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wellhair
10,000+ Views

모발이식 비용을 아끼는 방법

안녕하세요, 맥스웰피부과입니다.
중요한 결정일수록 앞으로의 가치를 생각해야 하죠?
모발이식 역시 평생을 함께 할 모발을 만드는 아주 중요한 선택입니다.
그래서 오늘의 모발이식 비용뿐 아니라 앞으로 발생될 비용까지 염두해야 합니다.
집을 사거나 큰 계약을 할 때,
당장의 비용뿐 아니라 앞으로 얻게 될 득실까지 꼼꼼히 따지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시간이 갈수록 더 큰 가치를 주는 실속 있는 모발이식은 어떤 것일지, 몇 가지 짚어드립니다.

이식 모수와 비용

이식하는 모발 수에 따라 모발이식 비용이 다른 것 잘 아실 겁니다.
2500~3500모 정도의 이식이 가장 많고, 비용은 대략 400~500만 원 정도입니다.
그런데 모발이식을 하였다고 해서 탈모가 멈추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모발이식 후의 탈모 방향과 정도를 진단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앞으로의 탈모 부위에 모낭을 미리 이식해 둘 수 있겠죠?
이후 탈모가 더 생겨도 티가 잘 안 나 관리가 쉽고 2차 모발이식의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그와 함께 탈모치료 계획과 그 효과에 따라 모발이식 범위를 조절합니다.
치료로 좋아질 수 있는 곳은 모발이식을 굳이 할 필요가 없으니깐요.
그렇다면 '이식 후의 탈모 진행'과 '치료 효과'. 어떻게 예상할 수 있을까요?
이식 후의 진행과 치료 효과의 예상은 100% 의료진의 경험과 능력에 달려있습니다. 수치화되거나 명확한 기준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모발이식 후의 계획까지 올바로 세우지 못한다면, 불필요한 곳에 이식하거나 2차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안정된 결과를 위해서는 탈모 진료 경험이 풍부하고, 모발이식과 치료를 병행하는 의료진에게 진단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모발이식법 선택

수술 방법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집니다.
크게 2가지로, 비절개와 절개식 모발이식입니다.
이 중 비절개식은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하다 보니, 수술 시간이 2배 정도 더 걸립니다. 그 때문에 수술 비용이 좀 더 비쌉니다.
그런데 나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한 것이지, 한 쪽이 더 뛰어난 것이 아닙니다.
이 수술법의 선택은 아주 중요합니다.
억지스러운 수술법 결정은 이식한 모발이 자라지 못하고 뒷머리의 상태도 나쁘게 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모수와 뒷머리 피부의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환자 개개인마다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는 수술법으로 결정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개와 비절개식 둘 다 활발히 하는 의료기관에서 수술 방법을 상담받아야 합니다.
그래야 자신들이 가능한 수술법만을 강요하는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의료기관 선택

'병원마다 왜 비용 차이가 있을까?'
재료가 비슷한 제품들은 보통 가격도 비슷합니다.
하지만 자동차나 도자기처럼,
같은 결과물이라도 질의 차이가 현격한 것은 비용 차이가 발생합니다.
수술 역시 시술자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입니다.
'비싼 것 = 좋은 것'은 아니지만, 불필요한 할인이나 저가의 시술은 경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이식이 신중해야 할 이유는 결과를 돌이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모발이식은 원상복구가 불가능하고,
이식 가능 한 뒷머리의 모발은 한정되어 있어 재수술에도 한계가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만족스러운 결과로 환자가 부담해야 할 실제적 + 심리적 비용은 계산하기 조차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발이식/탈모 관련 vingle 카드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친절한 랭킹씨] ‘의느님도 의느님 나름’…누가(어떤 과가) 제일 잘 벌까?
2019년 청소년 희망직업 조사 초등학생 4위, 중학생 2위 ‘의사’ 아이들의 장래 희망 직업 목록에서 빠지지 않는‘의사’. 일명 ‘사’자가 들어가는 전문직 중에서도 의사는 사회적 지위에 소득 수준까지 높아 오래 전부터 인기가 많은 직업으로 손꼽히는데요. ‘단, 의느님도 의느님 나름’ 알고 보면 의사도 진료 과목에 따라 소득은 제각각이라는 사실. 의약업계에서 돈을 제일 잘 버는 의사는 어떤 과의 의사(feat.약사)일까요? 친절한 랭킹씨가 2019년 직종별 월평균 보수를 9위부터 1위까지 소개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개인사업자로 신고한 전문직 종사자의 2019년 8월까지의 평균 보수 기준. 인재근 의원실 9위부터 6위까지에는 업계 안 다양한 직종이 포함됐는데요. 9위에는 사람이 아닌 동물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수의사가, 8위에는 약에 관한 업무를 맡는 약사가 올랐습니다. 치과 의사는 6위, 순위가 예상보다는 높지 않았습니다. 5위 피부과부터는 무려 월 2,000만원선을 넘겼습니다.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일반과가 성형외과 종사자보다 소득이 높았다는 점도 눈에 띄는데요. 2위는 합계출산율 0명대라는 최악의 저출산 시대임에도 불구, 산부인과 의사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렇다면 1위는…?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의약업계 월평균 소득 1위에 오른 직종은 4,171만원의 안과 의사였습니다. 7위 한의사(1,007만원)의 4배가 넘는 수준. 4,171? 연봉 아니고 월급인 거 실화냐 이렇듯 세부적인 차이는 있었지만, 예나 지금이나 의사가 불변의 희망 직업으로 꼽히는 이유는 새삼 확인 수 있었는데요. 친절한 랭킹씨가 소개한 의약업계 평균 보수 순위, 어땠나요? 여러분의 예상과 비슷했나요? 물론 우리네 월급통장 속 돈 단위와는 전혀 비슷하지 않겠습니다만. ------- 글·구성 : 박정아 기자 pja@ 그래픽 : 홍연택 기자 ythong@ <ⓒ 뉴스웨이 - 무단전재 및 재배포·코너명 및 콘셉트 도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