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bstory
100,000+ Views

55년 동안 선수들 유니폼 빨래해준 직원의 '감동 은퇴식'

이 영상은 왜 프리메라리가가 최고인지 보여줍니다. 화려한 선수들 뒤에서 55년 동안 궂은일을 담당해온 ‘장비 담당자’의 은퇴식 영상이 전 세계 네티즌들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발렌시아 CF팀에서 은퇴를 선언한 78세 장비 담당자 베르나르도 에스파나(Bernardo Espana)입니다.
베르나르도는 1961년부터 2016년까지 무려 55시즌 동안 선수들을 위해서 장비 담당자로 일했습니다. 장비 담당자는 선수들의 유니폼부터 축구화 등 필요한 모든 장비를 챙기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사실상 온갖 허드렛일이 그의 몫인 셈이죠.
무려 78세 나이까지 그를 믿고 신뢰한 구단도 대단해 보입니다.
베르나르도의 은퇴식은 지난 13일(현지시각) 발렌시아 홈구장 캄프 데 메스티야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마지막 프리시즌 경기를 앞두고 열린 그의 은퇴식에는 많은 관중을 비롯해 선수들, 코칭스태프, 구단 관계자들이 총출동했습니다.
장내 아나운서의 우렁찬 소개와 함께 등장한 베르나르도는 두 팔을 하늘로 두 팔을 하늘로 들어 올린 채 감격스러운 표정을 지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경기장 중앙으로 뚜벅뚜벅 걸어 들어갔습니다.
그가 발걸음을 옮기는 순간 모든 관중들은 기립박수를 쳤습니다. 센터라인에는 함께 동거 동락했던 선수들과 스태프들이 그를 맞이했습니다. 선수들은 베르나르도를 맨 앞줄 중앙에 두고 함께 기념촬영을 했습니다.
이어서 발렌시아의 동료들은 그를 헹가래에 치며 55년 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78세 베르나르도의 나이를 배려해 하늘 높이 헹가레 칠수는 없었지만 그는 활짝 웃었습니다.
23세부터 장비 담당자로 일한 그는 팀의 3차례 리그 우승과 4차례 코파 델 레이 우승, 3차례 UEFA컵 우승의 순간을 함께했습니다.
은퇴식과는 별도로 발렌시아 구단은 공식홈페이지에 그의 은퇴을 성명문으로 남겼습니다. 그리고 공식 SNS에는 베르나르도를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레전드, 잊지 못할 사람, 우리 역사의 한 인물"이라고 말입니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사람을 존중하고 그 사람이 무슨 일을 하던 그것에 의미를 부여 하여 새로운 역사를 써가는 모습이 부럽고 멋지다”는 반응입니다.
한국에서는 저런 모습을 언제쯤 저런 모습을 볼 수 있을까요? 종목을 불문하고 우리나라에서도 선수들과 함께 고생하는 스태프들이 땀의 가치를 존중받는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22 Comments
Suggested
Recent
원래는 발렌시아 출신 선수였다고 해요 근데 교통사고를 당하셔서 돌연 은퇴하시고 발렌시아를 위해 할수있는 일이 있다면 뭐든하시겠다고 하며 55년간 정비사로 일하셨다고 하네요
당사자도 관중도 선수도 구단도 레전드...
한우물을 깊게,오래 판 사람들은 존중되어야 합니다.^^
존중받아 마땅하지.... 우리나라도 저런 예우가 있어야하는데 쩝...
