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naG

12월 제주도 가볼만한 곳 '위미리 동백군락지'

12월 제주도 가볼만한 곳 위미리 동백군락지 위미리 927 / + 위미리 와랑와랑 카페 근처에 또 하나의 동백군락지가 있다. 하지만, 그쪽의 개화기는 1월이 지나고 피어난다고 한다. 내비게이션에서 남원읍 위미리 927을 찾아갔다. 1차 동백꽃을 둘러본 후 연화사 부근의 또 다른 군락지를 찾았다. 마을 안쪽으로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다 보니 조용한 골목으로 카페가 3개나 있었다. 와랑와랑 카페 가까이 동백군락지는 아직 개화전 가뭄에 콩 나온 듯 듬성듬성 몇 송이 피어났다. 작년, 아니 올 2월 너무 늦게 도착한 위미리 동백군락지는 동백꽃은 이미 떨어질 대로 떨어지고 초록초록한 잎사귀만 붙어있고, 아쉬운 마음 질질 끌며 돌아섰던 기억이다. 기필코!! 정신 발휘했다. 올해 기필코!! 위미리 동백군락지 개화시기 맞추리- 맞춰보리- 하며, 부지런히 달려갔다. 더 많은 이야기 _ http://naver.me/FS3EZmoG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여기는 아는곳이죠?^^ 저는 늦게 알아서 1차방문때 꽃을 제대로 못 봤어요~^^;;;
(no title)
하이원에서 내려오는길 들른 사북탄광문화관광촌 탄광은 멈추었지만 역사는 살아있다 갱도에 들어가서 석탄 의 역사를알수 있는 동영상을 볼수 있다 무료로 정시 마다 갱도 열차가 출발한다 시간 맞춰 방문해야 기다리지 않아요 광부의 일터가 고스란히 남은 곳 1962년부터 2004년까지 석탄을 캐던 동양 최대의 민영탄광인동원탄좌가 폐광된 이후 관광객에게 공개되고 있는 곳으로 당시의 샤워실, 채탄 장비실, 세화실 및 광산 장비 등 폐광된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어 현장감과 사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강원랜드와 탄광에서 일하던 광부들이 포함된 사북읍 번영회가 공동으로 탄광문화관광촌을 지속적으로 조성중에 있으며 탄광역사체험장(갱도열차체험) 등을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이용시간 - 매주 화요일~일요일 09:00~17:00  쉬는날 - 월요일, 공휴일 체험가능연령 - 누구나 1962년 설립된 국내 최대규모의 민영탄좌인 동원탄좌가 1989년 석탄산업 합리화 정책으로 생산량이 감소하고 2004년 10월 31일을 마지막으로 폐광하게 되면서 이후 관광도시로 변화를 시작한 사북과 함께 새롭게 사북 탄광문화관광촌으로 변화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시절 광부들의 샤워장, 로커룸, 사무실등 시간이 그대로 멈춰있는 느낌도 들면서 탄광갱도 입갱체험 등의 체험활동이 잘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정선여행 #정선볼만한곳 #사북탄광문화관광촌 #정선탄광 #갱도체험 #강원가볼만한곳 #나는원도갑니다 #강원도요 #강원seoeon #강원도청 #강원도 #강원가볼만한곳 #마카오서 #국내여행 #여행지 #여행에미치다 #여행자 #여행스타그램 #여행은언제나옳다 #인스타여행 #멋여행 #가슴떨리는여행 #럽스타그램 #소통 #맞팔해요 #traveler #travelgram #travel
Extra. 고요한 열정의 섬. 제주도 - 2
