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ranx
10,000+ Views

오늘의 탄생화(10월02일) “살구(Apricot)”.

[ACRANX 탄생화 이야기]
"오늘 하루는 선물입니다"
10월02일 오늘의 탄생화 “살구(Apricot)”입니다.
(꽃말: 아가씨의 수줍음)
내가 당신에게 행복이길
오광수
내가 당신에게 웃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나의 손짓과 우스운 표정보다
내 마음속에 흐르는 당신을 향한 뜨거운 사랑이
당신의 생활 속에 즐거움이 되어
당신의 삶의 미소가 되길 원합니다.
내가 당신에게 믿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백 마디 맹세와 말뿐인 다짐보다
내 가슴속에 흐르는
당신을 향한 진실한 사랑이
당신의 생각 속에 미더운 이 되어
당신의 삶의 동반자가 되길 원합니다.
내가 당신에게 소망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늘에 구름 같은 신기루보다
내 생활 속에 흐르는
당신을 향한 진솔한 사랑이
당신의 신앙 속에 닮아감이 되어
당신의 삶의 이정표가 되길 원합니다.
내가 당신에게 행복이길 원합니다.
나와 함께 웃을 수 있고
나와 함께 믿음을 키우며
나와 함께 소망을 가꾸어
우리 서로 마주보며 살아가는 세상
당신의 삶이 행복이길 원합니다.
살구(Apricot)는 장미과의 낙엽활엽교목에 속한다.
높이는 5~7m이며, 잎은 어긋나고 넓은 타원형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꽃이 잎보다 먼저 4월경에 피는데 연분홍색이며, 열매는 7월에 누런 붉은 색의 핵과 핵과를 맺는다.
핵과라는 것은 단단한 씨를 다육질이 감싸고 있는 것을 말한다.
열매는 식용으로 쓰고, 핵은 약용으로 쓴다. 한국, 중국, 일본에 분포되어 있다.
많은 성서 전문가들은 에덴에서 아담과 하와가 먹었던 사과가 "살구"였는데 아마도 중세시대의 화가들이 잘못 그려서 사과로 전해진 것으로 믿고 있다.
Plants of the Bible (성서 속의 식물)이라는 책에서, 해롤드(Harold)와 알마 몰든케(Alma Moldenke)라는 학자가 말하기를 "무화과 나무열매 하나만 제외하고서 살구는 거룩한 땅에서 가장 풍성했던 과일이었다"고 했다.
살구는 노화방지제인 비타민C와 베타 케로틴의 주공급원이다.
국립암센터는 최근에 이르러 이러한 물질이 흡연의 결과로 여겨지는 폐, 후두, 식도, 방광의 암과 위암으로부터 보호해 준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수 백 년 동안 히말라야 산지, 가나안 동쪽의 산지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쿠바니(kubani)라 불리는 야생 살구를 먹었는데 이것이 그들이 장수하면서 건강하게 살았던 이유라고 그들 스스로 생각하고 있다.
살구의 베타 케로틴과 다량의 섬유질은 이러한 고대의 전설의 이면에 있는 이유들일 것이다.
약 50년 전에 노벨상을 수상한 과학자 G. G. Whipple은 살구가 헤모글로빈을 재생하는 기능에 있어서 간과 동일하다고 기록했다.
즉 다른 말로 하면, 살구는 혈액을 깨끗하게 도와주므로 노화를 방지한다는 것이다.
좀더 최근에는 비타민 A형태의 고밀도 베타 카로틴이 여러 종류의 암세포 형성을 차단한다는 사실이 발견되었다. 이것은 아마도 어떻게 살구가 노화를 늦추는가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살구는 또한 고혈압을 조절하는 것과 조기의 심장마비를 저지하는데 효과가 있다.
더욱이 폐경기를 지난 여성들에게 감소하는 미네랄을 필요한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효과가 있다.
이는 살구에는 아주 다량의 칼륨(과학자들이 생각하기를 혈압을 조절하는데 필요한 물질이라고 함), 칼슘, 구리, 철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ACRANX 아크랑스]
Kacey Musgraves_ I Miss You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가평 자라섬서 다음주 열리는 '댕댕이 페스티벌'…빈지노X크러쉬 볼 수 있다
원문글 : http://www.animalplanet.co.kr/news/?artNo=3801 사진 : (좌) instagram_@realisshoman, (우) facebook_@crush9244 다음주 가평 자라섬 일대에서 '개통령' 강형욱은 물론 가수 빈지노와 크러쉬를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강아지 페스티벌이 열린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1986프로덕션과 보듬에 따르면 유기견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주 토요일인 26일 가평 자라섬 일대에서 꿈과 희망의 나라 댕버랜드 '댕댕이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됩니다. 이번에 열리는 '댕댕이 페스티벌'에는 반려동물 행동지도사 강형욱, 가수 빈지노, 크러쉬, 키썸, 장필순, 요리연구가 이혜정, 개그우먼 홍윤화, 홍끼 작가, 마일로 작가 등이 참여하는데요. 국내 최대 규모 3,000평의 공간에서 목 줄 없이 뛰어놀 수 있는 '댕댕프리존'과 '댕퍼레이드', 강아지 중고 물품을 직접 사고팔 수 있는 '댕댕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고 합니다. 사진 : instagram_@dangdangfestival 윤명호 1986프로덕션 대표는 "'댕댕이 페스티벌'이 반려견 및 유기견 문제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으면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질서정연하고 안전한 행사 진행으로 반려견 문화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이고 성숙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댕댕이 페스티벌' 티켓 수익금의 일부는 국내 유기견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와 함께 노령견의 건강검진을 지원하는 유기견 캠페인 후원금으로 사용된다고 하네요. 가평 자라섬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강아지 축제 '댕댕이 페스티벌' 입장권은 멜론티켓 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볼만한 콘텐츠
선선한 가을 바람 맡으며 떠나는 제주여행
이번주말, 제주는 맑디 맑은 날씨가 예정되어 있어요! 계절이 조금 더 지나면 (추.워.서) 여행을 즐기기 어려우니 이번달 계획을 세워 제주를 돌아 보시는건 어떨까요~? 단풍과 억새가 만연한 제주 가을 명소를 소개해드릴게요 3개의 굼부리가 있는 따라비오름, 억새와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오름인데요! 주변 경관이 너무 아름다워서 오름의 여왕이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정상까지 오르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되며, 가을에 가장 아름다운 절정을 보여주는 오름이에요 알록달록 색감으로 물든 이곳, 아름답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곳이에요 아름답게 물든 단풍도 보고 걸으며 받는 힐링, 공기 좋고~ 물 좋고~ 풍경 좋고!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이 시점에 다녀와도 좋을 듯 해요 계절마다 즐길 수 있는 꽃이 다양한데요! 10월, 11월의 제주 항몽유적지에서는 단풍 색과 비슷한 '참빗살나무'를 즐길 수 있어요 생각보다 넓어서 사진 찍기도 편하고 좋은데요~ 나무 사이사이로 들어가서 사진을 남기면 더욱 예쁘답니다 동물과 자연이 공존하는 곳, 화조원! 푸르른 잔디와 파란 하늘 아래에서 다양한 새와 동물드릉ㄹ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먹이주기 체험도 하고, 내 팔 위에 새도 올려볼 수 있는 체험도 가능하답니다 영화속에서만 보던 부엉이와 다양한 매 종류들! 뭔가 귀여우면서도 멋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