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onkw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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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르메스가 아니라면 기획할 수 없는 놀라운 전시회.jpg

에르메스에서 진행한 전시를 빙글러 여러분께 소개하기 시작한 것도 벌써 2년.
그동안 여러분과 함께 뛰어난 예술가들의 작품들을 참 많이 만났지만, 이번 'Wanerland - 파리지앵의 산책'전은 그 중에서도 '역대급'이라고 할만큼 놀랍고 신선했습니다.
현대 미술계에서 가장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바로 그 런던 사치 갤러리에서 열렸던 Wanderland전이 파리, 두바이 다음으로 선택한 곳은 바로 서울 한남동의 디뮤지엄.
늘 차분한 한남동이지만 이날 전시장 앞은 잔뜩 기대한 얼굴을 한 인파들로 북적였습니다.
본격적인 '파리지앵의 산책'을 시작하기에 앞서 모든 관람객들은 예외 없이 이 지팡이를 건네받게 됩니다.
19세기 유럽을 그린 영화 속에서 지팡이를 들고 산책을 하는 신사는 아마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이미지일 것입니다.
실제로 그 시절 신사에게 지팡이는 외출할 때 반드시 가지고 다녀야 할 필수품이었습니다.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호신용 무기이자 가장 멋진 패션 소품이기도 하니까요.
이번 전시의 주제이기도 한 '플라뇌르(flaneur, 산책하는 사람)'에게 지팡이는 이처럼 산책이라는 작은 모험을 함께 해주는 가장 든든한 벗인 셈이었습니다.
지팡이를 손에 단단하게 쥐어보고, 바닥을 톡톡 치며 걸어봅니다.
벌써 일상에서의 내 역할 대신 몽상을 즐기는 '플라뇌르'라는 새로운 역할에 완벽하게 적응이 된 것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에르메스에서 준비한 이 마법 같은 공간, Wanderland에서 지팡이에게는 또 다른 역할도 있습니다.
지팡이 윗부분에 달린 돋보기를 통해 스크린을 보시면 이렇게 세계의 비밀스러운 이면을 보여주기도 하거든요.
지팡이를 골랐으니 이제 옷을 고를 차례입니다.
19세기의 플라뇌르라면 산책을 갈 때도 아무거나 입을 순 없습니다.
멋스러우면서도 나의 개성을 보여주는 옷을 입어야 산책길이 더욱 즐거워지는 법이죠.
전시관 안에는 남녀의 드레스 룸이 양쪽으로 디스플레이 되어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아이템들을 찬찬히 뜯어보며 물건의 소유자에 대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있던 찰나.
옆에 있던 관람객이 깜짝 놀라 작은 비명을 지릅니다 "저거 봤어?"
보셨나요?
말조각상이 혓바닥을 날름거리는 모습을?
Wanderland전에는 이렇게 사소하지만 일상을 마법으로 바꿔버리는 디테일들이 잔뜩 있답니다.
'다음 코스로 빨리!'라며 바쁘게 지나치지 말고 모든 전시물 여유롭게 살펴봐야 제대로 즐길 수 있죠.
이제 19세기 파리의 아케이드로 떠나볼까요?
최신 패션과 유행, 나아가 예술까지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는
그 시절 파리지앵들에게는 최고의 산책 코스였습니다.
실내에서도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진 아케이드는
19세기 자본주의의 집약체와 같은 공간이지만
당신이 플라뇌르라면 아름다운 것을 즐기기 위해 반드시 돈을 낼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이렇게 눈으로 보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것으로도 충분하니까요.
이제 어둑한 파리의 골목을 지나갑니다. 물론 이 골목 역시 매혹과 낭만으로 가득 차 있죠.
푸른 하늘이 담긴 이 빗물 웅덩이는 디스플레이 기술의 산물입니다.
예술과 기술이 만났을 때 얼마나 놀라운 환상을 창조해낼 수 있는지 보여주는 단적인 예죠.
이제 카페에 도착했습니다.
술과 음악, 그리고 사교를 찾는 파리지앵이라면 이보다 더 좋은 산책 코스는 없겠죠.
바텐더가 음료를 권하지만 사양하고 계속 걷기 시작하다 보면...
파리의 지하철 풍경을 만나게 됩니다.
