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ade
10,000+ Views

[현장보고서] 다이아 "멜빵춤=히트 공식 이어갈래요"

다이아의 멜빵춤도 통할까.
다이아가 카라, 걸스데이에 이어 새로운 ‘멜빵 춤’에 도전한다. 12일 발표한 신곡 ‘미스터 포터’에서 선보일 야심찬 무기다.
곡의 콘셉트는 마법사다. 인기 소설 시리즈 '해리포터'를 모티브로 해 완성했다. 곡에서 다이아는 소녀 마법사로 변신해 한 소년을 향한 사랑을 고백한다. 가사에는 실제 마법사들의 주문을 연상시키는 내용이 들어 있어 재미를 준다.

# 카라, 걸스데이에 이어 다이아의 ‘멜빵 춤’

희현 “저희 이전에 카라, 걸스데이 선배님들의 멜빵 춤이 히트를 했잖아요. 그 행보를 저희가 이어가 보고자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저희만의 귀여운 매력이 더 있지 않을까요. 선배님들의 춤 다음으로 많이 사랑받는 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다이아가 록밴드라니! 신선지수 +10

은진 “새로운 다이아의 모습을 보여 드리려 밴드 버전을 준비했어요. ‘미스터 포터’ 록 버전(Rock version)을 마지막 트랙으로 실었습니다.”
희현 “‘그 길에서’ 무대에서도 한 번 록 버전에 도전했었는데요. 좀 더 색다른 모습, 그리고 저희가 많이 준비했다는 점을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사실 악기를 시작한 지는 얼마 안됐거든요. 전문적으로 악기 연주하시는 분들이 저희를 보시면 귀여우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정말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유니스 “원래부터 악기를 다루던 친구로는 예빈이가 있어요. 록 밴드에 도전하면서 악기를 하나씩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2달 정도 배웠더니 이제 흉내는 낼 수 있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웃음)”

# 팬송 유출, 놀랐지만 괜찮아

유니스 “팬송 ‘#더럽’ 재녹음을 했어요. 얼마 전에 음원이 유출됐을 때는 많이 놀랐죠. 그대로 나가면 아쉬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편곡을 다시 하게 됐어요. 랩도 추가했고요.”
희현 “음원공개 날짜도 바꿨어요. 원래는 ‘스펠’ 앨범이 공개되는 13일 자정이었는데, 저희 1주년인 14일에 맞춰서 팬송만 그때 공개하기로 했죠.”

# 정채연, 바쁘다 바빠

채연 “지금 제가 tvN ‘혼술남녀’ 촬영 중이에요. 스케줄 때문에 좀 피곤했었죠. 하지만 감사히 여겼어요. 촬영도 재밌었고, 앨범 준비도 즐거웠고요.”
희현 “멤버들이 모두 연기에 관심을 갖고 있는데, 채연 양이 포문을 열어줬어요. 다들 하고 싶은 것들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희현, 싱어송라이터로 훌쩍 성장

희현 “‘언젠가 나도 내 곡을 앨범에 담을 수 있을까?’ 그렇게 생각했었어요. 제 생각보다 그 기회가 빨리 찾아왔죠. 사실 곡 작업을 하면서 한 노래를 계속 반복해서 듣다보니 정작 앨범이 나온 다음에는 안 듣게 되더라고요.(웃음) 제 노래를 스스로 들으면 조금 오글거리기도 해요.”