벌써 한주가 지났군요! ㅎㅎ 다들 잘 지내셨나요? 내일부터 비가 많이온대요... 다들 우산 챙겨보아요! ㅎㅎ 그럼 오늘도 시작해볼까요?! 오늘도 슬쩍 광고를... ㅎㅎㅎㅎ http://brunch.co.kr/magazine/gchung Extra. 고요한 열정의 섬. 제주도 – 2 조금은 늦은 아침. 문을 열고 나오니 따스한 햇볕이 우릴 반긴다. 아직은 겨울임에도 이미 문앞에는 봄이 시작됐다. 상쾌한 하루의 시작이다. 느지막히 아침을 먹고 커피까지 마시고 나니 이미 세상은 각자의 바쁜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우리도 할 일을 해야지. 대포해안 주상절리대로 향한다. 해안길을 따라 가는길. 하늘이 참으로 맑다. 어제까지의 흐린 날씨가 거짓말처럼 느껴진다. 주차를 하고 입구를 들어가니 저 멀리 바다가 보인다. 주상절리에 대해 가볍게 설명을 하자면 용암이 급격한 냉각에 의해 생성되는 지형으로 보통 4~6각형의 긴 기둥모양을 형성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의 해안, 경주, 광주 무등산 등 다양한 곳에서 볼 수 있다. 겨울의 시림을 담은듯한 바다는 고요하기만하다. 잔잔한 바다에 요트가 떠있다. 찬란히 깨지는 빛 사이로 떠있는 요트가 참으로 운치가 있다. 대포해안 주상절리대는 주상절리도 참으로 멋지지만 그것이 다는 아니다. 쏟아질듯한 해안 절벽을 걷고 있으면 어느새 바다의 웅장함이 마음속에 들어온다. 마음에서는 알 수 없는 무엇인가가 흘러넘친다. 아무래도 인자는 되기 힘든가보다. 역시 산보다는 물이 좋다. 산책길을 따라 곧게 뻗은 해송이 참으로 멋지다. 상쾌한 산책을 마치고 나니 한라봉 아이스크림이 눈에 들어온다. 겨울의 제주도이다. 어찌 거부하겠는가. 각자 한손에 하나씩 들고 차로 향한다. 아직은 유명하지 않은, 그래서 더욱 정감이 가는 군산오름으로 향한다. 군산오름은 정상에서 한라산, 서귀포일대를 전부 조망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일출이 유명하다고 한다. 조망이 좋은 곳이라 일본의 군화에 밟히기도 했던 곳이다. 진지동굴이 이곳에도 있다. 참으로 마음이 아프다. 오름답게 약간의 등산은 필수이다. 대략 20~30분을 걸어올라가면 순간 길 끝으로 하늘이 나타난다. 탁트인 풍경이다. 구름이 손에 잡힐 듯 가까이 떠간다. 저 너른 난드르가 눈아래 펼쳐진다. 참으로 시원한 풍경이다. 조금은 늦은 점심. 아침을 느지막히 먹어서인가 이제야 배가 고파지기 시작한다. 오늘 점심은 고기국수가 땡긴다. 제주도의 향토음식인 고기국수에 대해 조금 설명을 해보자. 이 섬의 고기국수는 흑돼지를 고아낸 육수에 수육을 올려 한상차려나온다. 일종의 국밥이라 볼 수도 있겠다. 보통 잔칫날이나 경조사때 혹은 간단한 식사나 해장을 위해 먹고는 했다고 한다. 일종의 제주도의 소울푸드이리라. 제주도에서는 의례에 돼지고기를 가장 중히 여겼다고 한다. 돼지가 다산과 생산의 의미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덕분에 제주도에서는 보통 고기라 함은 돼지고기를 말하곤 한다. 결국 고기국수도 그렇게 이름붙여졌겠지. 제주도에 온다면 꼭 배지근한 고기국수 한그릇씩 즐겨보도록 하자. 오랜만에 찾은 식당은 유명세만큼이나 사람이 가득가득하다. 앉아서 주문을 하니 10분도 지나지 않아 음식이 준비된다. 아무래도 음식 특성상 그것이 가능한것같다. 조금은 심심한 육수 한모금을 떠먹는다. 진한 사골의 맛이 임안을 휘감는다. 이맛을 어찌 잊으랴. 다대기 약간. 김치 한임. 완벽한 한끼가 따로 없다. 같이 시킨 만두도 한입 베어 물어본다. 