Wanderladn전에는 각 나라의 아티스트에게 전시관 하나를 할애해 그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통이 있는데요. 이번 한국 전시에서는 제이플로우가 그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이제 조용한 파리의 저택을 창문 너머로 바라봅니다.
이 곳에는 어떤 마법이 숨어있을까요?
마치 유령에 들린 듯, 램프는 빙글거리고 마네킹에 걸린 망토는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식탁 위에 놓인 찻주전자도 하늘로 떠오르기 시작합니다.
어찌나 유려하게 만들어졌는지 기계장치임을 알면서도 '이건 마법이야!'라고 믿고 싶어질 정도.
빛으로 재현해낸 파리의 가장 상징적인 기념물, 에투알 개선문을 바라보는 것으로
이 놀랍도록 유쾌한 산책도 끝났습니다.
손에 쥐었던 지팡이를 다시 돌려놓고, 전시관 밖으로 나가려니 약간 서글픈 기분마저 듭니다.
하지만 이 산책에서 얻은 가장 소중한 수집품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플라뇌르 정신'
돋보기가 달린 지팡이가 없어도
느긋하고 열린 마음으로 도시를 바라볼 준비만 되어있다면
언제 어디에서라도 에르메스의 마법을 다시 느낄 수 있겠죠.
마법 같은 산책을 떠나보세요.
- 주소: 한남동 디뮤지엄 (D MUSEUM),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29길 5-6
- 날짜: 2016년 11월 19일(토) – 12월 11일(일)
- 시간: 일요일-수요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 목요일-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8시 (*입장마감은 30분 전)
- 입장료: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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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지난 토요일에 다녀왔는데 사람이 너무몰려서 약간 보는데 여유가 없이 본 것 같네요.. 차근차근 뜯어보면 재밌게 준비한 전시인데 ㅠㅜ 가실 분들은 시간 되신다면 평일이나 사람 없을 시간대에 가시는게 나을 듯
저도 어제 가보려고 했는디 미술관 문여는 시간이랑 입장마감시간이랑 다르다는 걸 잊고 가서 ㅠㅠ 6분차로 못들어감. 근데도 밖에 사람들이 바글바글했음. 다음주에 다시 한번 가보려구요 'ㅅ'
개인적으로 제가 봤던 전시중에 가장 괜찮았어요! 다만 사람이 너무 많다는게... 반차쓰고 다시 가고싶어요
해외에 있을줄 알았는데 한국에 ㄷㄷㄷ
오 입장료 무료 +_+////
전시가 아주 럭셔리하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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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르메스 스카프 한 장이 당신을 만나기까지의 이야기
에르메스를 상징하는 아이템인 '실크 스카프' 패션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그 아름다운 디자인은 이미 익숙하실 겁니다. 그렇다면 에르메스 스카프 한 장이 고객의 손에 닿기까지의 여정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계세요? 에르메스 스카프가 제작되기까지 디자인 개발부터 실크 스크린 조판, 색상 배합, 프린트 등 무려 2년이 넘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 중 실크 스크린 과정은 프랑스 리옹에 위치한 아뜰리에에서 이루어지는데요. 국내에서 장인이 작업을 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에르메스가 진행하는 ‘실크 프린팅 시연회’가 바로 그것입니다. 24일, 스카프 기둥으로 장식된 시연회장에는 나이와 성별을 막론한 다양한 사람들이 스카프의 탄생과정을 지켜보기 위해 모였습니다. 이 날 행사를 위해 실크 분야 최고의 장인 2명이 프랑스 본사에서 한국까지 날아왔습니다. 진행을 맡은 카멜 아마두씨는 무려 20여년이 넘는 세월동안 스카프 제작에 헌신한 장인 중의 장인입니다. 