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dmfl
10,000+ Views

아리아나 허핑턴의 ‘잠 잘 자는’ 12가지 팁

대부분의 한국 직장인은 항상 수면이 부족하다. 필자도 한국에서 일하던 시절엔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잠잘 시간이 넉넉하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대개 직급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챙겨야 할 일이 많아지면서 더욱 바빠지고 수면시간은 더욱 부족하게 된다.
하지만 만성적 수면 부족은 신체와 두뇌에 큰 부담을 주게 되고 깨어있는 시간의 생산성을 떨어뜨리며 나아가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아래 나오는 이야기처럼.
허핑턴 포스트의 CEO 아리아나 허핑턴은 2007년에 만성적 수면 부족으로 사무실에서 쓰러지면서 큰 부상을 당한다. 넘어지면서 책상 모서리에 눈 주위를 강하게 부딪쳤는데 자칫하면 실명할 뻔 했다. 이 사건 이후로 그녀는 수면을 제대로 취하기로 결심하고 실천한다. 요즘 그녀는 수면 전도사가 되어서 TED에서 이 주제로 발표도 했고 최근엔 아예 책을 출판했다.
아래는 그녀가 소개하는 잠을 잘 자기 위한 12가지 팁이다. 이중 몇 가지는 여러분들도 당장 실천할 수 있다.
1. 침실은 어둡고 조용하고 시원하게 한다
2. 잠자기 30분 전에는 전자기기의 사용을 그만둔다
3. 침대 옆에서 휴대전화를 충전하지 않는다.
4. 오후 2시 이후에는 카페인 섭취 금지
5. 침대에서 절대 일하지 말 것
6. 침대 곁에 애완동물을 들이지 말 것
7. 소금을 넣은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근 뒤 찬물로 샤워한다
8. 잘 때는 잠옷을 입으라
9. 누워서는 가볍게 몸을 스트레칭 해주고 호흡을 천천히 하라
10. 침대에서 잠시 책을 읽을 때는 아이패드 말고 종이책을 읽어라
11. 약간의 차(카페인이 안 들어간)는 수면에 도움이 된다
12. 자기 전에 감사한 일 3가지를 생각하라. 사소한 일이라도.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이낙연총리,우문현답의 사이다 발언중 이게 최고!
이낙연 총리는 대정부질문에 사이다 답변발언을 쏟아내 호평을 받고 있죠. 정당의 대변인이면 얼마나 말을 잘 하는 사람이겠습니까? 그런 대변인이 되면 듣는 이낙연 총리의 대변인 시절 전설적인 답변이 있다고 합니다. 대변인들 사이에 지금도 회자된다는 그 말! 당내 비주류인 노무현이 민주당 대선후보로 나서게 되자 거세게 후보사퇴를 촉구하는 민주당 중진의원들을 향한 말! 지름길을 모르거든 큰 길로 가라. 큰 길을 모르거든 직진하라. 그것도 모르거든 멈춰서서 생각해보라! -길을 몰라 헤매는 사람들에게... 점잖게 핵심을 파고드는 논평으로 전설이 된 이낙연총리 그가 왜 대선후보 1위인지 아시겠죠. 가끔 내가 뭘하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때 저 문구를 떠올려 보세요. 인생에 도움이 될 겁니다. 참고하시라고... 총리지명시절 기사 펌. 전남 영광 출신인 이 지명자는 동아일보 기자로 옛 민주당을 출입하면서 정계와 인연을 맺었다. 2000년 새천년민주당 소속으로 고향 함평·영광에서 출마해 국회에 진출한 뒤 19대 국회까지 내리 4선을 했다. 2001~2002년 두 차례 새천년민주당 대변인, 2002년 대선 때 선대위 대변인과 노무현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 2007년 대선 당시 대통합민주신당 대변인 등 대변인만 다섯 차례나 하면서 ‘5선 대변인’이란 별명도 있다. 온건·합리주의적 성향으로, 대변인 시절 날카로운 논평으로 호평을 받았다.
사이비 신천지 근황 of 근황
신천지는 매년 자기네 신도의 8할 이상이 모이는 대규모 행사를 열곤함 자신들의 규모를 알리고 교단 내부의 결속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체육대회나 '만국회의'란 것을 열곤 하는데 마치 북한을 방불케하는 대규모 카드섹션 공연, 매스 게임을 준비하고, 장시간 진행되는 행사에 기저귀를 필참해아 한다는 후문까지 들릴 정도 이런 미친행사임에도 우리나라에서 단연 돋보적인 사이비 교단이니만큼 참여하는 신도수가 어마어마함. 그럼 이걸 어디서 하느냐? 이런 대형 경기장을 아예 통째로 대관해서 함 ^^ "아니 이런 사이비에 대관을 왜 해줌??" 나야 모르지만 뒷돈을 오지게 먹었던지 아니면 꾸짖기에는 너무 많은 앞돈이었던지 했겠지 사이비새끼들 돈도 많다 야 여튼 올해에는 이 대규모 만국회의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하기로 함. 예정대로라면 이렇게 수원월드컵경기장은 사이비 광신도들의 차지가 되어버렸겠지만 응 니네 안받아^^ 꺼져^^ 드디어 정신차리고 신천지를 센타까기 시작했다 였으면 좋았겠지만 우리의 신천지는 호락호락하지 않다 역시 이만희, 가차없지 대표님이 영생을 끝마치셔야 수많은 신천지 교도들이 해방될텐데ㅠㅠㅠ 꾸준히도 장수하시는 중이시다. 참고로 이전에 말했듯이 빙글 내에도 수시로 신천지 교도들이 상주하면서 세뇌글을 올리고 있으니 건전하고 올바른 빙글러라면 보이는 족족 신고를 박아버리자
6
Comment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