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efootkorea
500+ Views

족부질환 우습게 보면 안되요!!!

발과 발목에 통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
우리 몸의 하중을 하루 종일 버텨내는 족부(발/발목)의 통증을 우습게 보면 안됩니다.
족부의 건강은 관절과 척추의 문제로 위협받기 때문입니다. 최근 날씨가 시원해지면서 스포츠 등 야외 활동의 증가와 함께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연령대가 높아짐에 따라 족부질환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족부 질환 증상을 단순히 발이나 발목이 피로한 것 쯤으로 여겼다가는 관절, 척추 등의 질환 원인이 될수 있으므로 발의 통증이 반복될 때에는 전문의를 찾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기서 대표적인 족부 질환으로 족저근막염을 들수 있는데 족저근막염은 발바닥의 아치(곡선)를 유지하도록 지지해주는 구조물인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평발을 가진 사람, 당뇨나 관절염 환자에게서 자주 발생합니다아침에 일어나서 바닥에 발을 디딜때 통증이 유발된다면 이것은 '족저근막염'일 가능성이 큽니다.
못생긴 발로 고민하는 '무지외반증'도 대표적인 족부질환인데 폭이 좁은 신발을 반복적으로 신어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유전적인 요인도 많습니다.
선천적이든 후천적이든 발가락이 휘어 심해져가면 보형물로 증상을 완화시켜줘야 합니다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여성들은 족저근막염 외에 아킬레스건염에 주의해야 합니다. 높은 힐은 오래 신으면 발 뒤꿈치 뼈와 아킬레스건에 무리를 줘 아킬레스건염과 족저근막염을 유발하는데 발뒤꿈치에 통증이 생긴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아킬레스건염은 높은 굽의 신발을 오래 신는 생활습관이 주원인이며, 너무 낮은 굽의 신발 착용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사지와 스트레칭은 발통증을 느끼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공통적으로 이루어져야하는 관리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관리하는 방법으로 걸을때 발의 아치를 지탱해 줄 수 있는 기능성 깔창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발의 아치뼈를 받쳐드리면 발바닥에 가해지는 충격과 체중을 발바닥 전체에 고르게 분산시키고, 족저근막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때문에 족저근막염 깔창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