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20
50,000+ Views

내가 만든 아이스크림으로 바꾼 나의 삶

평범한 여대생이 배스킨라빈스 새 아이스크림을 개발했다. 그녀에게 대체 무슨 일이 있던 걸까?
상상도 못했다. 아이스크림으로 인생이 바뀔 줄은…. 이지수(숙명여대 경영학 12) 학생은 휴학을 하면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었다. 심심할 때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콘테스트’에서 아이스크림 맛을 제안할 때까지만 해도, 이게 인생을 조금이라도 바꿀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다. 그녀의 아이스크림은 박빙의 투표 끝에 우승을 거뒀고, 심지어 11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그 이후 그녀의 삶은 달라졌다. 여대생 지수씨에게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콘테스트에서 우승했죠? 아이스크림은 원래 연구원님들이 만드는 줄 알았거든요. 경영학도가 아이스크림을 제안했다니 어떻게 된 거예요?
- 핸드폰을 보다가 우연히 콘테스트 공지를 보았어요. 평소에 워낙 아이스크림을 좋아해서 먹고 싶은 맛을 이것저것 조합해봤는데, 운 좋게 우승을 하게 됐어요. 엄밀히 말하면 제가 직접 손으로 만든 것은 아니고, 아이스크림에 들어갈 맛과 재료를 골라서 조합한 거예요. ‘호두밭의 파수꾼’이라는 이름도 붙였고요.
‘호두밭의 파수꾼’, 아직 출시는 안 됐지만 제안자니까 먹어봤겠죠? 상상했던 맛과 똑같았나요?
- 저도 얼마 전에 처음 먹어봤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에는 11월부터 출시된대요. 상상했던 맛보다 훨씬 고급스러워요. 견과류가 많이 들 어있고, 달달한 초콜릿 맛과 향이 풍성하게 느껴져요. 맛보기 전에는 슈퍼마켓에서 파는 호두 아이스크림 맛이 나겠거니 했는데 제 상상 이 빗나갔네요. 저는 원래 호두나 견과류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하지만 이건 정말 맛있어요! 제가 조합해서 그런지도 몰라요.
방금 전에 견과류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했죠? 그런데 왜 아이스크림에 호두를 넣었어요? 심지어 아이스크림의 이름은 ‘호두밭의 파수꾼’!
- 아이스크림을 제안했을 당시 제 마음은 너무 힘들었어요. 하루 종일 취업준비하고 책상 앞에서 공부만 했거든요. 마침 엄마 생신이었는데 주머니에 돈은 하나도 없었죠. 엄마 생신 선물조차 해드릴 수 없었던 거예요. 그때 해피포인트 앱에서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콘테스트’라는 것을 알게 됐어요. 보기에서 주어진 재료들을 선택하고 조합하면 아이스크림 완성품이 그림으로 쨘~ 나왔죠. 게임 같지 않아요? 짬날 때마다 한 번씩 들어가서 참여했어요. 그러다가 엄마가 좋아하는 호두가 떠올랐고, 그렇게 조합한 것이 바로 ‘호두밭의 파수꾼’이에요.
엄마를 생각하면서 조합한 아이스크림이 결국 우승을 했군요.
- 네. 사실 제가 좋아하는 재료는 치즈나 녹차맛이었어요. 그건 콘테스트에서 떨어졌고요.(웃음) 처음에는 제가 우승한 줄도 몰랐죠. 앱에 옛날 핸드폰 번호를 저장해뒀던 모양이에요. 배스킨라빈스에서 두 달 동안 저를 찾아 헤맸대요. 나중에서야 우승 사실을 메일로 알게 됐고, 엄마랑 꺅 소리를 질렀어요!
어떤 대학생활을 보내면 아이스크림의 창시자가 될 수 있어요? 그것도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을?
- 저는 경영학을 전공하는 평범한 학생이에요. 아이스크림을 좋아했을 뿐이지, 만든다는 생각은 못해봤었죠.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기 전까지는 더욱더 평범했어요. 2년 동안 휴학하면서 취업 준비에 매달렸으니까요.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그저 공부밖에 없다고 믿었어요.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머리 식히는 기분으로 제안했던 게 우승이라니! 저도 이런 경험은 처음이라 얼떨떨하면서도 좋아요. 나는 이런 것도 할 수 있고, 좋아하는 게 많은 사람이라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정말 아무도 못해본 경험이네요.
