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xlab
10,000+ Views

| '초간단 레시피' 강아지와 함께 먹는 송편 만들기

[개까까 X 펫슬랩] 추석을 맞아 준비한 단호박 송편!
그동안 우리만 맛있는 거 먹어서 미안하다!
이번 송편은 맛나게 만들어서 같이 먹자~
준비물: 닭 가슴살 1개, 단호박 반개, 우뭇가사리(한천가루) 듬뿍 3스푼
닭 가슴살을 삶아서 작게 다지기
송편에 들어갈 '소'로 사용될 것
속을 판 단호박 반개를 찜틀에 올려놓고 10~20분간 찌기
젓가락으로 속까지 잘 읽었는지 확인하기
잘 익은 단호박을 으깨기 (뜨거울 수록 쉽게 으깨짐)
덩어리가 하나도 남지 않도록 하기
한천가루 3스푼에 종이컵 반 컵 분량의 물을 넣고 섞기
냄비에 물 한 컵을 넣고,
으깬 단호박을 넣고 중불로 끓이기 시작
끓기 시작하면 한천가루 푼 물을 넣고 계속 젓기
뻑뻑한 느낌이 부드러워지고, 찰기가 생길 때까지 10분정도 젓기
* 그냥 놔두면 냄비에 눌러 붙을 수 있으므로 주의!
식은 단호박 반죽에
닭 가슴살 소를 넣고 송편을 빗는다.
*고기는 기호에 맞게 소고기, 오리고기로 대체 가능!
단호박 송편 TIP
* 닭 가슴살은 잡내 제거를 위해 우유에 20분 동안 담궈 두세요.
* 냉장보관 후 3일이내에 드세요!
반려동물과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합니다.
'펫슬랩(PETXLAB)'
2 Comments
Suggested
Recent
고양이도 괜찮을까요?
고양이도 단호박을 먹어도 되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지구 제작진이 설계미스한 동물들.jpg
바다악어  다른악어들은 민물에서 노는데 혼자 바다에서 살면서 사람공격하는새끼 바다에서 놀다가 악어한테 죽을거라고 생각이나 하겠음?  실존하는 파충류중에서 제일크면서도 학습능력있는 ㅅㅌㅊ대가리를 가짐  박쥐 포유류인데 날수있는  새끼    ㅈ밥이지만 130개의 바이러스를 가지고있는 새끼  심지어 박쥐가있던곳에서 호흡했다가 광견병 걸린경우도 존재함  다만 생태계유지에 필수적인 동물이고 멸종하면 바이러스들이 다음 숙주로 누구를 고를지 모른다함 인류운명을 인질잡고 사는 새끼들; 오리너구리  오리아님 너구리아님 포유류면서 알낳음 신경독을 가짐 장난으로 만든거 까먹고 삭제안하고 서버오픈함  바비루사  저 뿔이 계속자라나는데 결국 뿔이 뇌를 압박해서 서서히 고통받으며 죽음 (뿔 아니고 어금니) 북부짧은꼬리 땃쥐 심장박동이 분당 900회  3시간마다 밥 안먹으면  사망함  사비왜소땃쥐  분당 1500회에 가까운 심박수를 가짐  땃쥐 ㅂㅅ들  늑대고기  생긴건 성질드러운 폭군같이 생겼는데  실제로는 성격이 소심하고 겁이많아서 조개,멍게 같이 벽에 붙어있는애들만 잡아먹고 물고기들은 못건든다함  잠을잘때면 상어가 자기를 찾을수없게 꼼꼼하게 안전한 장소를 찾은후에  그곳에 자신의냄새를 숨길수있는 막을  설치해서야 안심하고 겨우 잠든다함  친화력이 ㅅㅌㅊ라 다이버들이 먹이주면 다이버들에게 몸을비비면서 재롱떨고 애교부린다함  별코두더지  감이안오는새끼  저 입에달린 돌기가 현존하는 생명체중에서 가장 훌룡하고 빠른 감지수단이라하고 덕분에 먹이를 감지후에 사냥성공까지 1초도안걸린다함  leiolepis ngovantrii 베트남에서 사는놈인데 암컷만 존재함 자기복제 라는 방식으로 번식한다함 문과충은 이해못함  싱벙갤펌
15년을 함께한 반려견 이슬이가 무지개 다리를 건넌후 .. 우리집에 생긴 이상현상!!
