제품의 최대 강점은 디자인! 사실 스마트 밴드로 만들어 졌다기 보다는 액세서리에 몇몇 기능을 넣었다고 생각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삼성에서도 액세서리 개념으로 만든 제품이구요 ! 걸음수와 칼로리 소모량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또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해 이메일, 전화, sns, 블루투스 연결 등 정보도 확인 가능! (led램프로 알려줍니다 색이 바뀜)
단점으로는 역시 비싼 가격이 아닐까 싶어요 미밴드2랑 약 만원 정도의 가격차이가 나니까요 .. 기능적인 면에 초점을 맞추어 보면 좀 비싼 느낌도 없지 않아있지요!
가성비를 인정 받은 스마트밴드 "코아 i5 plus"
USB 같이 생긴 튀어나온 부분을 컴퓨터에 꽂으면 충전! USB 같이 생긴 스마트밴드 i5 plus 정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 밴드에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특징적인 기능들만 설명할게요 ! 우선 "휴대폰 찾기" 기능. 가끔 핸드폰을 어디에 뒀는지 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이용하면 좋은 기능, 더 대박인건 핸드폰이 무음이나 진동으로 설정되어 있어도 소리가 난다는 사실. 또 스마트폰 카메라 리모콘 역할도 한다고 해요! 깨알같은 기능이 많지요 ?
가격도 괜찮은 편! 현재는 정가를 기입해 놨기 때문에 가격인 6만원대이지만 인터넷을 찾아보면 3만원대에도 구입 가능한 제품입니다
단점은 카톡 알람이 오지 않는다는 점 ! 그러나 i5 plus만 안되는 건 아니긴 해요..
!) 셀폰이의 이미지를 보시면 모든 제품 설명에 "알림"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밴드에 따라 알림이 어디까지 지원되는지는 차이가 있으니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으면 이부분을 따로 확인해보시길 권합니다
디자인과 기능까지 갖춘 "소니 톡"
가장 메리트 있는 부분은 바로 "통화 기능" 보통은 전화가 왔다는 알림만 받을 수 있는데 소니 톡은 직접 전화를 받고 통화를 할수도 있으니 간편하다! 그치만 스피커폰이라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요! 차안이나 집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할 듯 싶은 기능! 또 e-book에서 자주 사용하는 e-ink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 가독성을 높이고 눈의 피로를 줄였어요! 그러나 이점은 장점이자 곧 단점인데요 .. e-ink로 인해서 어두운 곳에 있으면 글씨가 안보인다능 .. 또한 스마트폰처럼 스무스 하게 터치가 되는 방식이 아니라 툭툭 두들기듯 터치하는 방식인데.. 터치가 잘 안먹히고 불편!
멋스러워서 액세서리용으로도 많이 구입하는 "핏빗 알타"
핏빗 알타는 블로그에서 이미지 검색을 해보면 정말 사고 싶어지는 제품 .. 굉장히 고급지면서 세련된 느낌... ♥ 장점은 문자 알림과 함께 내용을 조금 보여준다는 점이에요! 보통은 정말 알림만 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또 얼마나 걸었는지, 이동거리는 어떤지, 칼로리는 몇 칼로리나 소모했는지를 디스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운동략이 적다 싶으면 진동알림과 메세지를 주기 때문에 운동을 해야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준다는 장점도 있어요 !
다만 가격이 엄청 비싼 편인데 심박수 체크 기능이 없다는 점이 살짝 아쉬운 제품이긴해요 ..인터넷에서 사면 정가보다는 저렴하지만 .. 개인적으로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은 아닌 것 같아요! 그러나 디자인은 넘나 퍼펙..
셀폰이의 소개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 소개한 부분이 해당 제품의 모든 부분은 아니에요! 주관적인 평가도 굉장히 많이 반영된 부분이구요. 미밴드2 외에 어떤 제품들이 있나 소개해드리고, 혹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간단하게 비교해 보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진 콘텐츠 이니까요! 정말 구매를 하시려면 해당 제품에 대한 글이나 리뷰를 많이 읽어보시는 게 좋겠죠~? 그럼 지금까지 똑똑한 셀폰이었습니다 !
