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oooy
50,000+ Views

심리학적으로 증명된 내 남친의 바람기 테스트

심리학 연구에서 바람기와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증명된 개인적인 특성이 총 6가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나의 남친 (또는 여친)이 이 6가지 특성에 해당하는지 확인해봅시다. 두구두구두구!

1. 성적으로 개방적인 사람

감정과 스킨십을 분리해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사람은 바람기가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사랑의 감정 없이도 스킨십이나 성적인 행동을 서슴치 않기 때문에 이성과 가벼운 스킨십을 하는 것에 큰 거부감이 없기 때문. 이들은 스킨십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이성과의 교류에 있어서 능동적이고 능숙하다. 독립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반면 세심한 배려는 잘 못하는 편!

2. 성실하지 않은 사람

언뜻 보면 성실성과 바람기는 별로 상관이 없을 것 같지만 연구에 따르면 성실성은 바람기에 강한 영향력을 주는 특성이다. 성실성은 자신이 정한 목표나 자신에게 주어진 규칙을 얼마나 잘 지킬 수 있는지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 성실성이 높은 사람은 자기 통제와 본능 억제를 통해 '바람을 피우면 안돼'라는 규범을 다른 사람에 비해 잘 지킬 수 있다. 당연히 성실하지 않은 사람은 그 반대로 바람기 만점. 다음에 나열된 특성을 전혀 가지지 않고 있다면 성실하지 않다는 증거다. 1) 질서와 정리정돈을 좋아한다. 2) 정해진 틀 내에서 완료해야하는 일을 잘 마무리한다. 3) 혼란스럽고 틀이 정해지지 않으면 힘들어한다.

3. 친화적이지 않은 사람

친화성이 높은 사람은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강하고 누군가와 대립하는 상황을 싫어해서 타인에게 상처가 될만한 행동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친화성이 높을수록 바람 피울 확률은 낮다 (개인적으로 반대라고 생각해서 놀람. 친화성이 높아서 아무에게나 쉽게 마음을 줄 줄 알았는데 애인에게 상처를 주지 않기 위해 오히려 바람기를 억제하다니) 친화성이 높은 사람들은 자신보다는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특성을 보이며, 갈등을 일으키지 않고 조화를 이루는 걸 우선시한다. 반대로 다른 사람의 잘못을 지적하거나 갈등을 겪어야만 하는 상황에 취약하다. 당신의 남친이 이와 같은 성향이 없다면 친화성이 낮은 타입이라는 증거!

4. 예민한 사람

예민성이 높은 사람들은 관계에 갈등이 있거나 상대방이 나에게 호감이 없다는 느낌이 오면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지레 상대방과의 갈등 해결을 방해하는 행동을 하기도 하고, 다른 이성을 만나기도 한다. 어차피 상대방이 날 안 좋아하니 방어책을 만들어 놓는 것. 이들은 감정 기복이 심하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잘 받으며, 안 좋은 상황이 닥치면 스트레스와 불안을 쉽게 느낀다.

5. 종교적이지 않은 사람

여기서 말하는 종교성이란 꼭 종교의 유무를 떠나 절대적인 존재 혹은 인간보다 뛰어난 신의 존재에 대해 생각하고, 의지하며, 삶의 가치로 받아들이는 성향을 의미한다. 연구에 따르면 종교성이 높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알고 모르고를 떠나서 도덕적으로 올바른 행동을 하려고 노력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한다. (종교적이라기 보다는 자신의 뚜렷한 신념이 있는 사람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6. 자기도취적인 사람

자기도취성은 쉽게 말해 자신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잘났다고 여기는 특성이다. 자기도취성이 높은 사람은 자신감이 넘치고 다른 이성들도 자신을 좋아한다고 여기기 때문에, 쉽게 이성에게 접근한다. 또한 자기중심적인 면도 있어서 연인에 대한 배려가 약하다. 그만큼 바람 피우는데 죄책감을 느끼지 않음. 이들은 자신의 성공과 실패에 민감하고, 다른 사람보다 더 나은 영역에서 우월감을 느끼는 특성을 보인다. 잘난척이 심하다는 평을 듣기도 함.
여러분의 애인은 해당사항이 있나요 후후후
다 함께 솔로로 올해 크리스마스를 맞이해보는 거야......
10 Comments
Suggested
Recent
이런 것만 믿고 엄한 사람 의심하는게 더 멍청한 짓입니다.
님들아 ㅋㅋㅋ이런거 믿지마세요ㅋㅋ오히려 성실한 사람이 앞에선 안그러는척 하고 뒤에서 스트레스푼답시고 더러운짓 하는경우 많이 있음. 바람도 자기관리 철저하고 성실해야 피우는거고 예민한사람이 까다로워도 오히려 세심하게 배려를 많이 해주는 경우가 많음. 그리고 어떤 사람이던 친화적이고 말 잘하고 재밌는 사람에게서 매력을 느끼는법이고 친화적인거랑 배려는 다른거임. 친화적인데도 배려, 매너없고 눈치없는 놈들 많음. 남자가 아무리 못났더라도 재미가있고 매력이 있으면 여자들이 어울릴려고 하고 쉽게 다가갈수가있음ㅋㅋㅋ 못생기고 재미도없고 능력도 줫도 없는게 나 잘났다 잘난척 해봤자 병신취급만 당하지ㅋㅋ 누가 좋아함? 제일 중요한건 이 인간이 나를 배려하고 존중해주느냐가 중요한거임.
키야 전부해당되니까 전 심리학자가인정한 바람둥이네여?
그만 짖으세여...
....
음 ㅡ 모범생이 어른 되어 직업 좋으니 피던데.... 모범생은 성실하고 틀에 박힌 시간에 문제 해결 잘 하고... 너무 이거다 하디말길 그럼 상대방도 같음 ~ 거라면 ??? 글쎄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