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hare
10,000+ Views

커플통장 개설,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커플통장, 정말 그렇게 욕먹을 일인가?
‘커플통장’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가진 한 커뮤니티의 반응이 화제다. 커플통장이란 교제하는 남녀가 데이트 비용 등 함께 할때 발생되는 금액을 함께 저축하는 금융상품을 말한다.
그런데 이 특정 커뮤니티에서 한 유저가 “이 세상에서 제일 찌질한 짓이 데이트 통장임”이라고 비하하는 듯한 내용의 글을 올린 것이 발단이 됐다.
이에 그 아래로 줄줄이 “소름 끼침 진짜… 역겨움”, “차라리 자살”, “차라리 성매매 취직”, “무능력 인정 ㅋㅋㅋㅋ” 등 극단적인 내용의 글이 빗발쳤다.
또 “으아아아악 동성친구들이랑도 칼더치 안하는데 X발 X나 징그럽다” 등 아예 대놓고 욕설을 하는 유저도 발견됐다. 이들의 주장은 남녀가 교제할 때 남자가 당연히 모든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데 오죽 능력이 없으면 남녀가 똑같이 비용을 부담하느냐는 것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여성의 자기 주권 시대에 데이트 비용 이하 교제시 발생하는 모든 경제적 비용을 남자에게만 떠 맡기는 것은 오로지 남성에 의존하는 시대착오적인 발상이 엿보이기도 한다. 그래서 일각에서는 그냥 관심받고 싶은 ‘관종’들이거나 남녀갈등을 부추기는 글이라고 비하하기도 한다.
‘커플통장’이 과연 남자가 일방적으로 욕을먹어야 하는 일인지 모두가 함께 생각해봐야 할 문제로 보인다. 한편 누리꾼들은 “커플통장 만들었으면 차였겠네…”, “저렇게 욕할 것 까지 있나?”, “ㅋㅋㅋㅋ 어이가 없다” 등의 의견을 나타냈다.
장재성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30 Comments
Suggested
Recent
에휴...또 여자망신시키네.. 모든 여자들이 저런 쓰레기같은 생각을 하는 건 아니니 오해마시길. 나는 데이트통장 좋다고 생각함 같이 조금씩 돈모으는거니까 합리적이고 남자한테 부담안줘도 되고ㅇㅇ
또시작이다 또시작... 에혀 지겨워 그넘의 남녀편가르기
울나라 남자들 안스럽다...저런거좋다고델고댕기는놈들도 많을거아녀...
아무리 생각해도 좋은 생각같은데?기념일에 근사한데서 식사도할 수 있고 여행갈때도 유용하게 쓰일듯요.
당연히 커플통장 해야된다 생각함 (여)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촉수로 가득찬 '이 동물'은 누구일까? 바로!
먹이를 갈기갈기 찢을 듯한 뾰족한 돌기가 입천장과 혓바닥에 가득 차 있습니다.  마치 공포 괴수 영화에나 나올 법한 구조인데요. 과연 어떤 동물일까? 바로 바다거북입니다. 바다거북은 잡식성으로 가끔 동물성 먹이를 잡아먹기도 하지만 주로 해조류를 먹습니다. 돌기는 먹이를 씹는 것과는 전혀 무관하죠! 그렇다면 입안이 왜 뾰족한 돌기로 나 있을까? 자세히 보면 바다거북의 돌기는 역방향인 안쪽을 향해 나 있습니다. 이 돌기들이 존재하는 이유는 한번 먹은 먹이를 밖으로 다시 내뱉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바다거북은 먹이를 먹을 때 많은 양의 바닷물도 함께 삼키게 되는데요. 생선들은 아가미를 통해 입안으로 들어온 바닷물을 바로 배출시키지만, 바다거북은 그럴 수가 없습니다. 바다거북은 삼킨 바닷물을 바깥으로 다시 배출하기 위해 토해냅니다. 이때 수많은 돌기는 바다거북이 바닷물을 토해내는 과정에서 힘들게 잡아먹은 먹이가 입 밖으로 다시 빠져나가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위 사진은 바다거북이 삼킨 바닷물을 다시 토해낸 사진입니다. 마치 피를 토한 것처럼 보이지만, 아픈 것도 다친 것도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극히 건강하고 정상적인 현상이죠. 즉, 돌기는 아가미가 없는 바다거북이 생존하는 데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도 그럴 것인지는 좀 더 두고 볼 일입니다. 우리가 바다에 버린 플라스틱, 비닐봉지 등의 쓰레기를 삼킨 바다거북이를 죽어가고 있습니다. 수억 년 동안 보지 못했던 인공 쓰레기들이 바다를 가득 채우고 있고, 이 새로운 환경 속에서 돌기는 오히려 바다거북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쓰레기를 절대 바다에 버려서 안 되는 이유입니다. 위 사진과 일러스트 자료는 생물학자인 헬렌 카이로가 만든 삽화 시리즈로, 야생동물을 보호하고 보존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그는 "동물을 보호하자고 무작정 외치는 것보다는 보존하려는 동물에 대한 호기심을 갖는 게 근본적인 대책"이라고 말합니다. 에디터 제임수  ggori.story@gmail.com 꼬리스토리가 들려주는 동물 이야기!
25
30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