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HYUNSOO2016
2 years ago5,000+ Views
제주도 모슬포항에서 방어축제가 2016년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린다. 날씨가추워지면서 바다온도가 내려가고 방어는 추위를 나기위해 지방을 축적하게 된다. 바다 수온이 내려가는 바로 지금 부터 바다 수온이 오르기 시작하는 겨울끝까지 가장 맛있는 방어를 먹을 수 있다.
방어 맨손잡기도 하고, 특설무대에서는 여러가지 공연과 노래자랑도 한다. (아이들에 재롱잔치 분위기...) 가장특이한건 누구나 경매인이 되어 방어를 저렴한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좋은물건을 좋은가격에 사야하는데 잘모르는 관광객들은 왠만한 식당보다 비싼 경매가로 낙찰받기도한다.)
경매 또는 구매한 방어는 바다뚝방에서 불피워 소금구이로 먹을수도 있고 회로도 먹을 수 있다.
멋진 모슬포 바당을 구경하며 뚝방에 앉아 구워먹는 방어 맛은 잊지못할것이다. 축제장소에는 방어뿐만아니라 제주에서 맛볼 수 있는 여러가지 어종들과 통돼지 바베큐, 쪽갈비구이등도 있어 여러음식들을 경험할 수 있으나, 가격은 무지막지하다. 방어회 막썰은 약8점, 양배추로 부피를 불린 돼지바베큐, 쪽갈비 소짜, 도토리묵, 잔치국수,막걸리2리터를 약19만원 계산하고 아리까리한 느낌을 가슴에 품고 돌아왔다. 방어축제라함은 대부분 사람들은 방어를 푸짐하고 싸게 먹고 축제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찾는다. 하지만 그상식적 생각이 깨지고 다시 찾고 싶지 안은 맘으로 돌아온다면 오랜시간 지속되어 전통을 만들어야 하는 지역 축제로 만들어지지 못할거 같은 안타까움이 남는다.
1 comment
Suggested
Recent
헉 방어같이 생긴 최고급 참치 드셨나봐요? 심한바가지
ㅋㅋ그러게요..ㅜㅜ
4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