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yyyu4
10+ Views

피하면 행복해지는 15가지 습관

피하면 행복해지는 15가지 습관
1. 남을 시기하고 질투하는 습관
남 잘되는 꼴을 못보는 사람은 절대 행복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의 행복에 공감할 수 없으면서 자신이 행복할 수는 없는 법이다. 시기와 질투는 유익하지 않은 열등감, 당신을 갉아먹을 증오를 키우는 일이다.
2. 복수심, 원한
몇 달 전, 길게는 몇 년 전에 서운함이나 화를 아직도 가슴에 담고 있는가. 어쩌면 이런 습관은 당신 스스로를 원칙적인 사람 혹은 가볍지 않은 사람으로 느끼게 할지 모른다. 하지만 이런 습관은 당신을 약한 사람으로 만들 뿐이다. 쉽지 않겠지만 용서해야 한다. 용서하는 자가 용감한 것이다. 용서해야 비로소 불행함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3. 후회하는 습관
앞서 언급했듯, 용서는 당신을 불행함으로부터 자유롭게 만든다. 이는 타인이 아닌 당신 스스로를 용서하는 것 또한 포함된다. 좋았던 일은 추억이고, 나빴던 일은 경험이다. 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절대 후회하지 마라.
4. 남에게 의존하는 습관
연인 사이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아닌가 싶다. 남을 통해 내 행복을 찾지 마라. 내 행복을 위해 다른 사람에게 기대고 있을 순 없는 법이다. 행여 당신이 기대고 있는 그 사람이 당신을 떠난다면 당신은 극심한 불행을 느낄 것이다. 당신 스스로에게 의지해라.
5. 남을 바꾸려는 생각
남을 바꾸려 들지마라. 사실 남을 바꾼다는 것은 애초에 불가능한 일이다. 사람은 남이 아닌 스스로에 의해 변화하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누군가 당신을 위해 바뀌길 기대하기 보다는 스스로 바뀌려 노력하는 사람이 되자.
6. 두려움
당신이 무엇인가를 두려워한다는 것은 아주 정상적인 반응이다. 두려움은 때로 강력한 힘을 발휘하기도 한다. 하지만 두려움을 다스리지 못하고 스스로를 잡아먹도록 내버려 둔다면, 당신이 꿈꾸는 일은 절대 하지 못할 것이다. 두려움에 지배당하지 말자.
7. 이기심
어쩌면 당신의 욕심을 채우는 것이 순간의 행복감을 느끼게 해줄수도 있다. 하지만 스스로의 욕심만을 채우는 것은 남을 전혀 배려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자신의 욕심에 눈이 멀어 아무에게도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세상도 곧 당신에게 아무런 신경을 쓰지 않을 것이다.
8. 지나치게 높은 기대
당신의 인생은 100% 완벽할 수 없다. 항상 최선의 결과를 얻으려는 완벽주의적 성향은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모든 일에 있어 항상 최선의 결과를 내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법이니, 기대치를 조금 낮추는 것은 가장 쉽게 행복해지는 법이다.
9. 우월감
당신은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지 않다. 행복이란 스스로에게서 느껴져야 하는 법인데, 타인을 통해 행복을 느끼려고 하면 진정으로 행복해질 수 없다. 또한 우월감을 버려야 타인의 충고를 온전히 받아들일 수 있다.
10.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
과거는 과거일뿐, 과거의 영광에 사로잡혀 끊임없이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는 것은 행복을 망치는 지름길이다. 과거에 사로잡히는 순간 현재의 순간을 잃게 될 것이다. 오늘을 살아라.
11. 부정직함
죄 짓고는 못한다.는 말도 있지 않은가. 거짓말은 항상 당신을 따라 다닌다. 남은 물론 스스로에게도 정직하라.
12. 술에 의존하는 습관
어떠한 경우에서라도 술로 행복감을 느끼려 해서는 안된다. 술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들 뿐더러 여러 잠재적인 문제들을 수반한다. 당신의 정신력을 믿고 활용하라. 술은 즐길 줄 알되 의존하지 말자.
13. 비관주의
현실적인 것과 비관적인 것은 엄연히 다른 것이다. 당신에게 실망을 안겨줄 부정적인 결과는 생각하지 마라. 비관은 겁쟁이들만이 하는 것이다.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사람이 되자.
14. 편견, 고정관념
편견은 나름 당신의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기 위해 생겨나는 것으로, 때론 유용하게 쓰일때도 있다.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든 편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장기적으로 당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의식적으로 편견을 갖지 않도록 노력하자.