그는 시연행사 내내 재치있는 말솜씨로 스카프에 얽힌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보통 '에르메스 스카프'하면 중후한 멋이 있는 말 프린팅 먼저 떠오르실텐데요. 이번에 시연 스카프로 선정된 '라 메종 데 까레(La Maison des Carrés)' 그와는 또 다른 키치적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아이디어 단계에서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에르메스 실크 스카프가 만들어지는 벌어지는 모험을 유머러스하게 그려내고 있어요. 참고로 스카프 속의 인물들은 모두 에르메스 본사에서 일하는 실제 직원들입니다. 그렇다면 세번째 사진 속의 안경 쓴 남자는 누구일까요? 네. 바로 시연회를 진행한 카멜 아마두씨입니다. 스카프 속 자신을 바라보며 흐뭇한 표정을 짓던 그는 이어서 네번째 사진에서 보이는 남녀에 주목해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스카프를 매고 즐겁게 미끄럼트를 타는 이들은 에르메스가 추구하는 가치인 '즐거움'을 상징하고 있거든요. 이제 라 메종 데 까레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실 차례입니다. 먼저 실크 원단 위에 특정 무늬의 구멍이 뚫린 판화 틀을 고정합니다. 두번째 사진에서 보시듯이 아주 작은 무늬도 있어서 극도의 섬세함이 요구되는 작업입니다. 그 다음에는 판화틀 위에 염료 전문가들이 만든 물감을 뿌리고 밀대로 색을 고르게 펴바릅니다. 장인이 판화틀을 들어올리자 아름다운 색상이 입혀진 스카프가 나타났습니다. 0.1mm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정교함에 여기저기서 "와아"하는 감탄사가 터져나왔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2시간 이상 반복하면 스카프 한장의 프린팅 작업이 완료된다고 합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더 이해하기 쉬우실 거에요. 화질설을 780p 이상의 HD로 설정하시면 현장의 분위기를 보다 더 생생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시연회가 진행되는 동안 누구나 자유롭게 장인에게 스카프에 관련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날 프린팅 과정을 한참 지켜보던 한 관람객은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습니다. "기계가 고도로 발달한 오늘날에도 왜 많은 시간과 노력을 요하는 수작업만을 고집하나?" 이에 아마두씨는 "기계는 여전히 장인들의 손을 따라잡지 못한다"라고 단호하게 답했습니다. 그는 그 예로 "오로지 사람이 직접 염색한 스카프만이 앞면과 뒷면의 색상이 정확히 일치한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관람객은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그렇다고 해도 언젠가는 기술이 사람을 따라잡을지도 모르는데 그 때는 어떻게 할것인가?" 아마두씨는 한치의 고민없이 대답했습니다. "그런 날이 올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때도 여전히 에르메스는 수작업을 고집할 것이다"라고요. 비록 엄청난 시간과 비용이 들어갈지라도 오로지 정성만이 진정한 명품을 만들 수 있다는 에르메스의 끈질긴 장인정신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대목입니다. 아마두씨는 또한 "제작공정에 있어서는 전통방식을 고수하는 에르메스이지만, 디자인에 있어서만큼은 혁신을 추구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우리가 만났던 '라 메종 데 까레'처럼 말입니다. 당신도 장인으로부터 에르메스 스카프의 탄생과정에 얽힌 이야기를 듣고 싶으신가요? 장소: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지하 1층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 T. 02-3213-2130 -월-목: 10:30-20:00/금-일: 10:30-20:30 일시: 2015년 4월 24일(금) – 4월 28일(화)
조약돌에 생명을, Akie Nakata
