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2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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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보름 영어발음] 영어판 간장공장공장장? 텅트위스터로 영어발음 연습해요!

안녕하세요 이선미쌤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잰말놀이라고 하나요?
친구들과 재미있게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영어발음교정과 혀풀기로도 딱인!!
텅트위스터!
Tongue twister!
따라해보세요^^
타보름은 영어 콘텐츠를
무료로만 제공하니깐
관심 많이 부탁해용♡♡
앞으로도
이선미 쌤과 즐겁게 공부해요!
좋아요와 업어가기 뜌륭해용 ♥
덧글은...데헷
3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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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녀갑니다^----^!
반가워요^^
@sun2mi 넹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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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 뉴비들을 위한 입문용 보드게임 추천 20선 (상+하)
안녕~ 이쪽에 관심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가져와봤어. 여긴 정말 뉴비가 고픈 사람들이거든 ㅋㅋㅋㅋㅋㅋㅋ 친구들 모아서 보드카페 가서도 규칙도 모르고 주인한테 설명해달라고 하려 해도 무슨게임인지도 모르니까 다들 할리갈리, 부루마불, 젠가, 루미큐브만 하고 있지 않아? (참고로 저 네 게임(+모노폴리)은 보드게임 덕후들이 극혐하는 게임들이야 ㅋㅋㅋㅋㅋ ) 그것만으로 재밌고 만족한다면 문제 없지만 혹시 남들이 테이블에서 커다란 보드, 수많은 카드, 온갖 다양하고 예쁜 컴포넌트를 펼쳐놓고 하는 신기한 게임이나 보드게임방에 수백개씩 쌓여있는 게임들에 대해 궁금해해본적 있는 사람이라면, 직원분에게 아래 게임들 위주로 설명을 부탁해봐. 직원한테 직접 추천을 받아도 무방해. 우선 보드게임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인원은 4명이야. 그 이유는 1. 인원수 적은 보드게임의 최대인원은 4~5인이며 2. 인원수 많은 보드게임의 최소인원은 3~4인이고 3. 짝수여서 팀게임을 하거나 2인 전용 게임을 2:2로 변형해서 즐기기도 좋은 데다가 4. 티츄와 마작을 할 수 있기 때문 물론 인원수가 2명이어도, 6명 이상의 대인원이어도 그 인원으로만 즐길 수 있는 좋은 게임들이 많으니 너무 구애받지 않아도 돼. 선정 기준은 우선 내 마음이지만 기본적으로 1. 초심자들에게도 재미있을 것 2. 룰이 간단하고 직관적일 것 3. 시간을 너무 오래 끌지 않을 것 4. 대중성과 인지도가 좋아 어느 보드게임방을 가도 찾아볼 수 있을 것 +)다른 게임들에 비해 재미포인트가 이질적이어서 입문용 징검다리가 되기 힘든 경우 (ex. 클루) +)리플레이성이 지나치게 좋아 취향에 안맞으면 다신 안 찾지만 취향저격 당하면 오직 그 게임만 하게 될 우려가 있는 경우 (ex. 도미니언,티츄)는 제외했어. 정렬 순서는 순위와는 별로 상관 없고 인원수 적은 순서대로 정렬했어. 1. 스플렌더 (플레이 가능 인원: 2~4인, 추천 인원: 2~4인) 발매 직후 엄청난 돌풍을 일으킨 게임이야. 상도 많이 수상하고 스플렌더만을 위한 대회까지 열렸지. 