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eyeonNa
100,000+ Views

서당개 삼년해도 모르는 강아지 속담들

오늘은 도서출판 동문선의 <동물속담사전>에 나온 재밌는 강아지 속담을 소개합니다~ 위의 속담은 손님 앞에서는 손님이 기분나쁠 만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는 거라네요.
무엇을 보고도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을 비유한다고 합니다. 같은 것을 보고도 깨닫는 바는 각자 다른 법이죠..
처음 듣는 속담인데.. 남에게 뭔가를 줄때는 확실하게 줘야 한다는 뜻이라네?
저는 이게 재밌었는데요. 겨울철에 문을 잘 닫지 않아 찬바람이 들어오게 하는 사람을 핀잔주는 말이래요.
누구든 자기 물건은 아낀다는 거랍니다.
쓸데없이 남의 걱정까지 껴안고 사는 사람을 비유한다고 합니다. 연예인 밥굶을까 걱정한다와 비슷하네요.
행동이 지저분한 사람을 조롱하는 말이라고 합니다.
뭐가 잘 묻는 경우를 말한대요.
어린아이가 자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늘 어린아이 취급한다는 뜻 비글 사진 넘 귀여워요 ㅋㅋ 그러나 악마견? ㅋㅋ
이 말은 진리인 것 같아요. 피식 웃고 시작하는 불금되세요! 혜연.
24 Comments
Suggested
Recent
요거 이미지 저장해두면 카톡창에서 매우 활용도 높을듯 해요~ 이모티콘대신 사용할 것..같은? ㅎㅎㅎ제 스타일ㅎㅎ
@aha153 다방면으로 촉이 대단하신듯 합니다 님의 글을 보다보니 저 또한 에둘러 표현한 문구가 사뭇 뜨끔해 집니다. 늘 지나치심이 없이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상상력이 또한 대단하시고요. 세상에서 부족한 게 사랑이 아니라 상상력이라죠. 항상 고맙게 봅니다.
@Bluefox 개도 주인이 아니면 함부로 '곁'을 내 주지 않는데, 사람 맘은 주인 없으면 금방 '곁눈질' 하죠 그래서 개 만도 못한 놈 이란 말도 나옵니다 한동안 혼 나셨죠? 분노는 남도 사르지만 자신도 태우니까요 이젠 진정국면이 될 수 있을까요?
주위에 강아지들이 많은가 싶네요. 저도 한때 개떼들과 똥밭을 뒹굴던 때가 있었는데...30대 초반에.ㅋ 분노하기도.움츠러들기도.무심해지기도 해봤지만. 정의는 언젠가 승리한다고 믿고 살다가. 어느날 문득.내가 과연 정의 인가? 싶은 고뇌에 빠졌던 30대 후반도 있었고. 지금은 도사견인지. 호랑이인지. 껍데기만 그럴듯한 속빈 강정은 아닌지... 소신껏 살면 된다.남에게 피해는 주지 않으며. 그리 믿고사는 현재진행형. 우린 결국 같은 곳으로 가고있는데... 홧팅입니다!^^
억지로 끼워넣은듯한 말이 많아서 의외로..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라벤더의 다양한 활용법
귀여운 연보라색 꽃이 아름다운 라벤더는 전 세계에서 재배할 정도로 인기 높은 허브로 부드러운 향이 특징입니다. 그 라벤더가 가지고 있는 효능은 정말 많은데요. 오늘은 라벤더의 다양한 활용법을 독자 여러분들께 소개합니다. 첫 번째 활용법: 눈의 긴장 완화 휴식에 도움을 주는 라벤더는 피로해진 교감신경을 진정시키는 아세트산리날릴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눈의 피로가 느껴질 때는 라벤더 온찜질을 하면 좋은데요. 눈 근육의 긴장을 부드럽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① 끓는 물에 티스푼으로 2~3스푼 분량의 허브를 넣는다. ② 뚜껑을 덮고 약 5분 정도 성분을 추출한다. 완성된 추출액을 걸러 볼에 담은 후 수건을 적신다. ③ 흠뻑 적신 손수건이나 수건을 적당히 짠 후 증상이 나타난 부분에 갖다 댄다. 비닐랩이나 마른 수건을 찜질 위에 덮으면 열이 오랫동안 지속된다. 두 번째 활용법: 수면 유도 라벤더 향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고대 그리스에서는 분노나 집착을 가라앉히는 데 라벤더 향을 사용했다고도 해요. 자율신경을 조절하여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기 때문에 흥분으로 잠들지 못할 때 특히 도움이 됩니다. ① 밀폐 유리용기에 허브를 용기의 1/4 정도 넣는다. 보드카나 소주 등의 증류주를 용기의 80% 정도까지 붓고 잘 섞는다. ② 반드시 뚜껑을 닫은 후 서늘하고 그늘진 장소에서 2~4주 정도 보관한다. 이후 허브를 키친타월, 거즈, 차 거름망 등에 거른다. ③ 따뜻한 물을 받은 욕조에 팅크처를 50ml 정도 넣는다. 잘 섞은 후 천천히 욕조에 들어간다. 세 번째 활용법: 탈취제 라벤더의 에센셜 오일에는 아세트산리날릴과 리날로올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이완해줘 휴식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세균이나 바이러스 증식을 방지하는 데에도 뛰어나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① 50ml의 유리병에 무수에탄올을 10ml 넣는다. ② ①에 에센셜 오일을 15~20방울 더한다. ③ 정제수를 40ml 더한 후 잘 흔들어서 스프레이 용기에 담아 룸 스프레이로 사용한다. 네 번째 활용법: 염증 완화 라벤더에는 항염 작용,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 진정·진통 효과가 있어 자외선에 의한 염증 완화에 특히 추천합니다. 피부 관리용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에센셜 오일의 대표주자로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이 가능해요. ① 캐리어 오일을 비커 등의 용기에 넣는다. ② ①에 에센셜 오일을 넣는다. 바디용은 1% 이하, 얼굴용은 0.5% 이하로 희석한다(에센셜 오일 한 방울은 0.05ml) ③ 증상이 나타난 부위에 바르거나 마사지한다. ※ 위 콘텐츠는 《천연약》 에서 발췌 · 편집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