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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태핫해! 2016년 하반기 블록버스터 기대작 TOP10

1. 수어사이드스쿼드(8월 3일 개봉)

<어벤져스> 아니, <젠틀맨리그>의 악당버전이라 하겠다. 기대작으로 소개하기에는 이미 많은 사람을 실망시켰다는 것이 함정! 그래도 마고 로비랑 색다른 버전의 조커(라고 쓰고 사랑꾼이라고 읽는)를 구경하는 재미는 있지 않나 싶다.(자신 없음..)

2. 스타트렉 비욘드(8월 18일 개봉)

'스타'어쩌구 시리즈는 늘 기본빵은 해왔다. 이번 작품도 뭐 우주선 좋아하고 우주복 좋아하고 우주느낌 좋아하면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전 시리즈를 보지 않아도 충분히 이해 가능한 단순한 전개인 만큼, 생각할 거리가 있는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지루할 수도 있다. 실제로 보다 졸았다는 주변 평이 좀 있음.

3. 고스트 버스터즈(8월25일 개봉)

1984년 개봉해 3억달러의 흥행수익을 거두었던 빌 머레이 주연의 원작의 등장인물 성별을 바꾸어 리부트한 작품. 30년도 더 된 원작을 모르는 이들에게는 넘나 재밌는 영화! 주연배우 맬리사 멕카시의 전작인 영화<스파이>를 재미있게 봤다면 딱이다! 하지만 원작의 팬들은 찬반이 갈린다고 함. 채널CGV의 '무비버스터즈' 21회에서 이해영 감독이 원작 팬으로서 실망스러운 점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한 부분이 꽤 설득력이 있다. (http://ch.interest.me/chcgv/VOD/VODView/201603174704/934914/118480전체 영상은 아니지만 이 클립 영상에 대략 요점이 담겨 있음. 32년만에 리부트임에도 새로운 점이 하나도 없이 예전의 재미를 그대로 답습했다는 점이 실망이라는 것인데 전체 영상을 찾아보면 더 이해가 잘 갈 것)

4. 거울나라의 앨리스(9월7일 개봉)

2010년 개봉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후편. 6년 만이라니 꽤나 오랜만이다. 거울나라의 앨리스 역시 루이스 캐럴의 원작을 바탕으로 한다. 전작과 달리 이번 작품에서 팀 버튼 감독은 연출이 아닌 '제작'만 맡았다. 감독은 제임스 모빈이라는 신인?이라고 해야 하나. 여하튼 전작과 스타일이 약간 달라질 수도 있겠다. 참고로 팀버튼 감독은 9월 28일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이라는 영화를 가지고 돌아올 예정! 아, 그리고 이제는 고인이 된 스네이프(알란 릭멘)의 목소리를 오랜 만에 들을 수 있다.ㅜ

5. THE MAGNIFICENT 7(9월 14일 개봉 예정)

일본영화 <7인의 사무라이>를 1960년대에 헐리우드에서 리메이크한 <황야의 7인>을 다시 리부트한 영화. 에단 호크, 크리스 프랫, 덴젤 워싱턴 그리고 병헌사마가 출연한다는 점이 가장 큰 관전포인트겠다. 개인적으로 서부극에는 관심이 1도 없지만 출연진 만으로도 볼 이유가 충분!

6. 닥터 스트레인지(10월 개봉예정)

베네딕트 컴버베치가 마블 히어로가 되어 돌아온다. 솔직히 기대보단 염려가 앞선다. 영화 <라스트 사무라이>에서 톰크루즈가 사무라이 분장을 했을 때 느꼈던 싸한 느낌이랄까.. 공개된 스틸 것에서 사이비 오리엔탈 느낌이 강렬한 것이 매우 위태롭게 느껴지나 그래도 어쩌겠는가. 나의사랑 너의 사랑 잘생긴 오이사마를 외면할 수는 없는 법. 포스터와는 다르게 유머러스한 면이 강조될 것이라는 인터뷰도 있으니 한 번 기대해보쟙