테마는 보석인데 보석토큰과 카드보너스로 보석카드를 사가면서 높은 점수를 얻는게 게임의 목표. 보드게이머들 사이에선 이미 포교용으론 닥 스플렌더라고 정평이 나있어.  간단하고 캐주얼한 것치고는 은근히 전략성과 깊이도 있어서 원덬도 아직까지 자주 즐겨. 장점: 카드와 토큰 등이 예쁜건 물론이고 게임의 룰도 단순해서 배우기 좋다.   단점: 입문, 포교용 게임으론 거의 완벽에 가까워서 단점이 없지만 굳이 따지자면 선턴이 후턴보다 확연히 유리하다는거? 2. 카탄의 개척자 (플레이 가능 인원: 2~4인, 추천 인원: 3~4인) 아마 이 목록에 있는 게임 중 인지도로는 원탑 아닐까 싶네. 이거 빠질 거라 생각한 사람 거의 없지? 유럽식(독일식) 보드게임의 아버지라 할 수 있는 게임이야.  확장도 수없이 나왔고 리테마 버전 등등 카탄 이름 걸고 나온것만 수십개인데 원판만으로도 충분히 재밌는 게임이야. 자원을 채취하고 거래도 하면서 마을과 도로를 만들어 점수를 얻는 방식. 추가 보드 붙여서 6명까지 플레이 가능하게 할 수도 있긴 한데 나는 굳이 그렇게 해야할까 싶네.. 4인보드가 더 재밌는 것 같고 이거 한명한명 턴이 시간을 적게 잡아먹는 편도 아닌데 내턴 올때까지 5명 생각하는거 기다릴 바엔 다른 게임 할래. 장점: 유명세에는 이유가 있는 법이고 역시 클라스는 영원하다. 자기만의 영토를 개척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상호작용도 꽤 있는 편. 단점: 보기보다 운빨을 매우 심하게 탄다. 초보자용 게임 중에선 초기세팅이 조금 귀찮음. 3. 러브레터 (플레이 가능 인원: 2~4인, 추천 인원: 4인) 이것도 매니아가 많은 게임이지. 게임에 필요한 건 고작 카드 16장짜리 얇다란 덱이지만 재미마저 가볍지는 않아.  이 게임은 나온지 7년밖에 안된 것 치고 리테마가 많이 된 편이라 보드카페에 있는 게임이 위 이미지와는 다를 수 있어. 러브레터라는 이름이 붙은 보드게임은 내가 알기로 하나밖에 없으니까 당황할 필요 없음. 핸드 1장씩을 유지하고 하나 뽑고 하나 사용하는 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야.  핸드가 1장밖에 없기에 상대의 카드를 유추하기 쉬운데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생기는 재미가 있다는 것. 장점: 룰 숙지가 쉽고 진행이 빨라 가볍게 할 수 있다. 견제와 심리전의 요소도 잘 녹아있다. (from 나무위키) 단점: 숫자놀음하는 카드게임이 다 그렇긴 하지만 이 게임은 유독 테마가 잘 느껴지지 않는다. 카드 카운팅하고 기억하고 경우의 수 계산하는거 싫어하면 비추천. 4. 하나비 (플레이 가능 인원: 2~5인, 추천 인원: 4인) 이름은 저렇지만 게임의 국적은 작가도 제작사도 일본이 아닌 프랑스. 이 목록에서 유일한 협력게임. 플레이어들끼리 경쟁하는 게 아니라 하나의 목표를 향해 함께 머리를 짜내는 거야. 내가 소개하는 게임들 중엔 카드 여러장을 손에 들고 플레이하는 게임이 많은데 이 중 두 개는 카드를 손에 쥐는 방법이 조금 특이해. 하나비가 그 첫번째인데 카드를 일반적으로 뒷면을 상대들에게 보이고 나만이 앞면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 반대로 쥐어. 다시 말해 나는 내 카드를 볼 수 없고 내 동료들의 카드만 볼 수 있는 거야. 인디언 포커를 생각하면 쉽지. 물론 이마에 붙일 필요는 없지만. 동료들이 제공하는 힌트를 통해서 내 카드를 추리하고 뭘 버리고 뭘 플레이할지 잘 선택해야해.  장점: 목록에서 가장 논리적으로 플레이해야 하는 게임이면서도 커뮤니케이션과 의도파악 역시 무척 중요해 문이과 감성을 모두 잡았다.  단점: 잘하는 적군보다 못하는 아군이 더 싫은 법. 플레이어들간의 합이 안 맞으면 재미도 없고 의만 상한다. 5. 카르카손 (플레이 가능 인원: 2~5인, 추천 인원: 2~5인) 예쁜 타일을 붙여가면서 큰 그림을 그리는 맛이 있는 카르카손. 이 게임도 확장만 수십개가 나온 게임이야. 