국내였다면 55년간 비정규직 나이로 인해 임금피크제(?) 55년간 묵묵히 일한 분에 대한 예우 이런건 본 받아야지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호나우지뉴의 이니에스타의 일화
레알 마드리드와 엘 클라시코를 맞붙기 며칠전, 한밤중에 호나우디뉴가 잠깐 나보러 만나자고 했다. '안드레아, 지금이 한밤중(새벽 3시)이라는건 알지만 너한테 꼭 이야기해줄게 있었어. 나 6월에 바르셀로나를 떠날거야. 우리 친형이 내가 레알 마드리드 가는걸 합의했어. 미친 일이지만 난 거절할 수 없었어' '넌 아직 어리니까, 이해해 줄 수 있을거야..... 그런데 부탁할게 하나 있어. 라커룸이나 클럽 사람들 어느 누구에게도 이 사실을 말하진 말아줘. 난 다른 누구보다 널 믿고 있어. 안드레아 잘 자' 그는 저에게 말할 타이밍을 주지 ㅇ낳았어요. 다음날이 됐고 우리 모두 트레이닝장에 갔죠. 그런데 뭔가 나를 둘러싼 이상한 기운을 느꼈어요. 팀원들 모두 지나치게 조용했고 호나우지뉴를 예전처럼 대하지 않았죠. 엘 클라시코 날이 밝았고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로 향했어요. 라커룸에서 갑자기 호나우지뉴가 우리에게 연설을 하기 시작했어요. '오늘은 정말 중요한 경기야. 레알 마드리드는 정말 강한 팀이지만 난 우리가 가족같은 팀이었다는걸 오늘에서야 알게 됐어. 난 지난 저녁동안 모두에게 6월에 팀을 떠날거라고 말했어. 하지만 그 누구도 이를 발설하지 않았지' '그제서야 난 알게 됐어. 우리 모두가 기꺼이 남을 배신하는 것보단 함께 고난을 이겨낼 준비가 됐다는걸. 난 바르셀로나에 오랫동안 남을거야.... 경기장에 들어가 마드리드 놈들에게 한 수 가르쳐주자!' 그리고 그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호나우지뉴가 2골을 터뜨리며 마드리드 원정에서 3:0 완승을 거둡니다. 베르나베우의 마드리드 팬들은 호나우지뉴의 플레이에 기립박수를 보냈던 놀라운 경기였죠. 이 이야기는 안드레아 이니에스타의 자서전에서 이니에스타가 직접 밝힌 일화 중 하나입니다. 역사적인 경기에는 항상 뒷이야기가 있기 마련인데 역시 이 경기에도 있었군요!
1173번째 기적
1951년, 호주의 한 병원에서 14살 소년이 폐 일부를 제거하는 큰 수술을 받았습니다. 무려 13ℓ의 혈액을 수혈받아야 했던 대수술 끝에 살아남은 소년은 사람들의 헌혈로 생명을 구했으니 자신도 몸이 건강해지면 나중에 꼭 헌혈해서 다른 사람들을 돕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호주에선 최소 18세가 돼야 헌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4년이 지나 18세가 된 소년은 헌혈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피에 ‘레서스 용혈성’이라는 희소병의 항체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레서스 용혈성’은 RH-의 혈액형을 가진 여성이 RH+의 혈액형을 가진 아이를 임신하면, 산모의 몸이 혈액형이 다른 태아를 외부물질로 인식해 공격하는 질환인데 태아에게 치명적인 뇌 손상을 입히거나 유산되게 합니다. 속수무책으로 죽어가던 아기들을 구하기 위해 소년은 2주마다 혈장 헌혈을 해왔습니다. 그렇게 60년이 넘도록 해온 것입니다. 호주의 제임스 크리스토퍼 해리슨은 18세부터 81세가 될 때까지 무려 1,172회의 헌혈을 한 사람입니다. 해리슨의 항체로 ‘안티-D’ 백신을 만들었습니다. 다만 이 백신을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히 항체가 필요했습니다. 직접 항체를 제조하는 실험이 실패했기 때문에 해리슨은 헌혈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2011년 그는 1,000회 헌혈로 월드 기네스북에 올랐습니다. 해리슨의 헌혈로 새 생명을 얻은 아이는 240만 명에 달합니다. ‘황금 팔을 가진 사나이’ 사람들이 해리슨에게 붙여준 별명이었습니다. 그러나 1,173번째 혈장 헌혈이 해리슨에게는 마지막 헌혈이 되었는데 이유는 81세가 되면 호주 정부 기준에 따라 더 이상 헌혈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해리슨의 피가 왜 특별해졌는지 알 수 없지만 의사들은 14세 때 많은 양의 수혈을 받은 것이 원인이라고 추측할 뿐입니다. 수많은 사람이 나눈 피가 하나의 생명을 살렸고, 그로 인해 수백만 명의 아기가 건강히 태어날 수 있었습니다. 단 한 사람이 세상에 뿌린 아름다운 마음이 수백만 명의 아이들의 목숨을 살렸습니다. 그리고 해리슨과 같은 항체를 가진 사람이 속속 발견되고 있습니다. 그 사람들 역시 해리슨의 헌신에 감명받아, 어린 생명을 살리기 위한 헌혈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적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가까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도 오늘, 그 기적을 일으킬 수 있는 희망을 품어보세요.   # 오늘의 명언 가시에 찔리지 않고서는 장미꽃을 모을 수가 없다. – 필페이 – =Naver따뜻한 하루"에서 이식해옴.... #자기희생 #희생 #봉사 #나눔