- 많은 것이 확 달라졌죠. 제 인생의 첫 번째 기회 같았어요. 그전까지 제 삶에서 가장 기뻤던 순간은 대학에 입학했을 때였어요. 하지만 그 이후엔 큰 변화가 없었어요. 경영학과로 입학했는데 처음엔 뭘 배워야 할지도 잘 몰랐고요.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직전까진 다른 생각을 못했죠. 그저 시험공부랑 취업밖에는.
우승한 뒤 석 달이 흘렀죠? 예전과는 상당히 달라진 석 달이었겠네요?
- 네. 우승한 다음에 아이스크림을 실컷 먹었죠. 친구들이랑 동생들에게도 배스킨라빈스 하프 갤런을 쐈고요.(웃음) 그리고 서울에서 자취를 하는데 우승 상금이 도움이 됐어요. 저에게는 자취가 큰 도전이었죠. 집과 학교가 그렇게 멀지 않아서 그전까지는 나가서 살겠다고 말씀드리기도 어려웠거든요.
콘테스트 참가 전과 후, 어떤 점이 가장 크게 달라졌어요?
- 제가 좋아하던 아이스크림이 제 삶을 바꾼 셈이에요. 우승한 뒤에 자신감이 붙었거든요. ‘해야만’ 하는 일이 아니라, ‘좋아하는’ 길로 가도 된다는 용기를 얻었으니까요. 아이스크림을 제안하면서 제가 어떤 사람인지 더 깊이 생각해 봤어요. 저는 공부만이 아니라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도 있죠. 옷에도 관심이 많고 힙합 음악도 좋아해요. 인테리어 소품을 보는 것을 좋아 하는데다가, 강아지와 고양이를 보면 행복해지고요. 저에게 이렇게도 다양한 모습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정말 좋아요. 그러니까 한 가지 길만을 정하지 않으려고 해요. 앞으로 디제잉을 배울 수도 있고, 패션에 푹 빠질 수도 있지 않을까요?
–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호두밭의 파수꾼’은?
지수씨가 제 3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콘테스트에 출품한 ‘호두밭의 파수꾼’은 11월부터 배스킨라빈스의 신제품으로 출시된다.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월넛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코팅 헤이즐넛과 호두 알갱이를 가미했다. 먹을 때마다 지수씨 한 번씩 떠올릴게요~
대학내일 조아라 에디터 ahrajo@univ.me
[대학내일] 20대 라이프 가이드 매거진
Comment
Suggested
Recent
저거 꿀맛이에요 ㅋㅋ 먹어봄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데리야끼수육 만들기- 황금레시피 수육맛있게삶는법
데리야끼소스를 이용해서 맛있는 수육을 만들어 볼게요. 기존에 물에 퐁당 빠뜨려서 삶는 방식이 아니라 적은물로도 기름기가 쏙~ 빠진 담백하고 쫀쫀한 돼지고기 수육이 탄생합니다. 거기에 두말하면 잔소리인 맛있는 데리야끼소스를 입힌 돼지고기 수육입니다. 곁들여서 부추무침레시피도 함께 공개해드려요 ^^ -재료- 수육용 돼지고기 1kg, 양파3개, 대파뿌리, 된장1스푼 부추무침 : 부추한줌,양파1/2개, 간장2스푼, 고추가루2스푼, 설탕1스푼, 참기름1스푼, 새우젖1/2, 식초1스푼 데리야끼소스 : 간장4 설탕2 물엿2 다진마늘2 물100ml 담백한 돼지고기수육도 맛이있지만, 데리야끼수육을 한번 드셔보시면 그 매력에서 헤어나오지 못할거에요 ^^ 쿠킹클레어 유투브 구독하기 https://youtu.be/tnMjRB1Q4v0 1. 큰냄비 바닥에 절반으로 자른 양파를 깔고, 대파뿌리도 넣고, 물을 한컵 부어주세요. 