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otraveler
2 years ago50,000+ Views
안녕하세요. 1년 째 여행커뮤니티 모더레이터를 맡고 있는 노모레이터입니다 :p.
이쯤되면.. 거의 독재자급.. 바이럴 홍보는 늘 강력하게 척결하는 전.. 거의 여행커뮤니티의 두테르테 >_<.
애정이 넘치는 우리 커뮤니티 분들을 위해서 늘 제 여행기 말고도 꿀팁이 있다면 아낌없이 드리고 싶은데요, 저번 포켓몬 카드에 이어서 이번에는 국내 여름휴가에 대한 팁을 간단히 써보고자 또 노트북 앞에 앉았습니다.
여름휴가, 참 말이 좋아 여름휴가지 완전 극기훈련이 될 때도 있지요? 넘나 성수기이기에 회사가 바쁘신 분들은 이제서야 부랴부랴 휴가지를 물색하거나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참 가슴이 아픕니다.
우리 해외는 못 가더라도 국내는 좀 가야하지 않겠어요? 팁이랄 것 까진 없구, 참고만 하시라는 차원에서 몇 가지 참고사항 알려드려요~

1. 계곡으로 숨어들어라. (계곡은 늘 빈방이 있다)

빙글에도 올라오는 국내 인기여행지를 참고하면 올해에도 바닷가 쪽은 인파가 어마어마 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숙소는 이미 풀 부킹 상태인데다가 컨디션이 좋지 않은 곳도 하루 18만원까지 받아요. 어차피 몸이 좋지 않은 이상 우리가 그 많은 인파 속에서 제대로 스트레스를 풀기 힘듭니다. 게다가 아이까지 있다면 그건 극기훈련이 될 거예요.
그렇다면 방법은 하나 바로 계곡으로 숨어드는 것입니다. 특히 바다도 산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 좋아요. 국내 여행지에서 남쪽 지방 서해 .. 다 정말 좋지만요. 가성비가 좋은 여행지는 바로 경상북도와 강원도에 위치한 계곡들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바다에서 물장구를 치고 늦은 오후에는 산으로 도망을 오는 것이지요. 사실 물도 계곡물이 더 시원해요. 제가 추천하고자 하는 동네는 특히 정선, 양양, 봉화 쪽입니다. 봉화의 경우에는 최근에 울진쪽으로 향하는 고속도로가 뚫려서 바다로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졌어요.
정선과 양양의 경우에도 잘 알려지지 않은 계곡들이 많은데요, 이런 곳의 민박집의 경우에는 민박집 사장님이 인터넷 문명의 혜택을 받지 않으신 분들도 좀 있거든요.
1. 계곡을 먼저 검색하셔서 수량 상태를 점검하세요. (요즘은 비가 적게 와서 깊은 계곡이고 상류쪽일 수록 좋습니다)
2. 계곡 검색 후 결과 내 검색에서 '민박'을 쳐보시고 홈페이지를 따로 운영하지 않는 곳을 찾아 연락해보세요. 혹여나 스트릿뷰가 가능하면 외관을 점검하시고 연락 리스트를 작성해 하나하나 연락해보시면 은근히 싼 가격의 민박을 구하실 수 있어요. (경험했어요)
예를 들면 저희 가족의 경우에는 양양 하조대에서 해수욕을 하고 양양 법수치 계곡으로 피신하곤 합니다. 정선은 계곡이 많고 봉화의 경우에도 깊은 시골마을이 많으니 이쪽도 체크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 유명맛집 가지 마세요!

