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la
10,000+ Views

Vetements이 서울에서 선보인 ‘Official Fake’ 컬렉션

어제 하루 서울의 패션 신(Scene)은 종일 베트멍(Vetements)에 관한 이야기로 시끄러운 하루였다. 홍대 앞 길거리를 긴 소매와 오버 사이즈 후드로 물들인 베트멍이 유명 편집숍 매치스 패션(Matches Fashion)과 함께 ‘오피셜 페이크(Official Fake)’ 컬렉션을 발표하고 서울에서 개러지 세일을 진행한 것. – 정확히 말하자면 경기도 남양주였다 – 미국, 일본, 중국에 이은 패션 시장으로 현재 많은 브랜드와 디자이너가 눈독 들이는 한국은 그만큼 고질적인 ‘짝퉁’ 문제도 안고 있는 상황. 베트멍 역시 도메스틱 혹은 디자이너 브랜드에서 영감이라는 이름 아래 알게 모르게 자행되는 카피의 주 타깃이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올라오는 국내 패션 브랜드의 룩북을 보고 있자면, 서너 번의 한 번쯤은 베트멍의 향기가 느껴지곤 했다.
이에 베트멍은 자신들의 브랜드를 따라 한 브랜드들을 보며 이것을 다시 베트멍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컬렉션을 내놓았고, 이것이 바로 이번 오피셜 페이크 컬렉션이란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인기는 두말할 필요가 없다. 굽이굽이 산 건너 물 건너 웬만하면 발길 닿을 일이 없을 법한 곳에서 레인코트가 20분 만에 완판될 정도니. 이러한 베트멍의 전략은 카피와 영감에서 아슬아슬하게 줄타기를 하는 많은 패션 브랜드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또한, 후발 주자에게 경종을 울리는 의도도 있겠지만, 베트밈(Vetememes)의 경우를 생각했을 때 ‘코렁탕이나 한 그릇 시원하게 잡숴봐’라는 의미보다는 ‘그래 따라 할 테면 따라 해봐. 우리는 베트멍이니까’의 쿨한 이미지를 가져가면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는 전략으로도 보인다. 아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검색 결과로 급하게 넘겼던 팝업 스토어 관련 피드를 다시 찬찬히 살펴보자.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모델 주우재가 추천하는 기본 흰티 면티 5개 (남녀 공용임)
페어플레이 (페플) 원단이 드라이하다 두께감이 좀 있다 빳빳함 제일 자주 입음 친한 모델들 사이에서 다같이 재구매하면서 산다. 핏이 잘 잡힌다. 목이 좀 늘어나는 편인데 크게 신경 쓰이진 않음 트리플에이 긴팔 반팔도 괜찮은데 개취로 긴팔이 더 좋다함 제일 원단이 드라이함 바스락 계열 사이즈 크게 나오는 편 손목에 시보리처리 단독으로 입기 제일 좋음 어깨 각이 사는 편 넥 라인이 짱짱함 무신사 스탠다드 목라인이 좀 큰 편 원단이 촉촉 찰랑거림 몸 라인이 보이는 타입 내의와 일반 면티의 중간 길단 기념품 티셔츠 만들 때 쓰는 티셔츠라 함 전세계에서 어디에서나 유통이 되어서 입는 티셔츠라고 함 여유있는 핏 무난하고 편함 팔 길이 애매하지만 기장이 길어서 레이어드할 때 편할 것 여자 사이즈 따로 나오니 본인 사이즈 찾아서 사면 됨 아동용도 있음!!!! 챔피언 긴팔 티 반팔보다 긴팔이 넥라인이 더 짱짱하다함 팔 길게 나옴 원단이 트리플에이 긴팔 제품보다 덜 드라이해서 넣어입기 좋음 손목에 로고 있음 긴팔이지만 여름에도 입을 수 있는 두께 영상에 스타일링 방법도 나오니까 보는 거도 추천 여름 티 어차피 맨날 입고 땀 흘리고 맨날 세탁기에 돌릴 거 저렴하게 사서 후뚜루마뚜루 입자 출처 더쿠 여름용 긴팔 하나 사고 싶었는데 챔피언 하나 장바구니에 쏙 담아보렵니다 후후.... (+지오다노 3개 묶음도 가성비 죽여주는 거 다들 알고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