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ho84
1,000+ Views

( 미군기지 / 평택 부동산 ) 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신도시 건설, 동창지구

" 모든 도시개발은 항상 순서와 절차가 있고 계획하에 진행된다 "현재 평택 팽성이 이러하죠. 먼저 하나의 지도 부터 보겠습니다.
동창게이트는 미군기지에 있어서 주요 핵심 게이트이자 흔히 앞으로의 메인게이트라고 알려져 있죠. 주요 군핵심시설들의 접근성으로 기타 다른 게이트들보다 그 중요성도 크게 대두 되고 있고 이러한 중요성 때문에 게이트 주변은 중심상권이 형성하기 위한 절차와 진행을 밟고 있는 중입니다. 다시한번 말씀 드리겠지만 아직 현장 부동산이나 다른 곳에서 메인게이트의 중요성을 알고 ( 중심상업지가 형성될 지역이기 때문에 ) 함정게이트나 안정게이트가 앞으로의 메인게이트라고 언급하는 경우가 있는데 투자가 본인이 직접 평택시의회에서 자료를 찾아 보거나 평택 한미협력과 사업 지원팀 ( 031-8024- 5326 )에 문의 하시면 빠르고 정확한 답변 들을 수 있습니다.
< 평택시의회 자료내용 >
위 자료를 보시면 도시주택국장이 말한 부분을 잘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외에 도움이 될만한 자료들은 충분히 있으니 다른 것들도 보시면 더욱 좋겠죠. 우리나라 곳곳에 있는 미군기지 메인게이트 앞이 어떻게 형성이 되어 있는지를 잘 보시면 왜 K-6캠프험프리즈 기지의 메인게이트를 두고 서로가 메인이다 아니다를 논하는지를 알 수 있을 겁니다.
< 동창지구 시가화 예정 용지 표시 지도 >
위 지도를 보면 2012년에 먼저 11만9000평으로 지정된 구역이 보입니다.이후에 2014년 2020 평택 도시기본계획에 의해 43만8000평이 더 증가되어 총면적 557000평이라는 시가화 예정 용지가 입안 되었죠. 저 섹터 안으로 도시개발이 이루어지고 특히, 동창게이트 주변은 중심상권이 들어설 지역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 평택시의회 자료내용 >
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여파로 동창지구를 55만 7천평으로 지정하고 있는 상황이고 이에 따라 큰 단지를 개발 할 수 있도록 대기업과 미팅하고 중소기업하고도 지속적으로 미팅을 하고 있다 라는 내용을 보면 쉽게 풀이가 됩니다.​올해에만 약 24000명이 들어 올 예정입니다. 이토록 점창 유입될 미군과 미군관련 인구들이 늘어 날수 록 한가하게 협상을 질질 끌지만은 못하겠죠. 따라서, 이제는 정확한 발표시기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여기서 말씀 드리는 발표시기는 함정게이트 앞 함정지구와 안정게이트 주변 안정지구가 그랬듯 절차와 순서를 밟고 지구단위계획까지 결정되어 주거지, 상업지로 용도배분을 고시공고 할 발표를 말하는 겁니다.
< 동창지구 용역보고서 교통분석 내용 >
동창지구 용역보고서에 있는 메인게이트의 변경내용과 고덕 국제화 도시로 연결되는 도로를 분석 할 수 있는 자료 입니다.동창지구에 미군신도시가 건설이 되려면 교통체계를 무시할 수 없죠. 따라서, 동창지구 미군신도시에서 평택 최대의 개발호재인 고덕 국제화 도시로 진입 하려면 팽성대교를 거쳐 가야 함으로 기존 2차선이 였던 팽성대교를 앞으로 확장 공사를 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관련 기사자료를 보겠습니다.
위 기사글을 보시면 팽성시내에서 고덕국제화 신도시로 연결되는 팽성대교를 확장 공사 하겠다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보입니다. 북쪽의 고덕국제화도시와 남쪽 미군기지 신도시를 빠르게 연결해야 다양한 연계성을 갖고 개발이 진행이 되어야 보다 합리적인 도시개발이 추진되겠죠. 이미 현장에는 소리없이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고 조금의 시간을 주어 몇 번씩 방문 하신다면 변해가는 과정을 눈으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 평택의 개발호재 고덕국제신도시와 K-6캠프험프리즈 미군기지 >
동창지구로 들어설 미군기지 신도시.동창지구에 미군기지 신도시가 건설이 되고 안되고는 이제 조금만 두고 보면 되겠죠. 성공적인 투자는 자신에게 온 큰 기회를 잡는 것입니다. 하지만 기회라는 단어는 말 그대로 알맞은 시기와 적절한 시기를 말하죠.잘못된 기회를 잡지 마시고 옳바른 기회를 꼭 얻으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shho84
2 Likes
2 Shares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