바닷가에 뒹구는 예쁜 돌들 집어온 기억, 다들 한번쯤은 있으실 거예요. 돌을 집어다가 어항이나 화분에 깔아두기도 하고, 여행 다녀온 기념으로 간직하기도 하고 또는 돌에 글씨를 써서 선물하기도 하고. Akie Nakata씨에게는 돌들이 그저 돌로 보이지 않았대요. 왠지 쟤네 동물처럼 생겼다 싶은 생각이 들었던거죠. 보통은 '얘 봐라 곰같지 않아? ㅋㅋㅋㅋㅋ' 하고 말았을텐데 그녀는 더욱 그 동물처럼 보이게 만들기로 했어요. 자신이 그 돌에서 무엇을 캐치했는지를 모두가 알 수 있도록 :) 차근차근 색을 넣고, 마지막 눈을 그릴 때 비로소 그 동물이 생명을 갖는다고 생각을 했대요. 어때요, 진짜 당장이라도 살아 움직일 것 같지 않아요? 그녀가 찾아낸 생명들을 함께 감상해 보시죠. 당장이라도 또아리를 풀 것만 같아 아니 이게 돌이라니 이제는 돌이라고 무시하지 말아요. 안도현의 시가 떠오르는 시점이로군요. 연탄재 함부로 발로 차지 마라. 너는 누구에게 한번이라도 뜨거운 사람이었느냐. 또는 김춘수의 꽃도 떠오르지 않나요?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준 것처럼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는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 다오. 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꽃이 되고 싶다. 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 싶다. Akie Nakata씨는 이 작업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Akie Nakata씨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폴스미thㅡ 전시 존좋후기
패션계의 대가 폴스미thㅡ 슨생님을 뵙고 왔습니다. 존좋(ㅈㄴ 좋은)... 까지는 아니지만 존좋 (ㅈㄴ 좋같은)도 아닌... 하지만 #존좋후기 에 올릴겁니다 어쨋든 후기니까 갠.찮.아. 폴스미스의 저 시그니쳐 핑쿠컬러에 꽂혀서 보러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네다 바로 이 컬러 👇 핑크에도 여러 핑크가 있따는거 아시죠. 다소 촌스러운 핑크가 있는반면 요러케 세련미가 좔좔 흐르는 핑크가 있습니다. 이 핑크에 꽂혀서 전시를 보고 왔어여 가격은 16,000원 전래 비쌈; 폴스미스 슨생님의 사무실 재현 문득 폴쌤과 저의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위에 사진은 폴쌤의 런던 작업실을 재현해둔 것이라고 합니다. 물건이 하도 쌓여서 책상에 앉은적이 없답니다. 아주 깊은 유대감을 느꼈습니다. 땡땡이 존예.. 누군가 실사용한 흔적이 보이는 자전거였습니다. 나였음 아까워서 못탔음ㅋ 안장 밑에 Paul Smith 로고 핵멋짐 하지만 전시를 보는 내내 한걸음 한걸음씩 멀어졌찌요... 폴쌤은 정말 열심히 사셨더군요. 자전거부터 시작해서 카메라 펜 캐리어 할 것 없이 엄청난 작업을 해오셨어요. 저거 다 못쓸것 같아요 너무 예쁘자나... 저 캐리어는 절대 수화물 못부칠겁니다 너무 예뻐서 어케 부침??ㅜㅜㅜㅜ 쇼를 준비하는 폴쌤의 사무실입네다 책상에 올려진 디테일에 눈이 갔어요. 내 사무실 책상엔 먹다남은 아메리카노나 굴러다니는데 말여 ㅋ 폴스미스는 영감을 얻기 위해 사진, 메모를 정말 많이 한다고합니당 보이는 것, 들리는 것, 느껴지는 것을 모두 기록하는거져. 이 기록이 작품의 원천이 되는것이고요 이르케 폴스미스가 수집한 작품만 해도.. 으마으마합니다. 이게 벽 두면을 차지하고 있는데 수집의 일부를 가져온거라고 해여 엄청나네 증말 저는 요게 제일 맘에 들었습니다. 넘나 커엽 아주 세련된 작품들 사이에 저 귀여운 표정을 발견하니 매우 친근하게 느껴졌습니다. 귀여웡 ㅜ.ㅜ 컬렉션 일부를 따온 모습 컬러감이 돋보이쥬?? 폴스미스쌤은 이르케 원색에 포인트가 되는 것을 좋아하시나봅니다. 니트도 예쁜게 너무 많아서 진심 입어보고싶었슴 자켓도 그냥두지 않져 저 핑쿠 디테일 보이시쥬?? 너무 귀엽습니다 이런거 뭐라고 하죠?? 이런 박음질 디자인을 뭐라고 했던것 같은데 아시는분 댓글좀 부탁쓰 요런 패턴도 갱장히 좋아하신다고 합니다. 요즘은 패턴도 전부 프린팅할 수 있는 시대라 훨씬 디자인도 발전했다고 해여 모두 디테일이 살아있는 옷들이라 보는 맛이 있었습니다. 믓찐 남정네들이 믓찐 옷을 입으니 배로 믓찌다~~!!!! 전세계 곳곳에 매장도 요렇게 다양하게 꾸며뒀습니다. 