하지만 오리지널이 재밌지 않다면 그런건 나오지 않았겠지? 타일엔 길, 들판, 성 등의 요소가 있는데 이런 요소들을 '말이 되게' 붙여가야해.  당장 저 이미지에서 녹색 애가 누워있는 타일의 들판과 그 왼쪽 타일의 길이 어색하게 붙어있지? 저러면 안된다는 거야. 유럽식 보드게임의 '일꾼배치' 요소에 입문하기 좋아. 장점: 게임 보드 타일이 예쁘고 그림 그리는 것 같은 재미가 있다. 대박 터뜨렸을 때의 쾌감도 있다. 단점: 운빨이 심하다.  원래 10개 다 쓰려했는데 이거 은근히 오래걸리고 힘들다...... 반응 좋으면 후편 쓸게... (참고로 후편이 나온다면 나올 게임들은 ㅂㄴㅈ, ㅇㅇㄷㅂㅅ, ㅅㅌㄷ, ㅂ, ㄹㅈㅅㅌㅅ ㅇㅂㄹ) + 바로 후편 선정 기준은 우선 내 마음이지만 기본적으로 1. 초심자들에게도 재미있을 것 2. 룰이 간단하고 직관적일 것 3. 시간을 너무 오래 끌지 않을 것 4. 대중성과 인지도가 좋아 어느 보드게임방을 가도 찾아볼 수 있을 것 +)다른 게임들에 비해 재미포인트가 이질적이어서 입문용 징검다리가 되기 힘든 경우 (ex. 클루) +)리플레이성이 지나치게 좋아 취향에 안맞으면 다신 안 찾지만 취향저격 당하면 오직 그 게임만 하게 될 우려가 있는 경우 (ex. 도미니언,티츄)는 제외했어. 정렬 순서는 순위와는 별로 상관 없고 인원수 적은 순서대로 정렬했어. 6. 보난자 (플레이 가능 인원: 2~7인, 추천 인원: 4~6인) 일단 보기만 해도 설레던 앞의 게임들관 다르게 무진장 재미없어 보이지? 그런데 난 이 게임을 들이밀어서 "개 재밌네?"라는 말을 듣지 못했던 적이 정말 단 한 번도 없어. 재미없다는 사람 한 명도 못 봤다. 97년도에 나온 게임이야. 22년 지날 동안 디자인을 안 바꿨으니 지금 보기에 좀 구려보이는건 당연하겠지?  또 하나비처럼 '카드 잡는 방법이 특이한' 게임이기도 해. 하나비처럼 남들한테 보여주게 잡는 건 아니고 평범하게 잡는거야.  그런데 문제는 처음 잡은 상태에서 카드의 순서를 절대로 바꿔서는 안된다는 것.  매 턴 시작마다 무조건 맨 왼쪽의 카드를 써야하고 턴을 마칠 때 새로 뽑는 카드는 오른쪽으로 들어와. 그 때문에 웃지못할 상황이 연출되지. 콩을 심어서 수확하고, 서로 거래도 해가면서 돈을 많이 버는게 목표인 게임. 디자인 때문에 망설여진다면 정말 속는 셈치고 한번만 해보길 추천해 장점: 자신의 카드는 심는데 제약이 많지만 남이 심어주는 카드는 제약이 거의 없다는 점 때문에 상호작용이 활발함. 그러면서도 대체로 분위기는 화기애애함.  단점: 촌스러운 구닥다리 아트웍 7. 아임 더 보스 (플레이 가능 인원: 3~6인, 추천 인원: 5~6인) 처음에 추천목록 쓸 때 뭐 전략성 10점 만점에 몇점, 재미 몇점 이런식으로 점수 매기려다가 객관화가 어려워서 포기했어. 그런데 점수 매기기로 했다면 이 게임은 '상호작용' 부문에서 10점 만점에 10점을 받았을 거야.  사실상 상호작용이 전부인 게임이거든. 그리고 보드게임에서 상호작용이 크다는 말은? 우정파괴요소가 심하단 거지. 그게 매력이기도 하지만.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나온 수익금을 서로 합의하에 배당하는 게임인데 정말 별별짓을 볼 수 있어. 독점, 불공정 거래, 알박기, 정치질, 고의파토 등등  찾아보니까 94년도 게임인데 한번 해보면 장수하는 이유를 알 수 있어. 장점: 협상게임의 대표주자. 머리싸매는 전략보다 대화와 협조, 협잡 등의 상호작용을 원한다면 추천. 떠들썩한 분위기 덕분에 파티게임으로도 좋음.  단점: 우정파괴. 카탄, 시타델, 뱅이 우정파괴게임이라는 건 사실 농담섞인 말이지만 아임더보스는 게임 때문에 실제로 의 상하고 서먹해진 경우를 봤어. 8. 시타델 (플레이 가능 인원: 2~8인, 추천 인원: 5~7인) 5~7인이라곤 써놨지만 5명이 가장 재밌어. 시타델도 우정파괴게임으로 유명해  원덬의 입문 보드게임이기도 해! 다른 재밌는 게임을 많이 찾아서 요즘은 거의 안하지만. 