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철 대표 간식 옥수수의 효능
더운 날씨로 체력과 입맛이 떨어지는 여름..
영양이 풍부한 제철 음식을 통해 건강을 지켜가시기 바랍니다~
★ 여름철 대표 간식 ‘옥수수’의 효능
▶ 옥수수 속대
베타 시토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으며, 몸의 염증을 완화해주고, 치통해소, 이뇨작용 및 어린이 소화불량 치료에 효과가 있다
▶ 옥수수수염
이노시톨, 스티그마스테롤, 말릭산, 타르타릭산, 글루코스, 자일란, 카테콜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토혈, 지혈, 이담작용, 요도결석, 신장염 등에 효과가 있다.
▶ 옥수수의 씨눈
영양가가 높고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하는 양질의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또한, 비타민E도 함유하고 있어 노화방지, 피부 저항력 향상, 심혈관 질환 및 암 예방,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한 옥수수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50% 이상이 수분으로 돼 있어 칼로리가 낮으며, 지방 함량이 적어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옥수수는 필수아미노산인 나이아신이 부족하여 옥수수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 등 오랫동안 옥수수만 먹게 될 경우 피부염, 설사, 치매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펠라그라에 걸릴 수 있다.
옥수수는 적절한 단백질 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치즈나 달걀, 우유 등의 단백질 식품과 함께 먹으면 상호보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옥수수’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옥수수는 껍질의 색이 선명한 녹색이고, 알맹이가 촘촘하여 속이 꽉 차있으며 수염이 갈색인 것이 좋다. 더욱 찰지고 맛있는 옥수수를 위해서는 삶지 말고 껍질을 벗겨 한 번 먹을 양만큼 나눠서 팩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면 된다.
보관하지 않고 바로 먹을 때는 껍질은 조리 직전에 벗기고, 배아 부분에 영양이 풍부하므로 알맹이를 뺄 때는 칼 대신 손으로 빼는 것이 좋다.
옥수수를 찔 때는 옥수수가 물에 잠기지 않도록 붓고 중간불로 물이 졸아들 때까지 찌고, 처음에 딴 옥수수는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맛이 있지만, 며칠 지난 것은 소금과 설탕을 넣어 간을 해야 맛이 좋다.
▣ 주부이야기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여러분의 좋아요와 클립 한번이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 빙글인들이 선정한 인기 자료도 보고 소식받기 : https://www.vingle.net/bang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