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food
1,000+ Views

매일 매일 젊어지는 콜라겐 지키기 노하우 10가지!

-◆ 매일 매일 젊어지는 콜라겐 지키기 노하우 10가지! ◆-
01. 자외선차단제로 하루 일과 시작하기!
아침 해가 밝으면 하루 일과와 동시에 피부 보호 작전을 시작한다.
자외선 차단제로 햇빛에 의한 콜라겐과 엘라스틴 파괴에 맞서자.
02. 채소와 과일로 비타민C 충전하기!
비타민C는 콜라겐합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고, 환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비타민C가 풍부한 브로콜리, 딸기, 키위 등으로 몸속부터 동안관리를 한다.
03. 긍정마인드로 무장하기!
스트레스는 피부재생 능력을 떨어뜨리고 활성산소를 급증시킨다.
긍정적인 생각과 마인드컨트롤로 스트레스에 대처하면 인상도 좋아진다.
04. 표정과 습관 체크하기!
무의식 중에 턱을 괴는 습관이나 미간을 찌푸리는 표정이 주름을 만든다.
책상에 거울을 두고 틈틈이 표정을 체크하며 주름이 생기는 습관을 고친다.
05. 담배 피우지 않기!
흡연은 자외선과 마찬가지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분해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
매일 뜨는 태양은 어쩔 수 없지만 담배만큼은 피부를 위해 포기한다.
06. 주 1회 마사지와 팩하기!
한 주가 갈수록 피부에도 피로가 쌓인다.
'수요일은 스킨케어 데이' 식으로 요일을 정해 정기적인 마사지와 팩을 한다.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07. 부드럽게 클렌징하기!
메이크업을 제때 지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안의 관건은 피부 자극 없이 부드럽게 지우는 것이다.
무심코 박박 문질렀다가 주름만 늘어난다.
클렌징 오일로 피부 마찰을 줄이고, 부드러운 손놀림으로 세안한다.
08. 잠들기 전 15분간 스트레칭하기!
가벼운 스트레칭과 운동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따로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잠들기 전 15분 정도 뷰티뉴스에 소개된 스트레칭을 따라하자.
가장 간단하게 그날의 디톡스를 실천하는 길이다.
09. 일찍 잠자리에 들기!
숙면을 취할 때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합성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해준다.
특히, 밤 10~새벽 2시는 피부가 재생하는 최적의 시간대이니 이때는 되도록 잠자리에 든다.
10. 전문가 도움받기
피부에 트러블이나 이상이 생겼다면 스스로 해결법을 찾기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빠른 방법이다.
시간이 지체되면 더욱 악화될 가는성이 있으니 필요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자.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겨울과 다이어트
어제 수능을 넘기며 많이 추워졌습니다. 흔히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는 여름이 다이어트를 하기에 좋은 계절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다이어트의 최적기는 오히려 겨울입니다. 추위 속에서 우리 신체가 체온 유지를 위해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하게 되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렇게 좋은 조건에도 불구하고 고칼로리 식품을 많이 섭취한 후 ‘추워서 움직이는 것이 귀찮다’며 집 안에 꼼짝 않고 있는다면 반대로 살찌기 쉬운 겨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인체가 여러 기능을 유지하고 활동을 하기 위해 칼로리를 에너지로 바꾸어 소비하는 과정을 ‘대사’라고 하는데, 이 대사에는 크게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 : 기초 대사(70%) 생명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칼로리 소비량입니다. 심장박동, 호흡, 체온유지, 근육긴장 등에도 칼로리가 사용되며 근육량이 많을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집니다. 둘째 : 생활 활동 대사(20%) 일상 생활 활동이나 운동으로 소비하는 칼로리입니다. 걷기, 계단 오르기, 자전거 타기, 점핑운동 등이 모두 여기에 포함됩니다. 세째 : 특수 대사(10%) 식후에 체온이 상승하는 것을 말하며 식사 유발성 체열 생산(DIT)이라고도 합니다. 체내에 흡수된 영양분이 분해되어 그 일부가 체온으로 소비되므로 식사를 한 후 휴식 상태에서도 대사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겨울에는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고 할 때의 기초대사량이란 특별히 운동을 하지 않아도 소비되는 대사량이 늘어남을 의미하므로, 섭취 칼로리가 높아진 기초대사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운동을 하면 더욱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겨울은 내려간 기온으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평소보다 열량을 더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여름에 비해 10% 정도 올라가므로 살이 빠지기 좋은 신체 상태를 만듭니다. 겨울이라는 계절이 주는 기초대사량 상승의 혜택과 함께 기본적인 칼로리 조절과 꾸준히 운동을 실천하면서 생활습관에 변화를 준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겨울철 건강 유지의 기본이지만, 다이어트에는 더욱 효과적입니다. 체온이 1℃ 상승하면 기초대사량이 약 12 %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상승한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지 않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체온이 낮아지는 것을 피해야 하는데 특히 우리 몸의 굵은 혈관, 즉 대동맥을 보호하는 것이 보온 효과가 높으므로 따뜻한 차와 머플러 등으로 목을 보호하고, 내의와 허벅지를 덮는 긴 외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시즌을 끝낸 각종 스포츠 선수팀들이 다음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선수들의 체력훈련 향상을 위한 동계훈련을 어떻게 보냈느냐가 다음 시즌의 성적을 좌우하는 할 만큼 겨울철 운동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