다른 보드게임 덕후들도 기억 저편에 치워두고 있다가 "아, 맞다! ㅋㅋㅋ 오랜만이네 이거" 정도의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을거야. 하지만 그래도 재미는 있어. 추억의 게임일 뿐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추억으로 남은 이유가 분명 있거든.  매 턴마다 직업을 하나씩 고르고 그 능력을 활용해서 이득을 보거나 남을 견제하면서 건물을 지어 점수를 얻는 게임이지. 장점: 직업과 특수건물의 능력이 특색있고 재밌다. 아임더보스의 협잡질과는 다른, 서로 치고박는 느낌의 상호작용을 볼 수 있다.  단점: 목록의 게임 10개 중에서 룰이 가장 조잡하고 알기 힘들다. 암살이나 도둑질을 당하면 전략이 꼬여 짜증나는 것과는 별개로 그 턴에 할 일 자체가 없어져 몹시 지루해진다. 9. 뱅 (플레이 가능 인원: 4~7인, 추천 인원: 7인) 7명이 모이면? 뱅! 이런 류 중엔 독보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야. 이것도 카탄과 비견될 정도로 유명하고 대중적인 게임이지. 테마는 서부에서 총질하는 건데, 서부 컨셉이 인기없는 한국에서 이 정도의 인기를 끌었다는 건 게임자체의 재미가 뛰어나다는 뜻이겠지? 플레이어 중 한명이 주인공 격인 '보안관' 역할을 맡게 되고 '부관'들과 함께 '무법자'나 '배신자'에 맞서 서로에게 총을 쏘고 피하는 등의 난투극이 벌어져. 중요한 점은 보안관 외의 다른 역할들은 자신의 정체를 공개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누가 아군이고 누가 적인지는 몰라. 장점: 게임 내내 계속되는 심리전과 정치질로 인한 긴장감이 일품. 다양한 캐릭터와 역할배치, 옆자리 사람등의 변수에 따라 판이 달라지기에 리플레이성도 좋다.  단점: 중간에 탈락한 사람들은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지루해진다. 캐릭터간의 밸런스가 별로 잘 안 맞음. 10. 레지스탕스 아발론 (플레이 가능 인원: 5~10인, 추천 인원: 7~8인) 마피아게임을 보드게임화 했다고하면 이해하기 편할거야. '그럼 마피아 게임을 하면 되지 굳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룰을 체계적으로 깔끔하게 정돈한 마피아게임이라는 느낌이야. 이 게임을 변형한 게 더지니어스에 나온적 있다고 하던데 난 206 이후로 안봐서 모르겠다.  마피아게임의 지루한 초반 탐색과 중간탈락자 문제를 해결해서 더 재밌어. 아서왕 테마는 별로 친숙하지 않지만. 이 게임에서 마피아게임의 경찰 역할인 '멀린'은 처음부터 악의세력(마피아게임의 마피아)의 정체를 전부 알고 시작해. 그러면 바로 끝나지 않냐고? 게임이 멀린측의 승리로 끝났을 때 악의세력에서 암살자가 나와서 멀린이라고 생각하는 플레이어를 저격해. 그리고 진짜 멀린이 저격당하면 게임은 뒤집혀서 악의 세력의 승리로 끝이나. 당연히 멀린은 진실을 모두 알면서도 그걸 너무 티내면 안되겠지?  원덬은 마피아게임의 추가직업들이 가진 다양한 특수능력을 게임만 헷갈리게 만들고 조잡해서 싫어하는데 아발론의 추가 능력들은 단순하고 직관적이어서 좋아. 장점: 마피아 류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은 무조건 만족할 수 밖에 없다. 단점: 마피아 류는 취향을 굉장히 타며 함께 하는 플레이어에 따라서도 재미가 요동친다.  ㅊㅊ 더쿠 +) 순위에 밀려서, 다른 비슷한 게임 때문에, 단순히 원덬의 취향 때문에 빠진 게임으로는 사보타지 달무티 아브라카왓 등이 있어. (로보77이나 우노 같은 건 할리갈리, 젠가, 부루마불 등이랑 비슷한 취급임) 그리고 혹시나 내가 추천해준 게임들 직접 플레이해보고 간증이나 후기 올려주면 더 의욕이 솟을 것 같네. 보드게이머들은 순진한 뉴비들을 끌어들여 보드게임덬으로 타락시켰을 때 엄청난 쾌감을 얻는 법이거든(?) ㅊㅊ 더쿠
비행기티켓 최대 50% 싸게 사는 방법 총정리!