[설명] 사랑하는 나의 이슬양이 심장이 안좋아 갑자기 무지개 다리를 건너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이슬양이 태어났던 생일인5월26일과 하늘나라로간 12월 24일.... 일년중 딱 그날만 우리집엔 신기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날만 되면 아주 잠깐이긴 했지만... 이슬양의 향기가 저의 코끝에 전해졌고 그런 이후에는 어김없이 침대위에 걸어둔 종이 꽃볼이 어느날은 아주빨리.. 그리고 어느날은 아주 천천히 돌아가기 시작했던 것 입니다. 그런데 더 신기한것은 ... 그옆에 붙어있던 종이꽃볼은 그런와중에도 미동하나 없었고..심지어 돌아가던 꽃볼은.. 제가 말하는 방향으로 돌기도 했다는 것인데요..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한쪽방향으로 돌던 종이 꽃볼이.. 나의말에 다시 방향을 바꿔 돌기도 합니다. ㅡ ☆ 처음 이 이야기를 친한 친구에게 하였을때.. 그 친구는 저를 한참 .. 불쌍한듯 처다보며... "절대 다른곳에 가서는 이 이야기를 하지 말라"라며 당부를 하였고... 그런 친구를 위해 찍어둔 영상 입니다. ㅋ 하필 영상을 찍은날은 종이 꽃볼이 심하게 반응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아마 처음 보는 분들은 저처럼 신기해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오랫만에 휴대폰 정리를 하다... 이 영상을 발견해 올려 보네요 ㅎㅎ *영상은 지루할지 몰라... "빨리가기(?)"를 하였습니다.,ㅋ 길어서...ㅋ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주작 절대 아님!!) 설마.. 나만 그른건가?? ㅋㅋ 아무튼.. 전. . . 이런 일을 직접 경험하고 난후에는.. 동물도 영혼이 있다고 굳게 믿게 되었답니다. 몇년동안 계속되던 이 현상은..비록 집을 이사하자 사라져 버렸지만.. (이사를 2년동안 미루다 결국 이사를 하게 됨) 혹시라도 그때의 저처럼 사랑하는 반려견을 잃어 슬퍼하는 분이 지금 계시다면 이 영상을 보고 힘내시라고... 올려보네요^^ 하늘의 별이 되어..나의 눈에는 보이지 않아 더욱 보고싶고... 만질수 없어... 앉아 주지못해 가슴아푸지만.. 저는 이런 현상 덕분에.."어쩌면 여전히 나와 함께 하고 있는 건지도 몰라"라는 생각을 하며.. 준비되지 않아 슬푸고 감당하지 못해 고통스러웠던 이별의 시간을 그나마 견뎌낼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우리딸은 역시 효녀였습니다. 언젠가 우리 이슬양을 꼭 다시 만날수 있을꺼라 믿으며....
뱃살 아니다냥.. 고양이의 '원시주머니' 에 대해 알아보자.jpg
사랑스러운 고양이들을 보자 어휴.. 맨날 먹고 자고 싸고 뒹굴거리기만 하더니 저 저 뱃살 늘어진 것 봐 개솔 ㄴ 그것은 뱃살이 아니라 primordial pouch.. 즉 '원시주머니'라네 그게 뭔가요?  원시 주머니는 고양이의 배를 따라 이어져 있는 느슨한 피부 덮개(loose flap of skin)이고, 대부분 배의 뒤 쪽/뒷다리의 앞 쪽에 위치한단다.. 고양이가 움직일 때 좌우로 흔들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  집사들은 종종 원시주머니를 체중증가로 인한 뱃살이라 생각하지만, 원시 주머니는 거의 모든 고양이들(모양과 크기에 상관없이) ㅡ 심지어 날씬한 고양이들에게도 존재하는 것이란다 왜 이런게 있어야한단 말 확실하진 않지만 다음 네 가지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있음 1. 싸울 때 취약한 내부장기를 보호하기 위함임 2. 빠른 속도로 뛰거나 점프할 때 몸(특히 뒷다리)이 잘 늘어나게 하기 위함임 3. 