조정석 리퀴드 파운데이션 23호
진짜 재미있게 봤었던 드라마 <질투의 화신>ㅋㅋㅋㅋㅋㅋ 나리= 공효진 / 화신 = 조정석인데 극중에서 조정석이 유방암 수술을 받았고, 원래 공효진 싫어했는데 좋아하게 되어서 혼란스러운 와중에 공효진에게 심술부리다가 아이스크림 맞는 장면임ㅋㅋㅋㅋㅋㅋ 나리: 꺼지긴 누구더러 자꾸 꺼지래요? 내 집 코앞까지 이사온 건 기자님인데 왜 나더러 꺼지래?? 꺼질거면 기자님이 꺼져요 기자님이 좀 꺼져주시면 안돼요? 나리: 아니 그 집 이사온 거 아니면 그냥 빨강이네 어디 저기 더 가까운데로 딴 데로 구하시면 안돼요? 아니 꼭 그 집이어야 되는거 아니잖아요 기자님 화신: 니가 뭔데! 내가 살 집 여기 살아라 저기 살아라 참견하는데 내가 너랑 살 집 구하냐? 나 혼자 살 집 구하는데 니가 왜 이래라 저래라야 나랑 같이 살거 아니면 내가 구하는 집 좋다 싫다 토달지마 알았어? 징한 이화신 안 꺼지고 또 옴 화신: 그리고 내 눈 앞에서 알짱대지마 내 눈 앞에 띄지도 마 내 눈 앞에 사라져버려 달나라로 이민을 가든 별을 따러 위로 올라가든 구름 위로 올라가든 그냥 사라져버리라고 제발 좀!! 화신: 말도 시키지마! 아니 보기 싫다면서 자꾸 찾아오는 이화신 찐이상한 사람;; 싸움 구경하던 애기 : 헉,, 리퀴드 파운데이션 23호 싸우다가 아이스크림 집어 던지고 갑자기 유방암 수술한 가슴 구경함ㅋㅋㅋㅋ 나리: 기자님 자주 먹으면 안 되는데 그냥 어쩌다 먹는건 괜찮대요ㅠㅠ 딸기맛? 바닐라맛? 바닐라 싫어? 그냥 이거랑 똑같은 초코맛으로 살까? 에? 기자님? 미안해요ㅠㅠ 뒤돌아 가는 이화신.. 화신: 허... 저렇게 귀여울 수가... 미쳤어 아이스크림 쳐맞고도 공효진이 너무 귀여워서 힘든 조정석... 도라이 캐릭터... 이 날 이후로 이화신 파데짤 생성 (출처 : 인스티즈)
푸시 업의 자세와 종류!! (Home 스포츠)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을 보내시고 다들 신나는? 월요일을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점점 여름이 오고 있는 것 같아요! 여름하면 또 열심히 몸 관리 하면서 휴가를 즐기면 좋을 것 같은데.. 막상 운동하기는 귀찮고 해서!! 집에서 간단히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면 좋을 것 같아 앞으로 '홈 스포츠'들을 몇가지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푸시 업!! 기본적인 운동으로 탄탄 몸매로 갈 수 있는 첫번째 종목입니다! 1. 기본 자세 - 발을 붙이고, 팔은 어깨보다 살짝 넓게 업드려 엉덩이와 어깨가 동시에 내려 갈 수 있도록 합니다. 포인트: 머리부터 발까지 일직선 유지, 중간 엉덩이가 내려오지 않도록 주의!! * 가슴, 팔, 어깨, 코어 근육에 가장 효과적으로 적용 됩니다. 2. 내로우 그립 - 손의 간격을 어깨보다 살짝 좁게 하여 푸쉬업을 실시 포인트: 팔을 배 쪽으로 살짝내려 팔꿈치에 무리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 팔 근육의 초점을 맞춘 자세 3. 다이아몬드 푸쉬업 - 사진과 같이 손을 삼각형으로 만들고 실시 포인트: 삼각형을 유지하고 실시 * 가슴 중앙 근육 발달, 어깨와 팔 근육에도 도움 4. 힌두푸쉬업/ 배밀기/ 웨이브 푸쉬업 - 영상을 보시구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얼굴- 몸- 힙 이런 식으로 몸의 전체적인 근육을 움직이시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포인트: 이 동작은 빨리 하시는게 아니구, 천천히 동작을 따라하시는게 포인트! * 어깨, 광배근, 팔 근육에 자극이 많이 갑니다. 이외에도 다양하고 쉽고 어려운 동작의 푸쉬업들이 있습니다.(아래영상 참고) 처음부터 무리하게 하면 다칠 수도 있으니, 천천히 몸이 받아드릴수 있게 훈련을 하시면 올 여름 재밌게 보내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다들 즐거운 푸쉬업 타임 보내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