< 그 외 알아두면 좋은 꿀팁! > - 오즈의 마법 (아시아나 항공) :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2주간 초저가 티켓 판매 - 여행X사 - 매월 9일 오전 9시 70% 이상 티켓 할인 * 요일만 잘 찍으면 돈이 굳는다! - 출발일을 일,월,화요일로 바꾸면 앉은 자리에서 비행기값이 10만원 절약! * 비수기인 3월,6월,9월이 1년 중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시기! 최소 2개월전에 예약(1,3,5월)해 3,6,9월에 떠나는 것이 항공권을 가장 절약할 수 있다 이 말이죠! * 항공권은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라. (좌석을 미리 대량으로 할인구매 해놓기 때문입니다. ) - 면세점은 모바일 앱이 가장 싸고 적립도 많습니다. (출석체크, 결혼기념일, 출국 날짜 입력, 이벤트 쿠폰, 첫 구매 시 등) - 면세점에 없는 제품은 스페셜 주문이 가능합니다. ( 스페셜주문을 넣으면 구매가 가능하다는 말! ) - 면세점 블랙리스트: 카메라, 전자 제품 등은 A/S 안됩니다. - 면세점 한도 제외는 술, 향수, 담배 - 면세한도 계산 때는 적립금, 쿠폰 할인가 인정 안 됩니다. 다음편은 최대 80%이상 저렴하게 숙박권을 구매하는 방법과 무료로 좌석을 비지니스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마일리지사용 아님) 많은 도움 되셨나요? 다음편이 궁금하시면 팔로우 해주세요!
어느정도 영어 실력이 있는 사람들 사이 유명한 책들
1. 마이클 스완의 Practical English Usage  어법 사전.  영어 문법과 영어 표현을 어느 상황에서 어떤 뜻으로 쓰는지 모아놓은 책.  기본에서 심화 내용까지 문법을 모두 훑을 수 있고  평소 헛갈리는 여러 단어 용법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 책은 아니고 (읽으려고 하는 이는 있지만 보통 실패한다) 한 권 구비하면 공부하며 두고두고 보는 책이다.  번역본이 있지만 이런 레퍼런스북은 그냥 영어 원서로 사는 게 낫다.  온라인 홈페이지도 있는데 여기서 이용권을 결제해도 되고,  책을 사면 코드가 들어있는데 그걸 넣으면 10년 이용권을 준다.  2. 이기동의 영어 전치사 연구  영어 전치사에 관한 내용으로만 처음부터 끝까지 담은 책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은 이런 전치사 관련 짤을 한번쯤을 봤을텐데  이 짤을 몇백페이지 분량으로 늘린 것이라고 보면 된다.  위 사진처럼 그림으로 전치사의 느낌을 어떻게든 뇌 속에 넣어주려고 하는 작가의 노력을 느낄 수 있다.  개인적으론 전치사 감이 없는 사람이 이걸 본다고 한번에 감이 생기진 않는다. 그냥 훑어 보면서 여러번 읽는 게 차라리 나음.  3. 네이티브 영어 표현력 사전 & 동사 중심 네이티브 표현력 사전  한국외대 통번역 대학원 교수님이 쓴 책  한국 영어 관련 도서 중 특히 영어스럽게 영어를 쓰려고 하는 사람은 꼭 읽어봐야 하는 책  얼핏 보면 그냥 영어식 표현을 많이 담은 책인데  읽다 보면 '네이티브들은 영어를 어떻게 보고 말하는가?' 에 대한 얼개가 잡힘.  둘 중 하나를 사야 한다고 네이티브 영어 표현력 사전을 사는 것을 추천함.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mp3 파일도 받을 수 있다.  이 책의 특징은 각각 표현이  - 한글 표현 - 그 한글 표현을 네이티브가 아닌 사람으 으레 쓰는 표현 - 네이티브가 봤다면 썼을 표현  이렇게 나누고  그 밑에 관련 표현과 설명을 담아준다.  한글 표현을 보고 스스로 영어로 바꿔 말을 해보고 그 밑을 보면 내가 영어로 말한 표현은 귀신같이 '네이티브가 아닌 사람이 할듯한 표현'에 써있다.  그 뒤 자연스러운 표현을 보고 아~ 하는 방식.  이 방식은 자칫 자괴감을 불러올 수 있으니 하루 공부량을 적당히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4. E. B. 화이트의 엘레멘츠 오브 스타일  이건 미국에서도 글 쓰는 사람들이 하나씩은 갖고 있는 소책자다.  한국에서 영어 글쓰기를 공부하는 사람들 으레 하나씩 사는 소책자다.  내용은 어떻게 하면 간결한 글을 쓸 수 있는가? 어떤 작문 스타일이 효과적인가? 를 원칙 위주로 간단히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원칙을 따르는 것은 으레 어렵기에 보통은 장식용으로 갖고 있다.  