15. 자기의심
당신의 능력은 당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범위까지만 발휘할 수 있다. 행복 또한 당신이 행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범위까지만 느낄 수 있다. 자기의심을 버리고 자기확신을 갖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어려운 만큼 가장 중요한 일이기도 하다. 항상 당신의 행복은 무한할 것이라는 희망을 가져라.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책추천] 몸을 통해 나를 다시 되돌아 볼 수 있는 책
안녕하세요!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곳 플라이북입니다. 건강한 몸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늘의 우리는 마음의 건강이 적신호가 많이 뜨곤 합니다. 건강한 생각을 가지는 것이 좋은 걸 알지만 챙겨야 하는 강박감에 억지로 외면하기보단 나를 이해하고 되돌아보며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의 마음의 건강을 되돌아볼 수 있는 5권의 책을 소개합니다. 마치 독서 모임 하듯, 여러 작가를 만나고 싶을 때 다양하게 즐기며 폭넓게 생각해 볼 수 있는 단편집 바디픽션 임현 외 6명 지음 ㅣ 제철소 펴냄 책 정보 보러가기👉 https://bit.ly/33A17gS 고양이 시선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는 어떨까? 단순한 풍자가 아닌 그 이상의 현실이 담긴 책 이 몸은 고양이야 나쓰메 소세키 지음 ㅣ 창비 펴냄 책 정보 보러가기👉 https://bit.ly/3izUK3o 삶의 균형 감각을 잃어버린 듯한 이들에게 지금의 아픔을 직시하고, 정비하는 시간이 될 책 아픈 몸을 살다 아서 프랭크 지음 ㅣ 봄날의책 펴냄 책 정보 보러가기👉 https://bit.ly/2Rrb6zh 삶도 시도 치열하기 그지없었던 시인들이 궁금할 때 가슴 아린 만큼 빛나는 시들을 읽을 수 있는 책 비극에 몸을 데인 시인들 우대식 지음 ㅣ 새움 펴냄 책 정보 보러가기👉 https://bit.ly/3ivatR2 몸에 관해서만 쓴 일기? 어떤 내용이 있을까? 의식하지 못했던 구석구석의 몸이 새삼 달라 보일 책 몸의 일기 다니엘 페나크 지음 ㅣ 문학과지성사 펴냄 책 정보 보러가기👉 https://bit.ly/2ZDOxvJ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곳, 플라이북 👉 https://bit.ly/35BB37x
짤줍_798.jpg
굿모닝모닝 재택하면서 가장 큰 고민은 오늘 뭐해먹지 인 것 같아여 진짜 근심이 크다... 결국 귀찮아서 또 볶아먹겠지 후라이팬 없이 어떻게 사나 몰라여 ㅋㅋㅋㅋ 갑자기 그 글이 생각나네여 여성 폐암 환자의 90% 가까이는 담배를 펴본적도 없는 사람들이구 대부분 가스렌지 때문에 ㅠㅠㅠ 그런거라구 나도 하루 두번씩 가스렌지랑 부대끼는뎅 다음엔 인덕션 있는 집을 구해야 게쪄염 흑흑 그간 썼던 인덕션(사실은 하이라이트)들이 죄다 구려서 너무 오래 걸렸던지라 답답해서 가스렌지 있는 집이 더 좋았는데 폐암은 싫으니까!!!! 암튼 쓸데없는 얘기 그만하구 짤기기합니동 기기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약 나나연이 안될것 같다면 운전 연수를 받아 보시라요 2 아시겠져!!!!!!!!! 우울증인 사람들 이거 꼭 봤음 좋겠따ㅠ 3 오 그렇다면 버피인가 라고 반쯤 누워서 말한다 ㅋ 4 니꺼 아니야 사료같이 생기긴 했지만 암튼 아니라구우 5 마쟈..... ㅠㅠㅠㅠㅠㅠ 6 그래도 님이라도 좋아하시니 다행이네여..^^ 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커엽 요즘 진짜 이상하게 매일 피곤하구 매일 배고프구 근데 또 많이는 못먹겠구 근데 살은 계속 찌는데 ㅋㅋㅋㅋㅋ 아랫분이 제가 하고싶은 말을 하고 계시는군여 ㅋ 저도 몸이 장군 체형이라도 매일 아픈걸 ㅋ 그럼 모두 맛점하시구 아 진짜 뭐먹지이!!!! 이만 짤이나 주우러 빠잇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