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imjaewoo
100,000+ Views

우리가 목이 아픈 7가지 이유

1.목을 숙이는 자세
휴대전화를 보거나 책을 볼때 많이 나타나는 자세이다. 목을 오랜시간 숙이게 되면 몸의 중심에서 머리가 벗어나게 되고 그렇다면 목뒤의 근육이 긴장을 하게된다.
이 자세를 해결하는 방법은 눈 높이 만큼 휴대전화를 올리는 것이다. 그림처럼 휴대전화를 쥐고 있는 팔의 팔꿈치 밑에 반대 팔을 받쳐서 편안한 자세를 만드는 것이다. 책을 볼때는 독서대를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1번 자세와 유사하지만 턱이 앞으로 나와 있으며 하부경추는 굴곡된 자세를 보이고 상부경추는 신전된 자세를 보인다는 것이 다른 점이다. 모니터를 오랫동안 보고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면 나타나는 자세이다.
이 자세를 해결하는 방법은 턱을 몸 가까이 당기는 것이다.
물론 거북목 자세의 해결은 간단하지 않다. 운동치료 교정운동 등을 통해서 거북목을 해결해야 하지만 일상생활 중에 스스로 노력해야 하는 부분도 필요하다.
3. 팔이 몸으로 부터 멀어진 자세
우리는 알게 모르게 팔이 몸에서 멀어지는 경우가 많다.
컴퓨터 작업을 할때 키보드와 마우스가 몸에서 많이 떨어져 있다면?? 팔을 더 앞으로 뻗어야 할 것이다. 이렇게 되면 어깨 관절에서 굴곡이나 외전이 일어나게 된다. 그럼 우리 어깨 관절에서 날개뼈의 안정성을 더 많이 요구하게 될 것이고 상부승모근의 과도한 긴장이 나타타게 된다.
컴퓨터 키보드와 마우스를 몸 가까이 두고 팔을 편안하게 두어 어깨 긴장을 완화 하자
4.한쪽 어깨에 가방을 맨 자세
한쪽 어깨에 가방을 매게되면 가방을 매고 있는 어깨의 상부 승모근과 견갑거근이 과도한 긴장을 하게 된다. 이 근육들은 목에도 관여하므로 목 통증으로 이어 질 수 있다.
간단한 방법은 몸을 가로 질러 가방을 매는 방법과 백팩을 매는 것이다.
5. 한 손에 가방을 들고 있는 자세
한 손에 노트북 가방이나 무거운 가방을 드는 것은 위의 4번자세와 같은 형태로 어깨 근육에 과긴장을 불러 온다.
이 자세 역시 백팩을 매는 방법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있다.
6. 어깨와 목사이의 주름을 만드는 자세
우리가 전화 통화를 하다가 급하게 메모를 해야하는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어깨와 목사이에 전화를 끼우고 메모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 자세는 목이 외측 굴곡을 하게 되고 상부승모근과 견갑거근의 과긴장을 불러 온다
전화를 잡은 손을 바꾸는 방법으로 그림처럼 목과 어깨 사이에 주름을 만들지 않을 수 있다.
7. 안 좋은 수면자세
우리는 24시간중 약 6~8시간을 잠자면서 보낸다.
수면자세 역시 어깨와 목의 통증에 많은 관여를 한다.특히 베개의 높이가 너무 높은 경우 목의 과도한 골곡이 나타나게 된다. 베개의 높이는 목의 커브를 잘 유지 할 수 있는 높이로 정하는 것이 가장 좋다.
너무나 당연한 얘기를 하는 거라고 할 수 있지만 당연한 것을 몸으로 실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yimjaewoo
214 Likes
357 Shares
3 Comments
Suggested
Recent
6번 오른손으로 작업하려고 왼손으로 받는 건 좋은데 왜 굳이 오른쪽 귀에 갖다대는 거지ㅋㅋ
감사합니다
지금부터 개선해야지🙏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소화불량일 때 도움이 되는 운동.gif
만성소화불량을 앓고 있는 덕분에 소화가 안되면 자주 토까지 하게 됐는데 소화 잘 되는 운동 없을까 유튭 뒤지던 중 어떤 운동도 어떤 요가도 효과 없던 때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영상을 발견했지 뭐야 심지어 쉬워 심지어 짧아 근데 효과가 너무 좋아!! 1. 위장이 불편한 경우 그냥 이게 끝임 근데 이게 뭐라고 하자마자 트림이 쑥 나와 그냥 발 뒤꿈치를 바닥으로 찍어 누른다고 생각하면 돼 오금부위가 쫙쫙 펴지고 자극 받으면서 다리 뒷쪽의 소화 신경이 자극 받는 원리래 발을 앞으로 차는 게 아니라 뒷꿈치로 바닥을 찍는 듯한 느낌으로 총 5×10세트 진행 2. 가슴이 답답할 때 이 운동은 중요한 포인트가 손가락을 이렇게 만든 상태에서 이렇게 크게 돌려주면 가슴쪽이 펴지면서 시원해지더라 뒤로 돌릴 때는 팔이 최대한 벌어지지 않게 주의 뒤에서 앞으로 돌려도 되는데 힘든 경우 벽에 붙어서 진행하래 20×3세트 진행 그리고 어깨/뒷목이 긴장되면 또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대. 이때는 어떤 운동이냐면 엄지가 안에 들어가게 주먹을 쥔 채로 냅다 돌려주세요 가능한 팔은 뒤로 그리고 위쪽 방향으로 이게 끝임.... 진짜 간단해 근데 저게 뭐라고 하고 나면 가슴이 쑥 풀리는 느낌이야 앞에서 보면 이런 느낌 이렇게 하면 뒷목 뭉친 게 풀리면서 소화도 잘 된대 여기 더 자세히 보고싶으면 참고하면 좋을 듯!! 진짜 무슨 요가도 해보고 제자리뜀도 해보고 걷기도 해보고 싸이클도 해봤지만 이렇게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건 처음이고 너무 신기 건강한 소화력을 위하여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