한번쯤 주욱 읽어보고  가끔가다가 다시 읽으면서 초심을 다지기에 좋다.  읽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터득하는 것은 개같이 어려운 책  5. Wonder와 Holes  영어 원서 초보자 뭐 읽어야 하나요? 라고 물어보면 1타로 튀어나오는 책  둘 모두 재미있다.  wonder는 선천적인 기형으로 일그러진 얼굴을 갖고 태어난 아이의 일기장 같은 소설 holes는 끊임없이 구멍을 파는 일종의 노동 캠프에 끌려간 소년의 이야기다.  둘 다 원서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 읽을만하고 난이도도 쉽다.  이 책들의 난이도는  영어 전치사 연구 > Practical English Usage > Elements of Style > Holes > Wonder > 네이티브 영어 표현력 사전  어려움 >>>>>>>>>>>>>>>>>>>>>>>>>>>>>>>>>>>>>>>>>>>>>>>>>>>>>>>>>>>>>> 쉬움 출처 더쿠
아이한테 첫 심부름 시켜보았다.jpg
훗카이도 하코다테산의 언덕 마을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소타 엄마는 내일 소타에게 오빠가 된 기념으로 첫 심부름을 시킬 계획을 하고 계심 그 말에 본인이 더 의욕을 불태우는 아빠ㅋㅋ 첫 심부름 전날 밤 11시 직접 낚시로 물고기들을 잡아 그 물고기를 소타에게 준 후 단골 생선 가게에 가서 회로 떠달라는 심부름을 시키기 위한 것! 다음날 아침 드디어 소타가 첫 심부름을 가게 됨! 엄마는 여동생이 먹을 분유를 사오라고 부탁함 때마침 도착한 아빠 생각보다 무섭게 생긴 물고기를 보고 충격받아서 굳어버린 소타ㅋㅋㅋㅋㅋ 그저 멘붕 평소 회를 좋아하는 소타 그전까지 작은 물고기만 보다가 크고 험상궂게 생긴 물고기에 당황..ㅋㅋㅋㅋ 소타 지금 무섭다고요ㅋㅋㅋㅋㅋㅋ 어쨋든 첫 심부름 렛츠고! 물고기가 든 상자를 들고 언덕 길을 내려가던 중 으악 갑자기 끈이 끊어져 버려서 물고기들 대탈출행 어째 불길하다ㅎㅎ 하.. 일단 침착하고 얼음부터 줍자...ㅜ 내 잘못 아닌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서러운 소타ㅋㅋㅋㅋㅋㅋㅋ 무섭게 생긴 물고기는 도저히 잡을 자신이 없따 엄마를 부르러 가려는 그때..! 어디선가 냐옹~ 냐오옹~ 소리가 들리는 쪽을 보니 길냥이가 근처에서 소타 물고기 노리고 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꼬리... ㅠㅠ 내가 엄마한테 도움요청하러가면 냥이가 내 물고기 훔쳐가겠지?ㅠㅠ 어쩔 수 없이 스스로 물고기들을 넣으려는데 미끌미끌하고 끈적한 물고기의 감촉 혐오중 우엥 소타는 도저히 못하게써ㅠㅠㅠㅠㅠㅠ 아빠는 왜 이런걸 잡아온거야ㅠㅠㅜㅠㅠ 고민 끝에 도구로 물고기를 옮겨보려고 애쓰지만 역시나 실패ㅠ 소타의 인생 첫 시련 제대로 겪는중ㅋㅋㅋㅋㅋㅋㅋ 그 와중에 길냥이는 주위에서 계속 어슬렁 거리며 생선 노리고 있곸ㅋㅋㅋㅋㅋㅋ 이대로 내 첫 심부름을 포기할 수 없다! 잘한다! 잘한다! 잘한다! 긴 노력 끝에 물고기를 상자에 다시 담은 소타ㅠㅠㅠㅠㅠㅠㅜ 포기 안하고 끝까지 해낸 소타 기특하다 이제 생선가게 가야지 어디가!!!!!! 끈은 본인이 못 묶으니 조심스레 근처에 있던 동네 주민 아저씨에게 부탁하는 예의바른 소타ㅠㅠㅠㅠ 나레이션 개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이제 다시 생선가게로 출발하자!!!!!!!!!! 아쉽다냥! 그렇게 다시 여유를 찾은 소타는 집에가면 엄마에게 선물할 민들레도 따가는 효자ㅠㅠㅠ 이제 진짜 거의 다 왔음 조금만 더 가면 되는데..! 소타 : (하 시발...) 하지만 소타의 고난은 이제 시작이라는거 알아...? 나의 첫 심부름(2013) 소타편은 8화 스포금지 나머지 회차의 애기들도 다 졸귀니까 꼭 봐주라 완전 힐링 예능이야ㅜㅠㅠㅠ 출처
읽다보면 문해력이 급상승 되는 책