2 Comments
Suggested
Recent
말씀대로 주관적이네요ㅎㅎ 다 써보시진 않고 평가하신것 같아요. 제가 느낀바로는 일단 미밴드2는 배터리가 스펙이상으로 오래가는게 강점이구요. 소니톡은 디자인이 생각보다 별로예요. 실물을보면 알수있죠... 실사용시 잔상도 심하구요. 저는 이 모든 제품도 좋지만 기어핏1 미개봉이나 상태 깨끗한것을 중고로 구매하시는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3~8만원이면 구할수있는데 기능면에서 여기 있는 모든밴드를 압도한다고 봅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으나 절대 구리지는 않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런 밴드류는 할수있는일이 한계가 있어서 연동되는 폰의 앱이 중요하다고 보는데요. 그점에서 소니밴드톡과 기어핏이 아주 좋습니다. 그럼 참고들하세요~! ps. 삼성챰 정말 헤비트래쉬입니다. 절대로 사지마세요. 만보계외의 기능은 정말 아무의미도 없습니다. 전 잡지 부록으로 받았는데도 돈 아깝게 느꼈습니다. 그냥 이쁜팔찌사시고 폰만보계쓰시깋...
@c3logme 저희 대표님이 미밴드2를 사용하고 계신데 배터리 정말 오래가더라구요 :) 삼성챰은 정말 동의합니다! 글에서 언급한것처럼 액세서리 개념으로 생각하시길 저도 추천합니다! 뭔가 스마트한걸 원하고 사시기에는 기능이 별로 없네여 ! 다른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도록 조언해주셔서 감사해요! 자주 놀러오셔서 정보 주구가세용 ~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초보자를 위한 자급제폰 구매 가이드
혹시 폰 바꿀 계획이 있는 빙글러를 위한 자급제폰 구매 가이드 나도 언젠가 폰 바꿀 때 써먹어야지 1. 자급제폰이란?? 말 그대로 '휴대폰 그 자체를 사는 것'이 자급제폰 보통은 휴대폰을 살 때 통신사 직영점 or 대리점에 가서 요금제와 결합해서 약정으로 사는데 삼성 온라인몰이나 애플 스토어에서 휴대폰만 사는 방식! 2. 휴대폰이 비싸서 약정 걸어서 사는건데 직접 사는거 부담스럽지 않나요? 요즘은 신용카드사에서 24개월 or 36개월 무이자 할부를 해주는 경우가 많음! 비교하자면 일반 방식 - 24개월 할부로 구매 + 기기값과 요금을 전부 통신사에 납부(+이자!) 자급제 방식 - 24개월 할부로 구매 + 기기값은 카드사에 납부하고 요금은 통신사에 납부 자급제 방식의 좋은 점은  할부에 이자가 붙지 않기 때문에 (무이자할부의 경우) 매달 4천원에서 5천원을 아낄 수 있다는 것! 웬만한 카드사는 이런 혜택 있으니 본인이 쓰는 카드에 있나 확인해 볼 것!! 3. 자급제폰의 좋은 점 일단 짜증나는 '약정'이란게 없음  (폰을 바꾸고 싶을 때 바꿀 수 있음, 물론 기기값 할부는 내야겠지만) 3~6개월 이상의 높은 요금제를 요구하는 경우가 없음 그리고 일부 악질 폰팔이들에게 호구맞을 일이 전혀 없음 (그냥 휴대폰 기기 자체를 사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사든 본전) 그리고 가장 좋은게 알뜰 요금제와 시너지가 좋음 +) 굳이 알뜰 요금제로 쓰지 않더라도 기존에 쓰고 있는 대형 통신사의 요금제 선택 약정을 걸고 쓰는 것도 가능! 4. 알뜰 요금제? SKT, KT, LG 전부 알뜰 요금제가 있음 sk의 경우 세븐 모바일, cj는 헬로 모바일 등등이 그것임! 요즘 알뜰 요금제는  LTE 무제한 (10~15G 기본 제공, 다 쓸 시 하루 2G) 문자, 전화 무제한 요금제가 보통 3만원대에 책정됨 (낮은 경우 2만원대도 가능) 대형 통신사에서 6만원대 요금제가 알뜰폰에선 3만원대라는 말! 5. 결론 자급제폰 + 알뜰 요금제를 쓰면 통신비를 아낄 수 있다. 6. 자급제폰을 사면 오히려 피해를 볼 수 있는 사람 1) 휴대폰 성지 등등을 잘 알아서 보조금 받고 잘 살 수 있는 사람 2) 대형 통신사를 가족이 전부 써서 가족 결합이나 인터넷 TV 결합 등등을 쓰는 사람 3) 대형 통신사에서 주는 제휴 포인트를 알뜰하게 잘 사용하는 사람 이라면 자급제폰에 대해서 조금 고민해보는게 좋음 다만 나는 포인트 이딴거 모르고 월에 내는 요금만 낮아지면 된다 싶은 사람은 자급제폰이 좋을 수 있음! +) 그리고 자급제폰을 살 경우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월납입형 휴대폰 보험에 가입하지 못할 수 있음. 이 부분은 애플케어나 삼성 모바일 케어로 커버 가능! 출처 : 도탁스 다들 흑우되지 말고 현명한 소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