# 1위 공약?

채연 “1위 공약은 감히 생각을 못해봤어요. 이 자리에서 정해볼까요?”
희현 “휴가를 못 갔어요. 휴가지에서 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 좋겠어요.”
채연 “물론 회사와 이야기를 해봐야 할 것 같지만(웃음), 팬분들 덕분에 1위를 한 거니까 꼭 함께 할 수 있는 공약이면 좋겠습니다.”
사진 = 최지연 기자
박희아기자 muse@news-ade.com
Comment
Suggested
Recent
다른 걸그룹들 히트친거 다섞어놧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아이돌판 역대급 우연서사라는 멤버 2명
여자친구 은하 & 신비 은하 10살신비 9살 시절 댄스팀에서 처음 만남 이 초딩들 둘이 같이  듀엣곡 연습하고 듀엣춤 추고 그랬대 대충 이 모습 추정... (참고로 발라드 부르는중) + 이 둘 어릴 때 일화 서울사는 은하와 청주살았던 신비 차 시간이 끊겨서 은하 집에서 신비가 하룻밤 자고 가기로했는데 은하 본인은 빨간색 체육복 세트 잠옷을 입었는데  신비한테 초록색 죄수복 같은 잠옷을 줌ㅋㅋㅋㅋㅋㅋ 이때 찍은 사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 초딩때 162 찍었던 은하가 기억하는 신비 갓 태어난 것 같았다ㅋㅋㅋㅋㅋ 언니 올려다봤던 신비가 기억하는 은하 드릅게 컸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비 한 품에 다 안고있는 은하 재연샷 ㅎㅎㅎㅎㅎㅎ but, 시간이 흘러 166cm까지 쑥쑥 커서 언니 안아주는 신비 둘은 초딩때 이후로 연락이 끊겼고 각자 다른 회사에서 연생 시작. 쏘스뮤직에 먼저 들어와있던 신비,  연습생 한명이 나가는 바람에 멤버 한명이 비게되었고 당시 로엔에서 쏘스로 옮겼던 팀장이  로엔에서 연생했던 은하를 기억하고 급하게 연락해서  여친 마지막 멤버로 은하가 합류하게됨. 은하는 회사 나가고 공부하려고 인문계 여고 다니고 있었음 은하 본명 = 정은비 신비 본명 = 황은비 (심지어 한자까지 똑같,,,) 미팅장에서 연생 프로필에 황은비라고 써져있는거 보고  은하는 내가 아는 황은비?라고 생각했고 신비는 너랑 이름이 똑같은 연생 들어 온다는 말에  내가 아는 은비언니는 아니겠지?라고 생각했다고함ㅋㅋㅋ 그렇게 생각했던 서로가 맞았고 은비에서 '은'를 따서 은하 '비'를 따서 신비로 데뷔했다고 한다 발가락에 장미 우정타투도 같이함 생일도 5월30일 6월3일로 4일밖에 차이 안나서  팬들이 서포트 준비 같이하고 서포트 인증도 둘이 같이다님 보고싶다 우리 은비랑 은비ㅠㅠ♥ 출처 네이트판
[책 추천] 지루한 클래식이 재미있어지는 책 5
안녕하세요!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곳 플라이북입니다. 오늘은 어쩐지 친해지기 어려운 클래식을 재미있게 만들어줄 책 5권을 소개합니다. 이 책과 함께 매일이 낭만적인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 01 클래식은 들어보고 싶은데 지루할까 봐 걱정될 때 뮤직 엔터테이너가 들려주는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이야기 송사비의 클래식 음악야화 송사비 지음 | 1458music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02 낯선 클래식을 즐기는 법을 알고 싶은데 막막할 때 클래식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음악 감상 안내서 다정한 클래식 김기홍 지음 | 초록비책공방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03 클래식을 듣는 방법이 궁금할 때 마에스트로가 들려주는 '음악 듣기의 즐거움' 음악의 집 클라우디오 아바도 지음 | 풍월당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04 클래식 듣기를 시작하고 싶을 때 하루에 한 곡씩을 들을 음악과 그 음악 이야기를 담은 책 1일 1클래식 1기쁨 클레먼시 버턴힐 지음 | 윌북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05 재미있는 클래식 이야기를 읽고 싶을 때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베토벤의 음악과 인생을 담은 책 당신에게 베토벤을 선물합니다 임현정 지음 | 원앤원북스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지금 플라이북에서 또 다른 책 추천 받기!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