'심심한 사과'의 심심이 '지루하고 재미없는'이 아닌 '매우 깊은' 이란 의미이듯 ‘무운(武運)을 빈다’ 라며 장수들이 전쟁터에 나갈 때 승리와 생존을 기원하며 건네던 덕담을, ‘무운(無運)’, 즉 ‘운이 없다’ 라고 오해해 한동안 시끄럽기도 했습니다. 이런식의 논리면 '공사가 다망하다' 도 공사가 다 망한걸로 생각할수도 있지 않을까요? 그러나 여기서 망(忙)은 '바쁘다'의 의미입니다. 공적인 업무와 사적인 일로 모두 바쁘다라는 뜻이지요. ‘금의환향(錦衣還鄕)’의 금(錦)이 ‘비단’이란 의미를 몰라 ‘금의=금빛 옷’을 입고 고향 땅에 자랑하러 간다고 아는 경우가 많아 졌다고 하네요. 게다가 학교 선생님이 “넌 참 고지식하구나.” 라고 나무랐는데, 정작 학생은 ‘지식이 높다’ 라고 이해해 기뻐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매만지다는 부드럽게 어루만지다라는 뜻으로 실제 매를 만지는것에서 유래했습니다. '매(每)+만지다' 로 '하나하나, 각각 신경써서 만지다'라는 뜻이 아닌것이죠. 우리가 흔히 쓰는 단어인 부작용(副作用)도 정확하게 그 의미를 알아야 합니다. 이게 원래 영어로는 ‘Side Effect’ 즉, ‘당초 원했던 효과 이외에 부수적으로 나타난 효과’라는 의미인데, 한글로 이 단어를 보면 첫 글자를 아닐 ‘부(不)’ 로 착각해, ‘나쁜 효과’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처) <알아두면 쓸데 있는 유쾌한 상식사전> -우리말 우리글- 편
국내에서 영어 스피킹을 늘게 만드는 현실적인 방법
깨어있는 시간에 하루 다섯 번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을 만듦 유튜버는 3시간 간격으로 각각 30분 정도 두 시간 반을 연달아 하면 집중이 잘 안 될뿐더러 온전히 그 시간을 다 활용하지 못해서 이 방법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대 인풋/아웃풋으로 나눔 첫 번째 단계 10 ~ 15분 정도의 영상 보기 뭐든 재밌게 보는 거면 되는 듯 보면서 따라 말하기도 함 두 번째 단계 좋아하는 영문 기사 읽기 읽으면서 따라 적기도 함 (유튜버 추천 사이트) - Lifehack.org - forge.medium.com 세 번째 단계 앞 순서에 들었거나 읽었던 내용에 대해서 내 생각을 적어보기 말하기보다 적기를 먼저 하는 건 생각이 정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말을 할 수가 없으니까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듯 ⚠️힘들면 인풋으로 대체 네 번째 단계 이쯤 되면 하루 온종일 뭘 하느라 이미 피곤한 상태니까 그냥 좋아하는 걸 '영어'로 소비해보기 소비란 특별한 의식 없이 읽거나 보는 걸 의미 밥 먹으면서 좋아하는 미드 보면 될 듯 마지막 단계 이상하고 하기 싫을 수도 있지만 스피킹을 조금이라도 할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대 스피킹 연습을 혼자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이런 것들이 있대 막짤 보그 어쩌고는 유튜브에 'vogue 73 questions with'라고 검색하면 쫘르륵 나옴 마지막 단계 할 땐 온갖 상상 다 끌어모아서 내가 해외 매체랑 인터뷰 한다 생각하고 주절주절 말해보면 될 듯 (+) 중간에 저 플랜 어쩌고가 뭔지 궁금해서 그 영상도 찾아봤는데 이것도 총 3개월(90일) 동안 하는 거고 첫 달은 매일 10분 정도 되는 영상을 3번 보기 1. 무자막으로 보기 2. 영자막으로 보기 3. 한자막으로 보기 이렇게 보면 총 30분 (매일 다른 영상들을 조금씩 보면서 계속 흡수하래) 두 번째 달은 문법 정리 스피킹을 위해 꼭 알아야 할 문법 3가지 - 영어의 시제 - 조동사 뉘앙스 차이 이해하기 - 자주 사용되는 구문 정리 유튜브에서 '영어의 시제 정리' '조동사 표현 정리' '영어 필수 구문 정리' 검색만 해도 엄청 나옴 마지막 달은 스피킹 단계 - 쉐도잉까진 꼭 하지 않아도 괜찮고 - 좋아하는 영화의 대본을 구하고 - 하루에 3페이지 분량을 반복해서 보기 - 자주 쓸법한 문장을 찾으면 본인만의 방식으로 문장 만들어보기 평일 기준 주5일 한다고 했을때 3개월이니까 주말 2일만 한다고쳐도 7~8개월이면 영어실력 확 오르겠네요 추천 !!
(PC) 웹사이트(Youtube 포함) 광고차단 방법 - 2