저는 미국에 핑크벽 폴스미스 매장 앞까지 갔는데 사진만 백만장 찍고 매장을 안들어갔다왔어여 이 멍충아..!!!! 너무 아쉽습니다 ㅜ.ㅜ 한국엔 대구와 신세계 본점 등에 매장이 있다구 합니다. 이 전시를 보면 10% 할인 바우쳐를 주니 살게있으면 요 전시 보고 가입셔 EVERYDAY IS A NEW BEGINNING! 매일매일이 새로운 시작이랍니다 여러분 나는 시작을 하고싶지 않은데말이져.. 어쨌거나 폴스미스 쌤과 한층 친해질 수 있는 전시였어여 하지만.... 그러나... BUT...!!!! 16,000원은 너무 비쌌어여 전시가 길지도 않았고 작품이 많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타 전시에 비해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당 가격만 떼고 본다면 나름 볼만한 전시였습니다! 하지만 너무 비싸 존좋도 존좆도 아닌ㅋㅋㅋㅋㅋㅋㅋ 후기였습니다!! 쨌거나 후기니까여 종종 다녀온 후기, 맛집, 써본 물건 리뷰 남길게여 팔로팔로미 존좋후기 팔로우 할래용
파리만큼 찬란한 부산의 밤 '크레이지 까레'
에르메스는 2009년부터 매년 실크 스카프의 전통과 그 속에 담긴 여성의 삶을 조망하는 프로젝트를 선보여왔는데요. 올해는"크레이지 까레(Crazy Carrè)"라는 테마로 특별한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특별한 도시를 선택했습니다. 바로 국제적인 항구 도시 부산. 저도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2년만에 처음으로 부산을 찾게 되었어요. SF영화에나 나올 법한 고층건물들과 오랜시간 자리를 지켜온 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풍광에 왜 에르메스가 부산을 선택했는지 단번에 이해가 되더군요.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기억하시나요? 파리에 온 관광객 길은 밤 산책을 갔다가 재즈와 패션의 전성기인 1920년대로 잊을 수 없는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요. 이 날 부산도 밤이 되자 마법처럼 전혀 다른 세계로 변했습니다. 달맞이길에 마련된 행사장. 뿌연 연기가 가득한 통로를 지나니... 그야말로 꿈같은 풍경이 손님들을 맞이했습니다. 열대의 새처럼 그네를 타고 있는 모델들. 이국적인 음식과 신나는 음악. 화려한 패턴이 펼쳐진 인테리어. 그야말로 에르메스 스카프 속 세계에 직접 발을 디딘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파티라기보다는 실크 스카프의 이야기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일종의 인터랙티브 아트로 꾸며졌습니다. 포토부스, 다트게임, 타투, 메이크업 등 에르메스의 프린팅에서 영감을 얻은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돼있었는데요. 저도 구경만 할 수 없었기에... 타투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제가 선택한 그림은 귀여운 표범이었어요. 조금 익숙한 얼굴(?)이라고 생각했더니 올해 S/S 컬렉션에서 만났던 그 녀석이더라구요. 타투를 도와줬던 모델도 이렇게 스카프에서 방금 튀어나온 것 같은 복장을 하고 있네요. 아쉽게도(?) 어니스트 헤밍웨이와 살바토레 달리는 만날 수 없었지만 대신 스크린 속에서만 보던 패션, 연예계 명사들이 나타나 행사장을 더욱 더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바꿔놓았습니다. 먼저 모델 이현이씨. 배우 이준기씨. 가수 에릭남씨. 분위기가 한창 무르익어 가고 있을 때 쯤. 어디선가 'Cest Si Bon'이 흘러나오기 시작하더니 에르메스 스카프를 멘 무용수들이 관객들 사이를 휘저으며 교태를 부리기 시작합니다. '크레이지 까레'의 하이라이트인 캉캉 공연이 시작된 것인데요. 순식간에 부산이 19세기 파리의 물랑루즈로 변한 듯 합니다. 짜잔! 이윽고 공연을 끝낸 무용수들이 관객들의 손을 잡아 끌기 시작합니다. 무용수와 손님들이 무대위에서 춤을 추며 로트렉의 포스터 속 한 장면같은 모습을 만들어 내는 것을 뒤로 하고, 저는 다시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밤 산책이 끝나고. 홀로 고요한 부산의 야경을 바라보고 있으니, '크레이지 까레'의 세계에서 겪었던 모든 일들이 꿈처럼 아득하게 느껴집니다. 전부다 신기루는 아니었을까? 문득 팔을 보니, 귀여운 표범이 저를 올려다 봅니다. 그것으로 대답은 충분했습니다. ▲ 글로는 못 담은 '크레이지 까레'의 생생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재생버튼을 눌러주세요 :)
