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systella
10,000+ Views

[정보] 뇌가 좋아하는 시간

♥ 뇌가 깨어나는 시간: 오전 8~10시
신체 저항력이 약화되고 정신이 날카롭게 각성된다. 6~8시 사이에는 성 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며 심장 박동, 혈압이 상승하기 시작해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의 위험률이 높다.
♥ 뇌가 가장 잘 돌아가는 시간: 오전 10시~12시
이때는 뇌의 판단력과 사고력이 최고조에 이른다. 단기 기억력도 높아지고 쾌감 호르몬이 활발하게 나오므로 어려운 문젤ㄹ 풀거나 창조적 발상이 필요할 때는 이 시간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 뇌가 낮잠 자는 시간: 오전 12시 ~오후 3시
12시가 넘어가면서 뇌의 기능이 눈에 띄게 떨어진다. 무리해서 책상에 붙어있기보다는 휴식을 취하거나 정신노동보다는 몸을 많이 움직이는 육체노동을 하는 것이 좋다.
♥ 뇌가 재가동을 하는 시간: 오후 3시~5시(장기 기억력 최고)
이 시간에는 숙련도와 속도를 요하는 수작업을 손 쉽게 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장기 기억력이 최고로 높아집니다. 4시부터는 스트레스에 더 민감해지므로 단조로운 활동을 하기에 적합하다.
♥ 뇌가 좋아하는 운동시간: 오후 5시 ~7시
아이와 함께 하루의 스트레스를 운동을 토해서 털어내도록 한다.
♥ 뇌가 가장 편안한 시간 : 오후 7시~ 9시
혈압과 맥박이 둔화되어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자녀와의 갈등을 대화로 해결할 수 있는 적기이다.
♥ 뇌가 다이어트 하는 시간: 오후 9시 ~11시
소화기능이 최저로 떨어지므로 체중을 줄이고 싶다면 이때는 먹고 싶은 유혹을 참아야 한다.
♥ 뇌가 재생하는 시간: 오후 11시 ~ 새벽까지
11시~1시까지는 신체 세포를 재생시키는 성장 호르몬이 활성화됩니다. 이 시간에 푹 자면 아이들은 키가 크고, 어른들은 피로회복이 빠르고 젊어진다고 한다.
기타 :
- 숙면하기 좋은 시간대(2~4시)
- 맥박이 빨라지는 시간대(5시)
- 뇌의 활동이 가장 빨라지는 시간대(6~8시)
6 Comments
Suggested
Recent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게 근거가 있는건가요??
잘은 모르겠는데,, 그냥 뭐 한번 믿어 보는 거죠 ^^
와우 신기하군요
저도 신기하더라구요~ 그래서 좀 시간 계획 짤때 참고 한답니다~~ 결과는 ,, 흠,,, 글쎄..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선사시대 조상과 현재 동물들 크기 비교
현재를 살고 있는 동물들은 모두 선사 시대 그와 닮은 조상들이 있었죠. 지난 세월만큼 많은 환경 변화를 거쳐 오면서 지금에 맞는 모습으로 진화해 온 동물들. 아직도 진화론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면 할 말 없지만요 ㅎㅎ 어쨌든 그 고대의 생물이 그 크기 그대로 지금 살아있다면 그 스케일감은 어떨까요? 현재의 후손과 고대의 조상이 함께 있다면 그 크기 차이가 얼마일지 함께 보시죠. 왼쪽이 현재, 오른쪽이 고대의 조상이랍니다. 저기 엉덩이쯤에 붙어있는 아이가 바로 현대의 나무늘보. 나무늘보의 조상은 나무와도 같았군요. 웜뱃 백상아리 사자 오랑우탄 표범 카피바라 조상에 비해 모델 체형으로 성장해버린 기린 안경곰 호랑이 아시아 코끼리 치타 코모도 왕도마뱀 아프리카 코끼리 코뿔소 아메리카 들소 아르마딜로 세리에마 캥거루 낙타 멧돼지 알래스카 무스 인드리(여우원숭이) 프르제발스키말(생존한 유일한 야생마종) 듀공 타조 흰코뿔소 개코원숭이 향고래 오 얘는 현재 향고래가 더 크군요 하이에나 안데스 콘도르 하마 재규어 숲멧토끼 조상 토끼는 귀가 그리 크지 않았군요 물론 크지 않아도 될 만큼 몸집도 컸고... 늑대 악어 코디악불곰 향고래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조상님들이 훨씬 크거나 조금 컸군요. 실제로 보고싶단 생각이 들었다가도 사실은 현재의 동물들도 실제로 본 건 얼마 되지 않는다 생각하니 또 그럴 것까진 없겠구나 싶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