지난 시간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엣지보다 크롬 웹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2022년 6월 기준 한국의 엣지 웹브라우저 사용 비율은 16%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는 크롬(71.63%)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크롬 웹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크게는 두가지 이유때문입니다. 첫 번째는 보안이고, 두 번째는 확장 프로그램 때문입니다. 특히나 확장 프로그램이 유용한게 많아서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크롬 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크롬 웹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엣지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google.com/chrome] 사이트에 접속하면 크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크롬 설치가 완료되면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 세로방향 점 3개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 후 [도구 더보기]-[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왼쪽 상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왼쪽 하단 [Chrome 웹 스토어 열기]를 클릭합니다. chrome 웹 스토어 창이 나오면 왼쪽 상단 검색 창에 [adguard]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AdGuard 광고차단기]를 클릭합니다. AdGuard 광고차단기 확장프로그램의 세부적인 설명이 나오면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메시지가 나오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AdGuard 확장 프로그램 설정 창이 나옵니다. [추적기 차단], [SNS 위젯 차단], [피싱 및 악성 웹 사이트로부터 보호하세요], [검색 광고 및 웹 사이트 자체 홍보 차단] 항목의 스위치를 켭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크롬 웹 브라우저 주소 창에 [naver.com]을 입력해 네이버에 접속해봅니다. 메인 광고 및 사이드 광고가 차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확장프로그램 설치 후에 광고가 차단되지 않는다면 크롬 웹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 접속하고 확인합니다. 유튜브 사이트 광고도 차단이 되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크롬 웹 스토어)를 좀 더 쉽게 접속하려면 크롬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주소창에 [chrome://apps]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어떠신가요? 아주 쉽게 인터넷 광고 및 유튜브 사이트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지요?^^ 저도 아주 많이 활용하고 있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시간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시간에 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뵐께요~^^ 즐거운 하루 보내셔요~^^* #웹사이트광고차단 #컴퓨터광고차단 #인터넷광고차단 #유튜브광고차단 #youtube광고차단 #adblock #adguard #크롬확장프로그램 #확장프로그램추천 #광고차단 #크롬광고차단 #크롬웹브라우저광고차단 코딩을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 코딩에 코자만 들어도 머리아프신 분들~ 블록코딩을 이용한 앱을 만들 수 있는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 [▶도서 구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옥션, 지마켓, 11번가, 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