많은 양의 밥을 먹을 때 위장이 더 많이 늘어나게 하기 위함임 4. 먹이가 별로 없는 시기(leaner time)에 쓰일 지방을 축적하기 위함임 *하지만 원시주머니는 거의 느슨한 피부와 털로 이루어져 있어서 이 추측은 확실하지 않다함 그렇다면 비만과 원시주머니는 뭐가 다른걸까? 원시주머니는 느슨한 피부 덮개라서 냥이가 너를 향해 뛰어갈 때 원시주머니가 좌우로 흔들리는걸 볼 수 있음.  그리고 원시주머니는 배 아래쪽에 있어서 냥이를 위에서 쳐다봤을 때 발견하기 힘듦. 비만냥이의 배는 전체적으로 더 동그란 모양이고 원시주머니처럼 좌우로 흔들리지 않음. 고양이의 옆구리를 따라 만져봤을 때 갈비뼈가 만져져야 함. 그렇지 않다면 너의 냥이는 비만냥이이므로 냥이가 건강한 체중을 가질 수 있도록 수의사의 조언을 구해야 함. 그 외 - 모든 냥이가 원시주머니를 가지고 있나요? : 거의 모든 domestic cat이나 품종묘가 원시주머니를 가지고 있지만, 모든 냥이가 가지고 있는건 아님.  참고로 호랑이같은 큰 냥이들도 원시주머니를 가지고 있음. - 없앨 수 있나요? : 체중 감소를 이유로 원시주머니를 없애고자 하는건 안됨. 그리고 외과수술을 통해 원시주머니를 제거하는 것은 비윤리적임. 원시주머니는 냥이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음. - 중성화로 인해 원시주머니가 생기는건가요? : 아님. 냥이들이 중성화를 했건 안했건 원시주머니를 가지고 있을 수 있음. 중성화 유무와는 관련이 없음. - 원시주머니의 다른 이름으론 뭐가 있나요? : Belly flap (배 덮개) Apron (앞치마) Fat pouch (지방 주머니) Belly bag (배 가방) 이상이다 앞으론 냥이의 원시주머니를 뱃살로 혼동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네.. 냥바 출처 5. 귀엽기위함임 이건 왜 없음? ㅋ젤 유력한듯
음성버튼으로 사람과 대화하는 강아지 Bunny
미리 음성이 녹음된 버튼을 눌러서 사람과 대화하는 똑또기 강아지 이야기에용 버니가 무슨 말을 하나 한번 보시죵 ~~ (넘 똑똑해서 놀람 주의! ) 1. 나 왜때무네 댕댕이? dog. why. dog. dog. why. 자기가 왜 개인지 여러번 물어보는듯 ㅠㅠ ㅋㅋㅋ 2. 엄마 따랑해요 mom.friend. mom. love 3. 나 화났어!!! 목욕했나??ㅋㅋㅋ mad. now. I. (빙글를르) mad. 한바퀴 빙그르르르 돌고와서 mad 다시 누르는거 졸귘ㅋㅋㅋ 4. 내일 말고 지금. 엄마가 산책은 내일 또 가자 하니까 no. please. ㅋㅋㅋㅋ 5. 휴먼 하이! I. see. human. hi. 6. 밖에 이상한 사람들 이쪄!!!ㅜㅜ stranger. sound. help. (밖에 모르는 사람들 소리 남) 진짜 밖에 보러 갔다가 돌아옴ㅋㅋ mad. sound. look. (사람들 소리 때매 화난 버니ㅋㅋ) 7. 오늘 나 절거워 햅삐 today. happy. 8. 버니야 월월해바 월월 해볼래? 하면 월월 짖는 버니 (Roo Roo) 9. 화났어! 도와줘! mad. help 밖에 새 있어서 화났던 버니 ㅋㅋ 10. 누구게~? 이게 누구야? human. friend. bunny. dad. poop. smell. poop. smell. upstairs. poop. go. potty(응가하러 가자) 11. 나 발바닥 아파 ㅠ 이거 진짜 눙물..ㅠㅠ 세상모든 동물들이 말할줄 알았으면.. mad. ouch. 아파서 화난 버니. stranger. paw. 이상한게 있어. 발바닥에. 발바닥 보니까 진짜로 가시 있었음 ㅠㅠ 12. 고영이는 내친구 cat. friend. 고영이는 친구야 settle. sound.mom. 나보고 닥치라한거야? ㅋㅋㅋㅋㅋㅋ (밥 먹고 산책가자고 했더니 ㅋㅋㅋ) 왕똑똑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