다만 양파가 잠겨서는 않됩니다. 그리고 된장한스푼을 물와조금 풀어서 부어줍니다 2. 양파위 돼지고기를 올려주세요. 저는 세일하길래 앞다리살로 했는데, 뭐니뭐니해도 수육은 통삼겹살이죠 ^^ 우리가 기존에 알고있던 수육은 고기를 물에 푸욱~ 잠기도록 담가서, 인스턴트커피에 이것저것 가진재료를 넣고 한참 끓여주는데요. 그렇게 할필요없이 이방법 만으로도 비릿내를 확~ 잡아주면서 기름기가 쫙 빠진 쫄깃한 수육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고기는 절대 물에 닿지않게 해주세요. 3. 냄비뚜껑을 닫고, 냄비의 공기구멍을 모두 막고 중불에 삶아주세요. 공기를 차단해서 돼지가 비릿해지지 않도록 삶아줄겁니다. 4. 30분기름기가 쪽~ 빠져서 야들야들 담백한 돼지고기수육이 완성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수육맛있게삶는법 새롭게 아셨죠? 이렇게 그대로 썰어서 드셔도 되지만, 데리야끼수육을 한번 드셔봐야지요 ^^ 5. 팬에 설탕,간장,물엿,다진마늘,그리고 물을 넣고 끓기시작하면 돼지고기수육을 통채로 넣어줍니다. 천천히 앞뒤로 뒤집어서 데리야끼소스가 고기에 잘 베이도록 해주세요. 태우지는 마시구요 ^^;; 윤기가 좌르르~ 기름끼가 쏘옥 빠져서 담백하고 쫀득한 데리야끼수육이 완성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요리방법은 동영상을 참조하시면 이해가 빠르시답니다. https://youtu.be/tnMjRB1Q4v0 손님을 위해서만 맛있는 음식을 만드나요? 소중한 내입을 위해서 맛있는 요리를 할때도 있어야죠. 평소에 어렵게 생각되던 돼지고기수육~ 이젠어렵지 않아요~ 돼지고기 세일할때 얼른사다가 데리야끼수육 한번 해보시기 바래요 ^^ 여기에 쐬주는 기본~ 캬아~^^
[친절한 랭킹씨]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TOP 국민과자는 ‘○○○’
한 번도 안 먹어본 사람이 과연 있을까 싶은 그 음식, 바로 과자인데요. 여러분은 어떤 걸 즐겨 먹나요? 우리는 어떤 제품을 얼마나 팔아줬을까요? 친절한 랭킹씨가 지난해 국내에 유통된 과자 및 초콜릿의 매출 순위를 소개합니다. 꼬깔콘이 홈런볼과 새우깡의 추격을 물리치고 비스켓 및 스낵과자류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여러 가지 맛이 고르게 사랑받은 결과가 아닐까 싶은데요. 초콜릿 쪽은 어떨까요? 이 분야 1선발은 역시 초코파이. 아울러 초코케이크 쪽 2인자 싸움(몽쉘vs오 예스) 에서는 몽쉘이 승리한 것으로 보입니다. 비교적 값비싼 페레로 로쉐가 높은 순위에 오른 것도 눈에 띄는데요. 과자와 초콜릿류를 종합하면 어떨까요? 토털 순위에서도 꼬깔콘이 당당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단 4/4분기가 집계에 포함되지 않았다는 점. 이 기간 빼빼로가 늘 기록적으로 많이 팔렸다는 사실은 순위를 볼 때 참고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친절한 랭킹씨가 소개한 과자&초콜릿 매출 랭킹. 어떤가요? 여러분이 많이 ‘팔아준’ 제품도 포함됐나요? 그렇게 업계가 기분 좋게 배불러 갈 때, 우리의 배도 부르기는 했다는 점! 뭐, 맛있으니까 어쩔 수 없습니다. ------- 글·구성 : 이성인 기자 silee@ 그래픽 : 홍연택 기자 ythong@ <ⓒ 뉴스웨이 - 무단전재 및 재배포·코너명 및 콘셉트 도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