7. 해리포터와 신비한 동물사전(11월 17일 개봉예정)

그렇다. 사실 이글은 이 영화를 말하기 위해 쓴 것이였던 것이었다. 해리포터 시리즈가 돌아온다는 소식보다 더 흥분되는 더 기대되는 것은 없을 터. 총 3편으로 제작될 예정인 <신비한 동물사전>의 첫 번째가 이야기가 올 겨울 공개된다. 내용도 캐릭터도 다 중요하지 않다. 그저 마법세계에 한 번 더 빠져들기만을 손꼽아 기다릴 뿐! 몇 가지 우리를 더 흥분시킬 이야기를 전하자면, 판타지와는 가장 거리가 멀어보이는 콜린 파렐이 출연한다는 것과, 조앤K롤링이 직접 시나리오를 맡았다는 점. 감독은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4편이나 감독을 맡았던 데이비드 예이츠라고 한다. 다들 소리질러!꺄!

8. 어쌔신 크리드(12월 개봉예정)

<워크래프트>처럼 게임을 원작으로 한 판타지 액션 영화. 게알못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지만 마이클 패스팬더가 주연이라는 점과 원작 게임 회사가 제작에 참여한 점, 그리고 벌써 후속편 제작이 확정되었다는 점에서 기대해 볼 만 하닷(성의 없어 보이는 건 기분탓입니다)

9. 로그원: 스타워즈 스토리(12월 개봉예정)

스타워드 시리즈의 스핀 오프로 다스베이더가 다시 출연한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그외에는...?? 사실 올해 개봉 할런지도 확실하지 않지만, 만약 그렇다면 한 해의 마무리로 좋을 영화 되지 않을 런지..

