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boonsisa
100+ Views

밥 딜런(Bob Dylan)

‘밥 딜런’은 포크록 가수이자 인권운동가, 시인이자 화가이다. 본명은 ‘로버트 앨런 지머맨’으로 유대인 집안에서 태어났다. 1960년대부터 저항음악의 대표로서 사랑을 받았으며, 대중음악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음악가 중 한명으로 꼽힌다. 대표곡으로는 ‘노킹 온 헤븐스 도어’(Knocking On Heaven’s Door), '블로잉 인 더 윈드'(Blowin' in the Wind), '더 타임스 데이 아 어 체인징'(The Times They Are a-Changin)등이 있다.
※ 밥 딜런이 2016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해 전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스웨덴 왕립과학원 노벨상위원회는 세계의 역사를 바꾼 노래를 작사한 공로로 2016 노벨 문학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지난 116년 동안 노벨문학상은 인류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한 '책'에 수상자의 자격을 부여해왔다. 하지만 소설가나 시인과 같은 문인이 아닌 대중음악인이 노벨 문학상을 받는 일은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밥 딜런의 수상이 발표된 뒤 주요 언론이나 SNS 등에서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앞으로 노벨상위원회는 '문학의 영역 확대'라는 효과와 문학상의 전통적 가치를 모두 지키려면 매우 많은 논란과 맞서야 할 것으로 보인다.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1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