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letter
1,000+ Views

부자가 될 수 있는 10가지 인간관계 비결

부자가 될 수 있는 10가지 인간관계 비결
1. 목표로 삼는 사람을 정하고 모방하라.
롤 모델링(Role Modeling) 이론처럼 먼저 내가 담고 싶은 사람을 이상형으로 정하여 그 사람을 최대한 닮도록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이벤트나 모임에 적극 참가해라.
명함은 항상 100매 정도의 여분을 챙기고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있을때 마다 적극적으로 자기소개를 한다.
3. 때로는 댓가 없이 남을 돕는다.
“뿌린 대로 거둔다”는 말이 있듯이 주위사람을 위해서 댓가를 바라지도 말고 정성으로 베푸는 삶을 습관화 한다. 그러면 언젠가는 그 뿌린 노력들이
당신에게로 돌아 올 것이기 때문이다.
4. 사내 소식통과 친하게 지내라.
사내소식통이나 리셉션 담당자는 방문객을 가장 먼저 만나는 사람이고 부재중 전화도 받아주는 사람이니 당신이 하는 소소한 부탁 정도는 쉽게 들어 줄 수 있을 것이다.
5. 다양한 대화주제를 만들어라.
화제를 이끌어 내는 “화자”로 주목 받기위해 모든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6. 많이 아는 것 보다 깊이 알도록 노력하라
수많은 사람을 폭넓게 알아도 진짜 내 사람이 아니면
명함첩 속의 종이조각에 불과 하다는 것을 명심하라
7. 여건이 허락하는 대로 베푸는 삶을 살라.
베푸는 삶은 당신에게 부메랑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 주변사람들에 대한 작은 인사라도 좋다.
8. 고마운 사람이 아닌 필요한사람으로 남도록 노력하라.
고마운 사람은 잊혀지더라도 자신에게 꼭 필요한 사람은 절대 놓치지 않는 법이다.
9. 도전하는 사람과 함께하라.
도전하는 사람은 언젠가는 성공을 거두게 마련이다.
미래에 투자하는 사람을 인맥으로 구축하면 그의 성공에 동참할 수 있다
10. 너무 완벽해 보이지 마라.
지나친 완벽주의자는 거리감을 주어 폭넓은 인맥을 만들기 어렵다. 실수도 하고 빈틈도 보이는 모습에서 인간적인 매력을 느끼게 된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일기쓰기 / 에세이 쓰기 같이 해보실 분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빙글을 잠깐 쉬었는데 오랜만에 들어와보니까 드로잉 모임도 있고 필사 모임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제 관심사에 맞게! *에세이 쓰기 / 일기 쓰기* 모임을 열고 함께 하실 분들을 구할까합니다! 저는 사실 에세이(?)라고 말하기에는 조금 쑥스러운,, 일기같은 글을 쓰는 걸 좋아하는데요. 어쨌든 모든 글이라는 것은 '나'에 대한 글쓰기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잘쓰는 방법이 무엇이냐! 저도 아직 잘 쓰지 못하지만, 가장 첫 번째가 일단 책상 앞에 앉아서 무슨 글이든지, 자판 위에 손을 올려놓고 쓰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아주 유명한 작가들 마저 매일 시간을 정해두고 글이 나오든 안나오든 4시간 5시간씩 책상 노트북 자판 위에 손부터 올려둔다고 하죠! 여러분은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하시나요? 집중하지 않으면 휙휙 흘러가버리는 하루하루를 보내기 쉬운데, 우리의 삶에서 진짜 나 자신과,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모른다면 너무나 슬프지 않을까요? 솔직하게 내 마음의 단어를 하나하나 눌러담아 적다 보면 항상 새롭게 저에 대한 발견을 하게 됩니다. 일단 제가 생각하는 에세이 쓰기 모임 방식은, 일주일에 1번-2번 정도 주제를 하나 정한 후 시간을 정해서 (오후 5시부터면 다같이 오후 5시에 글을 쓰기 시작) 30분-1시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서 짧든, 길든 에세이 한 편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하지만 세부적인 부분들은 같이 정해봐요! +일기, 에세이를 비롯해서 시 등 창작문예의 어떤 방식이든 상관 없을 것 같아요! 먼저 저는 국문학과 출신이었어요. 그래서 글을 많이 쓸 수밖에 없었고, 어찌되든 앞으로도 계속 글을 쓰고 싶은 마음입니다! 글이라는 것이 솔직하고 담백하게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담는다면, 우열이라는 건 없기 때문에 서로 평가하지 않고 생각과 각자의 시선을 나누면 될 것 같아요! 그러니까 부담가지지 마시고 참여하시라고요! 저도 그냥 있으니까 너무 글을 안써서 같이 서로 독려하며 글을 써볼 분들을 기다립니다. 제발! 댓글을 달아주신다면, 모임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일기를 매일 꼬박꼬박 쓰는 걸로 유명한 아이유와 작가 김중혁씨의 대화를 남깁니다. 단속적인 자아. 매일 변하는 내 자신이 궁금하지 않나요?
★부모라면알아야할10가지★
1. 사람은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의 말을 듣는다. 옳은 말만 하지 말고 좋아하는 부모가 되도록 노력하자.  2. 사랑은 의도적으로 선택하고 노력하는 기술이다.  생각하고, 공부하고 표현하고, 연습하자.  3. 식탁의 분위기가 가족관계를 결정한다.  밥상머리 교육 자제하고  함께 밥 먹고 싶은 부모가 되자.  4. 지혜로운 사람은 문제의 원인을 자신에게 찾는다.  자식 탓만 하지 말고, 문제의 원인을 내부에서 찾아보자.  5. 자식은 우리 곁에 잠시 머무는 손님이다.  서운하거나 속상할 때는 자식을 마치 귀한 손님처럼 생각하자.  6. 성공과 행복의 열쇠는 장기적인 시간 전망이다.  미래로 미리 가서 늙었을 때  자녀와의 관계를 상상해보자.  7. 마음의 평화를 얻으려면 모르는 척하는 일이 많아야 한다.  모든 것을 알려고 하지 말고, 때론 알아도 모르는 척 넘어가자.  8. 관계회복에 사과보다  더 효과적인 것은 없다.  원인 제공 따지지 말고 잘못한게 있으면 얼른 사과하자.  9. 부모가 잘 지내는 것이 자녀에겐 최고의 선물이다.  자녀를 사랑한다면 자녀의 부부끼리 잘 지내자.  10.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면 소중한 것이 보인다. 오늘이 생의 마지막 날이라 여기고  지금 당장 실천하자.  - "표현해야 사랑이다 中" 이민규 심리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