10. Jack Reacher: Never Go Back(11월 개봉예정)

<미션임파서블 6>가 출연료 분쟁으로 잠정적으로 제작이 중단된 이 시점에서, 올해 안에 톰크루즈의 액션을 만날 수 있는 유일한 작품이 아닐까 한다. 톰 크루즈의 액션에는 왠지 모를 특유의 분위기가 있다. 왠지 연 중 한 작품은 꼭 봐야할 것 같은 수학의 정석 같은 느낌적인 느낌? 휴... 이제 글을 마칠 때가 되었나 봅니다.
**허접 포스팅이지만, 올해 유독 많은 것 같은 기대작들을 저도 여러분도 놓치지 않았으면 하는 맘에 간단히 소개해보았습니다. 헐리웃 영화에 대해 더 자세한 소식이 궁금하지면 아래의 블로그를 방문해보시길 추천! 이제 4개월 남은 2016년 블록버스터와 함께 즐겁게 마무리합시다~(내용 참조 :사자왕블로그 http://blog.naver.com/leonjuh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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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플래쉬>는 감독 인터뷰 찾아 읽고 나서 영화가 더 좋아짐 (스포주의)
인터뷰어:( 플레처의 캐릭터에 대한 질문) 감독: 플레처는 항상 실지보다 거대한 괴물과 같은 인간으로 보여집니다. 주변에서 그를 괴물로 보고 두려워하기에 그는 마음껏 학생들을 학대하고 군림하죠. 한 사람의 위대한 뮤지션을 발굴할 수 있다면 불도저처럼 돌진해봐서 모든 이를 그 진로에서 깔아뭉게는 자입니다. 길에 버려지는 희생자들은 신경쓰지 않죠. 정말 나쁜놈이에요. 때문에 제 입장에서 플래처는 집필하기 신선한 역할이었습니다. JK 시몬스에게도 빠져들어 연기할 수 있는 역이었죠. 그를 무르게 표현하지 않는 것은 영화에서 매우 중요했습니다. 플래처의 행동을 최대한 저속하게 만들 필요가 있었죠. 플래처가 연주자들을 대하는 장면을 보고 ‘음, 그래도 저 사람 착할지도 몰라’ 라고는 절대 말할 수 없을 거에요. 저는 ‘심술난 늙은 스승이 알고보니 열정 가득한 순수한 분이었다’ 따위의 영화가 되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플래처는 그 캐릭터 자체로 이 영화를 관통하는 ‘질문’인 셈이니까요. “소위 ‘위대함’이라는 명목하에 이런 행동은 받아들여질 수 있는가?” “위대함이란 무엇이며, 어느 한 시점에서 위대함이 인간성을 상실하는 것을 정당화할 수 있는가?” 이런 질문들을 영화를 통해 제기하고 싶었고 또 그런 논의를 일으키기를 바랬습니다. 인터뷰어: 플래처에게서 배울만한 교훈이 있을까요? 감독: ‘참가상은 득보다 해를 끼친다’는 그의 철학은 흥미롭습니다. 그는 학생을 심하게 다그치는 것이 잘못이 아니라 그 가능성을 보고도 그것을 실현하도록 모든 수단을 다하지 않은 것이 더 큰 잘못이라고 생각하죠. 플래처에게 발견할 수 있는 고귀함이 있다면 바로 그가 하는 모든 행동들이 결국 음악을 향한 매우 깊은, 거의 비현실적인 열정에서 비롯된다는 점입니다. 그런 애정은 오늘날 사회에서 무시당하고 있죠. 음악에 대한 사랑이 너무 진실되어 사람에 대한 애정을 가로막는다고 봅니다. 인터뷰어 : 결말 부분에서 플래처가 앤드류의 뒤통수를 친 게 단순히 복수가 아니라 사실은 모두 앤드류의 도약을 위한 계획일 수도 있겠군요? 감독: 그 부분은 각자의 판단에 남기기를 바랬습니다. 그래서 JK시몬스가 저와 다른 관점을 가지고 연기했을 수도 있지만, 저의 관점을 밝히자면 저는 플래처가 단순히 나쁜 짓을 하기 위한 나쁜 놈인 적은 없다고 봅니다. 영화 내내 그는 앤드류를 계속 닥달하고 시도하고 또 시도하지만 효과가 없습니다. 앤드류가 실패하는 만큼이나, 플래처도 실패합니다. 마침내 그는 자신의 (어차피 1도 신경 쓰지 않는) 지휘자 커리어를 걸고 앤드류가 헤어나오지 못할만큼의 웅장한 덫를 만듭니다. 그의 바램은 두가지인데 하나는 더이상 앤드류를 신경 쓸 필요없게 깨끗히 지워버리는 것이고 또 하나는 앤드류가 찰리 파커처럼 잿더미에서 일어나 최고의 연주를 들려주는 것이죠. 저는 그가 이미 두 가지 결과에 대해 다 준비한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대에서의 앤드류의 집념은 플래쳐를 놀라게 했죠. 그 부분은 저에게 아이러니 입니다. 예술적인 절정에서 영화가 끝나지만 해피엔딩은 아닙니다. 인터뷰어: 영화 엔딩 이후의 둘은 어떻게 될까요? 영화이 마지막에선 함께했지만, 제 느낌에 이 둘은 영원히 서로를 증오할 것 같은데. 감독: 맞아요. 그 둘 사이에는 앙금이 계속 남아있을 거에요. 플레쳐는 영원히 그가 승리했다고 여길 것이고 앤드류는 슬프고 공허한 빈 껍데기 인간이 되어 30세의 젊은 나이에 약물 과다복용으로 죽겠죠. 저는 이후에 둘의 관계에 대해서 아주 어두운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뷰어: 포스트스크립스(post script/P.S/추신)으로 딱인데요? “그리고 나이 서른에 그는 약물 과다복용으로 죽는다.” 감독: 좋은데요? 마블 영화들처럼 마지막 크레딧이 다 올라간 후 “참, 근데 말이야. (Oh, by the way.)”하고 장례식 장면이 나오는 거죠. 인터뷰어: 그리고 플레처가 나와서 추모사를 하고요. 감독 : “감사할 줄도 모르던 배은망덕한 애새끼.” 출처ㅣ해연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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