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ETS
2 years ago10,000+ Views
띵동~ 케이크 굽는 델리 민주의 집에 놀러 갔어요!
출처: allets.com
출처: allets.com
사랑스러운 파티시에, 유민주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해 베이킹 실력은 물론 사랑스러운 매력까지 뽐낸 ‘글래머러스 펭귄’의 유민주 파티시에! 하지만 실상은 맛있는 케이크를 선보이기 위해 발로 뛰는 생계형 빵집 사장님인데요. 폭풍 스케줄 속에서도 언제나 밝은 표정의 그녀는 최근 소담한 아파트에 새 둥지를 틀었답니다. 이사한 집 곳곳에는 일, 휴식, 미모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그녀만의 생활 꿀팁이 숨어있어요. 함께 둘러볼까요?
출처: allets.com
펭귄 언니의 거실 활용법
펭귄 언니는 대대적인 인테리어를 시도하는 대신 위트 있는 일러스트, 꽃 등의 포인트 소품으로 22평 아파트를 사랑스러운 공간으로 꾸몄어요. 이곳은 그녀가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인데요.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거실 소파에 멍하니 앉아있는 시간을 특히 좋아해요. 그러면 밖에서 느낀 피로와 긴장감이 사르르 녹아버린대요.
출처: allets.com
좋아하는 그림 배치법
TV 옆에 유머러스한 일러스트 액자를 세워둔 것도 같은 이유예요. 왼쪽 그림은 절친한 아트 디렉터의 전시에서 구입한 마키 노소카와의 작품이고 벽에 세워 둔 오른쪽 그림은 아티스트 장 줄리앙의 일러스트랍니다. 식사 전, 사진으로 기록을 남기는 21세기 디지털 세대의 모습을 위트 있게 풍자해 펭귄 언니의 취향을 저격했죠.
출처: allets.com
펭귄 언니의 미니 오피스
독특하게도 그녀의 거실은 서재를 겸해요. 거실 벽을 바라보도록 배치한 책상에서 휴식 중에도 바쁜 일들을 해결하는 그녀의 열정이 느껴지죠. 방송에서는 수줍은 염소 누나지만 본업으로 돌아오면 멋진 파티시에 펭귄 언니거든요~
출처: allets.com
영감을 주는 공간, 책장
책상의 반대편에는 책장이 보여요. 펭귄 언니는 이 책장 앞에 앉아 책 읽는 시간을 좋아해요. 그녀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책부터 팬톤 컬러 칩까지 글래머러스 펭귄을 오픈할 때부터 지금까지 많은 영감을 준 책이 꽂혀있답니다. 참고로 이사가 잦은 싱글 남녀에게 강추한대요. 분리와 조립이 쉬워 책장은 물론 사이드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는 팔방미인 리빙템이거든요.
출처: allets.com
그녀의 온전한 휴식법
펭귄 언니의 침실 입구에는 바퀴 달린 트레이가 있어요. 이 트레이는 핸드 크림, 향초 등 소소한 물건을 올려놓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죠. 특히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꼭 트레이 위에 올려두는데요. 펭귄 언니 말에 따르면. "숙면에 방해되는 요소를 침실에 두지 않는 것이 스스로 정한 규칙이랍니다. 2시간을 자더라도 푹 자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라고 하네요.
출처: allets.com
오직 숙면을 위한 공간, 침실
펭귄 언니의 침실엔 스마트폰만 없는 게 아니었어요. 대부분의 여자 방에서 찾아볼 수 있는 화장대나 거울도 없답니다. 대신 침대에는 경쾌한 오렌지톤의 침구를 깔아 침실 분위기를 밝게 꾸몄어요.
출처: allets.com
향초 대신 룸 스프레이
공간의 향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펭귄 언니. 그래서인지 침실 곳곳에서 향초와 룸 스프레이를 볼 수 있었는데요. 향 제품을 사용하는 펭귄 언니만의 사소하지만 중요한 팁이 있다고 해요. 바로 자기 전에는 향초 대신 룸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인데요. "향초를 켠 순간 끄고 자야 한다는 생각에 깊이 잠들 수가 없죠. 좋은 향기를 맡으며 잠들고 싶다면 룸 스프레이를 이용하세요."
출처: allets.com
친하지 않아도 괜찮아!
마지막으로 구경한 곳은 주방. 사실 펭귄 언니는 주방과 친하지 않아요. 독립 초기에 자제력을 잃고 야식을 자주 먹었더니 건강이 급격하게 나빠진 경험이 있거든요. 그래서 먹을 거리는 최소한으로만 채워 놓는대요. #그것이_바로_싱글녀의_길
출처: allets.com
집에서 자주 요리하지는 않지만 주방에 대한 애정은 크다는 그녀. 주방 공간 역시 유민주 파티시에 특유의 밝은 분위기로 가득해요. 특히, 버려진 도자기에 어린이의 모습을 그린 아티스트 에톨 위트모어의 작품을 식기와 함께 자연스럽게 배치했는데요. 아이를 좋아하는 그녀의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었어요.
출처: allets.com
초간단 힐링 수프 레시피
주방을 공개한 펭귄 언니, 자취생들을 위해 간단한 요리 레시피를 공개했는데요. 바로 펭귄 언니의 엄마표 치킨 수프! 당근, 양파, 샐러리 등의 채소와 치킨 스톡을 넣고 끓여 육수를 낸 다음 지방이 적은 닭가슴살을 넣고 끓이면 간단하게 완성이랍니다. 오늘 저녁도 라면으로 때울 생각이라면, 치킨 수프를 만들어보세요.
출처: allets.com
그녀의 드림 하우스
펭귄 언니와 함께한 즐거운 집들이를 마칠 시간! 그녀가 꿈꾸는 집은 어떤 곳인지 물어봤요. "오랫동안 먹어도 질리지 않는 쌀밥 같은 집이었으면 좋겠어요! 기회가 된다면 남해에서 사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7년 전 우연히 들른 남해에서 본 해안 도로와 특유의 평화로운 분위기가 잊혀지지 않거든요. 그곳에서 살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멋진 실버 타운을 만들고 싶어요."
출처: allets.com
출처: allets.com
1 comment
Suggested
Recent
귀여워 ㅋ
14
1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