극강의 리얼리티, Ken Nwadiogbu
지금부터 보여드릴 이미지들은 모두 그림이에요. 다시 한번, '그림'만을 보여드리겠다고 약속드립니다. 그것도 다른 도구는 일체 사용하지 않고, 오직 연필로만 그린 그림이요. 아니 그러니까... 혹여 뭐라고 하시는 분 계실까봐 정정하자면 그림을 찍은 사진이죠. 우선 한장 먼저 보고 시작하시죠. 어때요. 당장이라도 저 뚫린 구멍으로 얼굴을 내밀 것만 같은데, 입 간지럽다고 투덜댈 것 같은데 그림이라니. 이렇게 보니 아, 그림이구나 싶기는 해도 쉬이 믿어지지는 않아요. 아직도 혼란스럽다... 게다가 연필로만 그렸단 말이에요. 어떻게 그럴 수가 있는걸까. 더 놀라운 건, 찢어진 종이를 덧댄거라고 생각했는데 찢어진 종이마저 그림이라는 사실. 뭐야 이 사람 무서워... 이런 세심함이라니 이런 스킬이라니. 근데 더 놀라운 건 뭔지 아세요? 요것도 그림이라는것 ㅋㅋㅋ 비닐을 씌운게 아니에요, 다 그림이에요... 근데 사실 진짜 놀라운건 이게 아니라 이 남자, 공대생이랍니다 ㅋㅋㅋ 미술에 'ㅁ'자도 모르는 그냥 레알 공대생, 토목공학과. 미술을 배워본 적은 한번도 없대요. 모든 것이 그저 독학으로 얻은 스킬. 뭐야 이 사람 그냥 천재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저 종이 구겨지고 찢어진 것도 다 그림이에요. 와... 너무 대단해서 변태적이라는 느낌까지 든달까. 그림인줄 알면서도 마치 날 쳐다보는 것만 같고 당장이라도 눈물이 똑 떨어질 것만 같고. 다섯살 때부터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지만 이렇게 좋아하고 잘 함에도 불구하고 교육을 받지 못했던 건 부모님의 우려 때문이었어요. 앞으로 먹고 살 길이 막막할 수 있으니 걱정스러울 수 밖에 없었죠. 더구나 이 청년이 살고있는 라고스에서는 더더욱 그랬조... 그래서 대학도 전혀 그림과 무관한 곳으로 가게 되었지만 다 우리 아이가 잘 살았으면 좋겠는 마음인 것을 이 청년도 알았겠죠. 그래서 그의 그림들이 모두 어떤 틀들을 찢고 나오려는 양상을 띄고 있는 게 아닐까요. 또는 숨기고 있지만 찢어진 종이 너머로 슬쩍 드러내는 욕망들까지. 바로 윗줄의 그림들처럼 아프리카 원주민들의 심볼을 차용한 그림들을 그리기도 하고요. 나고 자란 곳, 많이 나아지고는 있지만 아직도 종종 힘든 흑인에 대한 인식 등등의 모든 것들이 그의 작품을 만든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지금은 당연히 부모님들도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주고 계시죠. 곧 이 청년의 첫번째 단독 전시회가 있을 예정이라 많이 바쁘다고 해요. 어쩌면 이 시대에서 가장 약자일 수 있는 아프리카 여성의 '강함'에 대한 전시라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더불어 혹여 근처에 계시는 분들은(ㅋㅋ) 체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더 많은 그림들은 이 청년의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에르메스와 미리 떠나는 자연 속 여름 바캉스
얼음이 녹고, 동면하던 벌레들이 깨어난다는 2월 4일 입춘절. '입춘(立春)'이라는 이름이 무색하리만큼, 바람이 찼지만 설레는 발걸음으로 메종 에르메스 도산공원점을 찾았습니다. 그 곳에서 미리 만나본 올 봄 여름 트렌드, 빙글러 여러분께만 보여드릴게요. (* 사진이 많으니 넘기면서 봐주세요) 올해 에르메스 S/S 컬렉션의 주요 테마는 '자연' 테마에 걸맞게 곤충, 열대어, 표범 등 동식물에서 따온 다양한 모티브들과 강렬한 컬러의 아이템들이 소개됐습니다. 에르메스에서 가장 널리 사랑받는 아이템 중 하나인 실크스카프가 가장 먼저 제 시선을 붙잡았습니다. 아름다운 프린트가 그려진 스카프를 한장한장 펼쳐가며 그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상상하고 있자니, 어쩐지 그림책의 페이지를 넘기며 환상적인 모험을 꿈꾸던 어린아이로 돌아간 기분마저 살짝 들더군요. 에르메스의 이야기를 감상하실 때 놓치지 말아야할 것. 