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0001
100+ Views

관절에 좋은 5가지 영양성분과 음식

♥더 많은 건강한 정보를 보시려면..
< 관절에 좋은 5가지 영양성분과 음식 >
1. 비타민 D : 일광욕 + 연어, 고등어, 정어리, 달걀노른자, 버섯 등
비타민 D는 뼈의 성장과 유지에 필수적인 물질로 칼슘 항상성 유지와 뼈대사에 직접적인 역할을 한다. 관절 건강과 골다공증, 골연화증 예방을 위해서는 비타민 D 합성을 위해 일광욕을 자주 하고, 비타민 D가 풍부한 연어, 고등어, 정어리, 달걀노른자, 버섯 등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된다.
2. 오메가-3 지방산 : 참치나 연어 다랑어 등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 반응을 멈추는 작용을 한다. 찬물에 사는 생선 참치나 연어 다랑어 등에풍부하다.
3. 비타민 C : 신선한 과일과 채소, 감자 등
비타민 C는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면서 수용성 비타민으로 배설이 잘 되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몸에 남아 부작용을 일으키는 일이 없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감자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감자에는 사과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감자의 껍질에 특히 많이 들어있다. 농촌진흥청 연구팀에 따르면 감자를 삶거나 쪄도 비타민 C의 손실이 많지 않아 감자 두 개 정도로 성인의 하루 비타민 C 요구량을 충족할 수 있다.
4. 플라빈(Flavin) : 적포도주, 피망, 늙은 호박, 양파, 브로콜리, 토마토, 딸기 등
적포도주에 들어 있는 플라빈이란 성분은 식물의 색소 성분으로 인체에서는 항바이러스, 항산화, 항알레르기, 항염증 등의 작용을 하여 관절염에 도움이 된다. 플라빈은 피망, 늙은 호박, 양파, 완두콩, 브로콜리, 토마토, 딸기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단, 포도주로 먹을 때는 하루에 한 잔 정도가 적당하다.
한편, 영국 이스트앵글리아 대학 연구팀의 연구결과, 브로콜리 속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관절염 중 가장 흔한 골관절염에서 관절 파괴를 유발하는 효소를 차단에 관절염 예방관리에 효과적이라고 밝힌 바 있다.
5. 비타민 A : 간, 우유, 달걀, 붉은빛이 나는 채소, 녹황색 채소
비타민 A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간, 우유, 달걀, 붉은빛이 나는 채소,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단, 너무 많이 먹는 경우 오히려 시력 장애가 오는 등 부작용이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5,000IU)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health0001
0 Likes
2 Shares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달리기가 만병통치약인 이유.jpg
달리기 짱좋음 시니어분들 마라톤 참가하시는데 나이에 비해 너무 젋고 정정해보이셔서 캡쳐 지금 마라톤 참가중 달리기는 실제 얼마나 좋을까? 노화방지에 좋음 텔로미어라고 염색체에 있는건데 이 길이는 세포분열이 진행될수록 짧아지고 그에따라 노화가 진행됨 근데 달리기하면 텔로미어의 단축을 감소시켜준다는 연구결과들임 즉 달리기가 노화방지에 좋다! 15년 이상 달리기 한 사람의 운동능력 이 검사 자체가 노령인 분들은 안하고 젊은 사람만 하는데 저분들은 가능 결과 30대나 다름없고 고강도 운동도 가능한 수준임 다른분 검사결과 거의 절반의 세월이나 차이남 마찬가지로 고강도 운동 가능 달리기하면 좋은점 심장 강해짐 특히 좌심실 발달 폐 튼튼 뼈 튼튼 다이어트, 내장지방 감소 이외에도 혈관도 좋고 좋은거 너무 많이 말해줘서 무슨 만병통치약이야 싶었음 ㅋㅋㅋ 영상보면 나옴 런닝하면 무릎은 어떨까? 성인 남성과 오래 달리기한 사람들과의 비교 뭘 모르고 봐도 확연히 건강함 달리기와 무릎의 연구 달리기하는 사람들 무릎이 훨씬 좋음 달리기 했을때의 부상은?? 스트레칭을 잘하자 무릎이 정말 안좋은 사람은 병원가서 물어보고 시작하면 좋을듯! 그리고 달리기 아무리 좋아도 무릎을 위해 꼭 격일로 하고 유튜브에 주법, 자세 같은거 잘 나와있으니까 참고해서 시작하자! 출처 https://youtu.be/665r9k2E0_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