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lab
10,000+ Views

픽업트럭도 프리미엄 시대! 벤츠 X-클래스 컨셉트 공개

이제 픽업트럭도 프리미엄 브랜드 시대에 접어들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어젯밤(25일) X-클래스 픽업트럭 컨셉트를 공개했다.
X-클래스는 닛신 나바라의 플랫폼으로 만든 중형 픽업트럭으로 도심형과 오프로드형 두가지 디자인이 공개됐다. 도심형은 비교적 낮고 안정된 차체에 세련된 분위기다. 반면, 오프로드형은 차체가 높고 휠하우스 안쪽에 패널까지 덧대 우람하고도 더프한 인상이다. 그릴과 범퍼 디자인에서도 차별화를 뒀다.
얼굴과 엉덩이를 제외한 차체 디자인은 닛산 나바라와 흡사하다. 화물수송 및 일상적인용도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더블캡 스타일을 적용했으며, 캐빈과 적재공간이 분리된 방식이다.
X-클래스의 얼굴은 큼지막하게 자리 잡은 그릴 양옆으로 헤드램프가 위로 치켜올린 형태로 눈을 떴다. 그 아래 아령형 공기흡입구가 자리 잡았다. 메르세데스-벤츠 양산모델에 적용된 기존 패밀리룩과 최근 선보인 벤츠 컨셉트카의 최신 패밀리룩, 그 중간지점에 있는 듯 하다.
도심형 모델의 리어램프는 차체 좌우 끝을 아우르는 선형 디자인이 적용됐다. 역시 벤츠 컨셉트카에서 선보인 디자인이다. 오프로드형에서는 짐칸 게이트에 타공이 뚫린 디자인이 적용됐다.
실내는 기존 픽업트럭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 나무장식과 가죽, 금속 소재가 어우러져 마치 고급 SUV 실내에 들어와 있는 듯 하다. 센터페시아에는 원형 송풍구 네 개가 두 개씩 짝지어진 디자인이 적용됐다.
보닛 아래에는 V6 디젤엔진이 얹힌다. 여기에 4매틱 사륜구동 시스템이 조합되며, 전자식 트랙션 컨트롤과 디퍼렌셜 락 등 오프로드 주행에 유리한 여러가지 시스템이 적용된다.
뒷차축에는 이례적으로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돼 편안한 승차감을 보장한다. 카메라, 레이다에 기반한 반자율주행기능 역시 빠질 수 없다.
X-클래스는 중형 SUV의 수요가 높은 호주, 남미, 아프리카, 유럽 등을 주요 시장으로 삼고 있다. 양산형 출시는 2017년 하반기가 목표다.
이미지:메르세데스-벤츠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운전자들이 꼭 알아야 할 방어운전 팁
1. 안전거리를 확보한다. 아주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사실 정신없이 운전을 하다보면 정말 어려운 부분중에 하나인데요. 특히 앞차는 물론 뒷차와의 간격이 사실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일어나는 사고의 원인을 보면 끼어들기 및 급정거에 대한 부분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대비하기 위해서도 초보운전의 유의사항으로 많이 배우신 안전거리 확보에 반드시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 넓은 시야를 확보하기 사실 운전 경력이 오래 된 분들의 차를 타면 늘 안정적인 느낌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특히 그분들이 늘 좌/우를 계속적으로 사이드 미러로 확인하며 운전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주변차에 대한 넓은 시야를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항상 신호체계를 잘 확인하며 비보호 좌회전 및 신호에 있어 늘 차량 앞 5대 정도의 상황을 늘 유심히 살펴 보시면서 급작스런 우발상황에 반드시 대비해야합니다. 3. 진로를 변경하면서 반드시 방향지시등 사용 자칭 운전에 고수분들이 늘 잊어먹는 기본 예절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차선을 변경하거나 또는 좌회전/우회전 시 최근에는 더욱 이렇게 방향지시등을 안하고 운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상대방에게 내가 어디로 이동할 것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일종의 신호이기 때문에 항상 간단한 이동이라 하더라도 반드시 켜주시길 바라며, 일종의 차선 변경이나 또는 뒷차에 감사(?)한 상황이 있다면 예의상 비상깜빡이를 키는 것은 차후 보복운전이나 기타 상황에서 매우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후방차량에 대해 방어운전방법 사실 방어운전의필요성은 나에 대한 안전도 있지만 상대방에 대한 경고도 그 의미가 됩니다. 가장 사고가 많이 나는 이유가 바로 근접했을 시 매우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는 부분인데요. 이럴때는 후방의 차량이 자신의 차를 추월할 수 있도록 양보하는 것과 조금씩 브레이크를 사용해서 상대방 운전자에게 경각심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운전에 집중하기 가장 위험한 부분입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미국처럼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 시 징역에 처하는 법을 국회에서 고려하고 있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운전 중 다른 일을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상황인데요. 졸음운전을 예방하기 위해 단순한 대화 나 음악듣기는 사실 괜찮지만 시선이나 집중도를 흐리는 스마트폰 조작 및 네비게이션 조작의 경우 매우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운전중 운전에만 집중해야합니다.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톡 소식받기 https://goo.gl/igLUav -------------------------------------------------
6
Comment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