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peherb
5,000+ Views

아돌포 케사다, 세상에 하나뿐인 나 사랑하기

p19 기도의 힘이 당신에게 미치게 하십시오. 자신에 대한 사랑으로 힘을 내어 자신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때때로 당신에 대해 주된 책임이 있는 사람은 바로 당신 자신입니다. 당신의 운명은 당신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하느님께서 이끌어 주시길, 용기와 힘, 무엇보다도 사랑을 주시라고 기도하십시오.
p33 지금 이 순간 자기 자신을 사랑하십시오. 무엇을 기다립니까? 자신의 능력이나 가능성 때문이 아니라 당신 자신을 위하여 자신을 사랑하십시오. 사랑받을 만한 자격이 따로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사랑을 힘겹게 얻으려 하지 마십시오. 자신이 사랑스럽게 느껴질 때까지 기다릴 필요도 없습니다. 바로 지금 있는 그대로의 당신 자신을 사랑하십시오. 이것이 바로 조건 없는 사랑입니다.
p71 용서는 인내가 아닙니다. 당신이 받은 상처를 참고 인내하는 것이 용서가 아닙니다. 용서하기 위해서는 먼저 더이상의 상처를 받아들이거나 참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해야 합니다. 용서는 남에게 상처 주는 행동을 눈감아 주거나 무시해 버리는 것이 아닙니다.
p83 당신이 하느님과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데 힘쓴다면, 삶을 통제하려는 욕구와 완벽해져야 한다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p118 사랑은 당신이 다른 이들과 건강한 관계를 맺고 그들에게 성실하고 사려 깊고 민감하며 공손하게 주의를 기울이고 시간을 내어 그들과 함께 할 수 있게 합니다.
p119 사랑에서 오는 최고의 선물은 당신 자신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입니다. 하느님께서 당신을 사랑하시고 또 당신이 자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실히 알 때 당신은 용기를 내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진짜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게 됩니다.
p120 다른 사람을 사랑하려면 기꺼이 거부당하고 상처 받고 상실을 겪을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행복을 자신의 행복처럼 소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는 것은 당신이 그 대가로 사랑받지 못할 수도 있음을 기꺼이 감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 Like
2 Shares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책추천] 사람이 어려울 때 읽으면 좋은 책
안녕하세요! 나만의 스마트한 독서 앱 플라이북 입니다! 무수한 사람들과 만나고 헤어지며 살아가는 사회적 동물인 인간에게 인간관계란 피할수 없는 것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인간관계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만 책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이 책들 속에서 복잡하고 힘든 인간관계의 실마리를 발견해보는 건 어떨까요? 나는 왜 그 사람 말에 상처를 받을까?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지 않도록 도와주는 책 심장이 소금 뿌린 것처럼 아플 때 도리스 볼프 지음 | 생각의날개 펴냄 사람들과의 관계가 내맘 같지 않을 때 타인과의 건강한 거리를 되찾게 하는 관계 심리학 관계를 읽는 시간 문요한 지음 | 더퀘스트 펴냄 언제부턴가 전화보다 SNS가 더 편해진 이들에게 잘 만나고, 잘 어울리고, 잘 이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 만나고 헤어지는 것이 이렇게 어려웠던가 옌스 코르센 외1명 지음 | 와이즈베리 펴냄 사회생활을 잘하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대인관계를 잘 할 수 있는 명쾌한 해법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지음 | 씨앗을뿌리는사람 펴냄 관계 속에서 늘 상처받는 사람들에게 나를 중심으로 세상과 거기를 조절하는 방법 너도 나도 상처받지 않는 적당한 거리 김소원 지음 | 카시오페아 펴냄 지금 플라이북에서 더 추천받기 > http://me2.do/FZKfTiZ0
자기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사람들
자기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사람들 한 사람이 큰 실수나 잘못을 하면 훈계를 하거나 지적 or 비난을 할수도 있다. 그런데 자기 맘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주변 사람을 자신이 살고 있는 어둡고 쾌쾌한 이상한 동굴로 끌어들이는 사람들이 있다. 결벽증 엄마는 아들을 달달달 볶는다. 집에서 쉬는 시간보다 청소하는 시간이 더 많다. 스크루지 아빠는 입에서 매일 돈돈돈 거린다. 수돗물 한방울이라도 흐르면 기겁을 한다. 공부에 올인한 부모는 아이가 친구들과 놀면 황금(시간)을 갖다버렸다면서 질책을 한다. 집착증이 있는 남편(아내)은 배우자가 다른 사람과 잠시 이야기를 하면 기겁을 한다. 배신 배반 바람등 독설을 날린다. 평생시집살이를 하며 살아온 시어머니는 며느리가 자유롭게 사는 꼴을 볼수가 없다. 자기처럼 가족을 위해 희생을 요구한다. 시간약속에 철저한 완벽주의 부모는 자녀 약속시간 1분만 늦으면 쥐잡듯 잡는다. 종교의 교리에 흠뻑 빠져버린 A씨는 자신도 지키지 못할 계율을 주변 사람에게 강요를 한다. 그러면서 이런 말을 하기도 한다. "이게 다 당신을 위해서 그런거야!! "물론 선한 의도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온전히 납득이 되지 않는다. 1. 자기 고집이나 이기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상대방을 괴롭히는 것이 아닌가? 2. 자기 마음속에서 치우지 못한 쓰레기를 상대방에게 투척하는 것이 아닌가? 3. 상대방을 위한 마음이 2라면 자기를 위한 마음은 8정도 되지 않을까? 4. 타인의 생각이나 감정을 무시하는 것은 아주 심각한 정신적 폭력 아닌가? 5. 선일지라도 폭력을 일삼는 사람은 선인인가? 악인인가? 6. 당신의 말과 행동은 대다수 사람들이 수용할수 있을정도로 합리적인가? 7. 그렇게 자신과 타인을 달달 볶으면서 그대는 과연 행복하다고 할수 있는가? 자기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사람들이 자신과 타인을 괴롭히는 경우가 있다. By: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1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