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pin
10,000+ Views

남자 옷 잘 입는 방법에 대해 1편

우선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다" 라는 명제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싶다.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다 라는 말은 굉장히 일반적인 관념이다.
하지만 사실 이 말은 더 자세히 뜯어보면
"얼굴이 잘 생긴 사람이 잘 어울리는 옷이 많다" 는 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사실은 패션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얼굴이 잘 생긴 남자는 대충 옷을 입어도 어울릴 수 있다 = > 옷 잘 입는다는 소리를 듣기 쉽다. = > 그럴수록 옷을 잘 입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 > 옷을 실제로 잘 입게 된다.
반면 얼굴이 별로인 남자는 옷을 열심히 입어도 => 사람들이 잘 모른다
=>ㅅㅂ옷 잘 입어 봤자네 => 대충 입게 된다 => 옷을 실제로 못 입게 된다.
별로인 남자가 계속 패션에 관심을 가지고 어중간하게 잘 입는 단계를 뛰어 넘거나 혹은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패션을 찾게 된다면 분명 얼굴을 극복하고 옷 잘입는 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대게 그 단계를 넘어서지 못하고 "옷에 신경써봤자.." 라며 좌절하게 된다.
우리가 가끔 보는 못 생겼는데 패션으로 커버쳐서 매력 넘치는 남자는 그걸 극복한 대단한 경우임.
어찌되었든 중요한 사실은
"얼굴이 못 생겨도 옷을 잘 입을 수 있고, 여자는 얼굴이 잘 생긴 것 보다 옷을 잘 입는 남자를 좋아한다."
이쁜여자 좋아하는 너희도 강남역 지나가다 꼴리게 입은 여자 보면 얼굴 안 따지고 좋은 것과 같다. 꼭 이런 경우가 아니어도 얼굴은 별론데 옷을 잘입어서 끌리는 여자를 본 경험이 한둘은 있을거다. 여자는 이게 남자보다 더 크다.
물론 너네는 옷을 어느정도 입는 잘생긴 남자를 이길 수는 없다. 그리고 잘생긴 남자는 대부분 옷도 어느정도 입을 줄 안다. (아까 내가 말한 프로세스를 거쳐서) 하지만 ㅎㅌㅊ인 너희도 옷빨로 ㅍㅌㅊ 들은 이길 수 있다는 뜻이다. (얼굴이 ㅍㅌㅊ 라면 ㅅㅌㅊ랑도 붙어볼 수 있음)
(류승범은 얼굴이 잘생긴 것은 아니지만 탁월한 패션감각으로 실제로 그를 본 여자들은 매우 좋아한다고 한다.)
그럼 내 스타일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느냐?
우선은 나에게 맞는 사이즈, 나에게 맞는 색, 그리고 유행을 챙기면 된다.
그렇게 기본을 챙긴 뒤 나만의 스타일을 찾는 것이다. (2편 내용)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남자들의 "전반적인 옷을 못 입는 이유"를 점검하고 가는 것이다. (이것이 1편의 본론이다)
남자들이 옷을 못 입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패션에 관심이 없다는 것이다" 여자들은 길가면서도 다른 여자 패션을 보는데... 남자는 대부분 길을 가며 여자의 얼굴과 다리를 본다.
기본적으로 요즘 어떤 옷들이 나와있고 어떤 식으로 사람들이 입는지 많이 보고 아는 것이 패션의 고수가 되는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쉬운 방법이 룩핀이라는 앱을 설치하는 것이다.
이 앱에는 매일 같이 코디가 몇개 씩 업데이트 된다. 이 코디만 참고하면서 봐도 옷장에서 좀더 괜찮은 옷을 꺼내 입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요즘 쇼핑몰이나 브랜드에서 어떤 옷이 잘 팔리는지 집계하여 순위로 보여주는데 최근의 유행이나 옷들의 가격대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여기서 옷과 코디를 꾸준히 참고하는 것만해도 패션왕으로 가는 길의 1단계는 통과하는 것이다.
2편 계속.. 앱 다운 링크 (안드&아이폰) : http://abr.ge/yjrk
Comment
Suggested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