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ade
2 years ago50,000+ Views
리치몬드 과자점은 넘나 유명한 곳이니 패스. 페이머스 램은 브런치 뷔페가 있어서 주말 오전 시간에 바글바글~ 바로 옆에 빵나무가 있고, 그 옆에 이미가 있다. 이미는 오렌지 빙수가 유명한데 케이크도 맛있어서 사람이 많다. 홍대입구역 3번 출구 쪽에 2호점 격인 '스퀘어 이미'가 오픈! 파운드케이크 전문점이다.
뽀르뚜아 가면 타르트 한 조각 먹어줘야 한다. 버터향 넘실 거리는 듀꼬뱅 크로아상도! 홍대입구역 내에 있는 노엘도 잊지 말자. 푸하하 크림빵은 뭐 크림순이들 껌뻑 넘어가게 할 맛이다. 블랑은 참 주차하기 애매하니 조심하고.
지도 아래쪽이 홍대 정문이다.
사람들이 줄 서서 있는 곳이 폴앤폴리나. 올리브치아바타와 발사믹식초+올리브유 조합은 정말 열 번 먹어야 한다. 쉐즈롤은 상호명에서부터 느껴지는 롤케이크 전문점 스멜, 마카롱 먹고 싶을 땐 슈아브. 몬스터식빵은 팥식빵이 유명하다는데, 벽돌처럼 초콜릿이 들어있는 초콜릿 식빵도 별미다.
홍대생이라면 르방 안 갈 수가 없다. 카페 오마오는 에그타르트, 뭘 골라도 망하지 않는 베이커리 봉교, 디저트 천국 르쁘띠푸까지.
디저트 좋아하는 디저트순이들에게는 넘버원 핫플레이스!
주차장 입구 맞은 편에 있는 베이커리 이삭, 합정-상수 구간의 랜드마크인 이 곳을 확인한 후 움직이자.
개인적으로 플라워앤 너무나 강추다. 정말 열번 백번 강추하고 싶다. 다른 곳도 물론 가치 있는 결정일 것이다. 무단횡단욕구 불러 일으키는 골든치즈타르트라든가, 집에서 만든 것 같은 빵이 있는 리아의 오븐, 여유롭게 수다를 떨고 싶은 날엔 와줘서고마워까지 귀하다, 귀해!
그래픽=이초롱 기자
임영진기자 plokm02@news-ade.com
0 comments
Suggested
Recent
74
Comment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