성수기의 유명맛집 가지 마세요. 아시다시피 사람들이 정말 떼거지로 있어서 대기시간에 지치게 된답니다. 하지만 유명맛집을 대신하는 맛있는 집들이 많아요. 요즘은 네이버 블로그나 맛집을 검색하셔서 가시는데, 몇 가지만 체크하고 가실게요. (저도 이런 말투를 쓸 줄....)
1. 맛집 검색 시 블로그 글은 이런 키워드가 있으면 걸러 보세요
"완전 대박 맛집 우리 아이도 잘먹어요." <- 요즘 트렌드네요
"정말 맛있는 맛집 '상호이름'(반복)" 상호이름이 키워드에 걸리기 위해 작성한 블로그 글입니다. 예를 들면 평택에서도 유명한 맛집 '모노닭강정'. 정말 맛있었어요. 사장님 서비스도 최고 평택 맛집 '모노닭강정' 정말 유명하잖아요. 저도 유명해서 한번 평택 맛집 '모노닭강정' 한번 방문했습니다. 서비스 너무 낭낭하고.. 어쩌고 저쩌고.
분석해보면 또 이런 블로그 글들이 토끼 곰 스티커가 아주 덕지덕지.....
맛집이 궁금하시면 "맘 까페"를 가보세요. 한 다섯개 이상 맘까페 글들 조합하면 답이 나온답니다. 속초 여행시에는 속초 맘까페 이런걸로 정보를 얻어보세요
2. 상호 리뷰를 보시면 리플의 작성 시점을 살펴보라.
맛집 검색을 해서 상호정보를 보게 되면 맛집 리뷰가 있죠. 별점들을 매길 수 있는 공간이요. 그런데 이게 조작된 곳이라면 리플들이 비슷한 날짜에 몰려있답니다.
여기 정말 서비스 좋고 맛도 짱. 2016. 6. 12
하 사장님 완전 반했잖아여~ 2016. 6. 13
어머니 모시고 왔는데 완죤 반했어요. 서비스 낭낭해. 맛집으로 꺼져버령! 2016. 6.13.
.
.
그리고 앞으로 1달은 조용했다.
이렇다면 의도된 리플입니다.

3. 관광공사 사이트를 활용하세요

여행지를 아직도 블로그 보고 선택하시나요? 사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여행지가 정말 많다는 사실. 내일로 기차 여행하는 사람들의 경우 기차가 닿지 않는 섬이나 무진장 지역(무주 진안 장수) 가본 사람 거의 없듯이 교통편을 생각하지 않고 자차로 이동할 경우에는 그 자유도를 최대한 활용하세요. 관광공사 사이트에는 생각보다 많은 정보들이 있답니다. 게다가 여기서 제공하는 블로그 글들은 인증된 글들이 많으니까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여기서 활동하는 대학생 여행단 '트래블리더'나 '트래블로거'의 경우에는 일정 비용을 관광공사에서 보조해주고 직접 여행을 다니며 콘텐츠를 작성합니다. 저도 3기 트래블리더였어요 :p 정말 열심히 숨겨진 여행지 발굴하러 다녔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러한 순수함을(?) 충분히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광공사 사이트에는 다양한 형태와 여행코스가 있고 숙박시설 연락처도 잘 준비되어 있으니 충분히 도움이 될 것 같고요 더 나아가 모바일 어플도 있으니 한번 활용해보세요.
막상 열심히 갈겨 썼는데, 이거 원 도움이 될 수 있을라나 모르겠네요. 이번 주부터는 피서객들이 넘쳐나겠어요. 벌써부터 마트 가는게 걱정.. 하지만 여름휴가 즐겁게 그리고 무엇보다도 안전하게 즐기는 빙글러가 되었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내가 갔던 숨겨진 피서지가 있다면 다른 빙글러들에게 도움이 됩니당.
저부터 갈까요. 저는 양양 법수치계곡, 정선 덕산기 계곡, 진안 용담호와 풍혈냉천요!
36 comments
Suggested
Recent
정말 대단대단 그리 알려지지 않은 곳까지 ....^^
@vladimir76 후기 남겨주세요 ㅎㅎㅎ 저도 가게요 ㅎ
@vladimir76 내장산 완전 좋은데 왜요????
@TheRose 그래서 긴글을 쓸때 늘 신경이 곤두섭니당 ㅠㅠㅠ
이런건 명전 @vinglekorean
View more comments
81
36
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