바로 숨어있는 디테일입니다. 얼핏 보면 프린트만 눈에 들어오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음각으로 디자인된 패턴들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런 재치있는 디테일들이 오래보아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만드는 것 같아요. 귀여운 여성용 보타이도 소개됐는데요. 평소입던 의상에 댄디하면서도 독특한 느낌을 더하기에 안성맞춤일 것 같습니다. 자연은 모든 것의 시작이기도 하죠. 이번 시즌 에르메스의 액세서리들은 브랜드의 시작인 마구(馬具)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습니다. 스카프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아이템인 에르메스의 팔찌도 새 시즌을 맞아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얼룩말, 표범의 일러스트로 역동적인 느낌을 더하는가 하면, 스트로우(straw)로 오가닉한 분위기를 살리기도 했습니다. 지난 12월 서울 한복판에서 열렸던 에르메스 2016 S/S 패션쇼 기억하시나요? 런웨이에서 멋진 자태를 뽐냈던 의상들도 이 자리에서 다시 한번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가까이서 보니, 보지 못했던 디테일들이 눈에 더 잘 들어오더군요. 전 조만간 찬 바람을 피해 따뜻한 나라로 이른 바캉스를 떠날 계획인지라, 스윔웨어에 특히 눈길이 갈 수 밖에 없었어요. 경쾌한 프린팅의 비키니부터 미니멀한 원피스까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디자인들이 여행을 더욱 기다려지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흔히 패션의 완성이라고 하는 신발을 보실 차례. 여름의 상징 웨지힐과 샌들부터 최근 트렌디해진 뮬까지 다양한 스타일들이 개성을 뽐냈습니다. 패션커뮤니티에 스포츠화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에르메스에서도 최근 멋진 운동화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부드러운 소재와 절제된 디자인, 그리고 발랄한 색채. 나데주 바니 시뷸스키가 아트디렉트를 맡은 후 더욱 영해지고 캐주얼해진 브랜드의 감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아이템이 아닐까싶네요. 패션러버들의 로망과도 같은 에르메스백도 새롭게 변신했습니다. 제가 가장 눈여겨봤던 백은 첫번째 사진속의 가방이에요. 최근 몇시즌간 여러 브랜드에서 앞다투어 버킷백을 선보일 정도로 크게 유행중이죠. 에르메스에서도 역시 버킷백을 내놓았는데요. 색다른 점은 프레임과 파우치가 분리되서 다른 컬러끼리 믹스매치하거나, 심지어 따로 들 수 있다는 것. 에르메스다운 재기발랄함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179년 세월동안 전통을 고수하는 것으로 이름높은 에르메스지만, 동시에 가장 발빠르게 IT시대에 맞춰 움직이고 있는 패션하우스이기도 하죠. 2015년 애플과 함께 선보여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애플와치는 물론 아이패드 케이스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직접 만져볼 수 있었어요. 디자인만으로 업계 최고의 자리를 내놓지 않는 두 브랜드의 합작품답게 편리성을 극대화하면서도 동시에 아름다운 조형미를 살려냈습니다. 단순히 옷걸이에 걸어놓고 감상하는게 아닌, '입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라는 마음을 들게하는 컬렉션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잠시 현실은 뒤로 하고 자연의 품으로 떠날 수 있다면, 에르메스의 어떤 아이템과 함께 하고 싶으신가요? 이국적인 실크스카프 아니면 실용적인 운동화? 마구에서 모티프를 따온 쥬얼리 혹은 세련된 애플워치? 궁금해요! 댓글로 알려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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