든든한 배를 두드리며 다음 목적지로 향한다. 이번 목적지는 성 이시돌 목장이다. 이 목장은 가톨릭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우유가 참으로 맛난 곳이다. 이시돌은 스페인 마드리드 출신의 성인이다. 이시도르라고도 하며 평생 농부로 살아온 사람이다. 농부를 돌보는 성인으로 추앙받는 사람이기도하다. 이 목장은 목장 자체도 유명하지만 가톨릭 신자들에게는 피정의 장소로도 유명하다. 산길을 따라 가다보면 어느순간 너른 벌판이 나온다. 그 벌판에서 뛰어노는 말과 소가 보인다. 참으로 목가적이고 평화로운 풍경이다.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조그마한 카페가 보인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주차를 하고 풍경에 물들어있다. 우리도 카페로 들어간다. 카페에는 이곳에서 직접 만든 우유를 이용한 많은 유제품을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 밀크티가 참으로 마음에 들었다. 고소하고 달콤하기까지 한 우유가 홍차의 맛을 더욱 진하게 만들어준다. 한잔의 즐거움이란 이것을 두고 한 말이리라. 카페에서 나오면 테쉬폰이 보인다. 페르시아의 테쉬폰 궁전에서 시작된 건축양식인데 이곳에서 적용하여 목동들의 숙소겸 쉼터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카페에서 조금 더 차를 타고 들어가면 가톨릭의 성지가 나온다. 삼위일체 대성당과 그 뒤로 새미 은총의 동산, 성이시돌 피정의 집 등을 볼 수 있다. 특히 주차장에서 볼 수 있는 기념품점에는 우유를 이용한 다양한 물품등을 팔고 있다. 특히 우유잼이 정말 맛있으니 꼭 먹어보도록 하자. 은총의 동산과 세미소오름을 걷고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오는길. 해가 지기 시작한다. 일몰을 보기 위해 바로 근처에 있는 금오름으로 향한다. 신을 뜻하는 금을 가진 이 오름은 과거부터 신성시 여기던 곳이었다. 노을을 뒤로 페러글라이딩이 한참이다. 하늘에서 바라보는 노을은 어떤기분일까. 그저 바라만 보고있어도 가슴이 뭉클해진다. 이제 올해의 마지막해도 한번밖에 못보겠구나. 아쉬움이 밀려온다.
영국의 문들을 찍어 보았다+_+ #예쁨주의
이왕 온 김에 반가워해 주시는 분들도 (아주 조금) 계시니까 저도 반가운 마음에 더 올려 봅니다 옛날에 아주 먼 옛날에 예쁜 창문 모음 시리즈 올렸던 거 기억하는 분 호옥시 계신지 모르겠지만 그 때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던 기억이 나서 오랜만에 문 시리즈를 가져와 봤어영! 요런 느낌으루다가 아니면 요런거! 그 때는 이런걸 올렸더랬져 다시 봐도 예쁘구만 오늘은 위에서 본 사진들과 같이 Bella Foxwell라는 사진 작가가 찍은 런던의 현관문 사진들을 보여 드릴 예정이에여 +_+ 우리나라와는 일반적인 주거 형식이 다른지라 집주인의 취향껏 꾸며진 현관문들 함께 보실까여? 아니 이건 마치 동화 속... 예쁘다...+_+ 여기까지만 봐도 컨셉이 보이는게, 작가의 의도는 웨스 엔더슨의 영화 속에 나오는 것 같은 문들을 찍었다고 해여. 잠시 웨스엔더슨이 누군지 알려 드리자면 ㅋㅋㅋㅋ 요런 분 ㅋㅋㅋ 한국에서도 그랜드부다페스트호텔과 문라이즈킹덤으로 유명하시져 동화적인 색감으로 유명하신 분+_+ 계속 보실까여? 영화 배경 같은 문들을! 너무 많나 싶어서 좀 빼긴 했는데 그래도 많아서 뭘 더 빼지 고민하다가 다 예뻐서 그냥 에라 몰라 넣어 부렸어요 ㅋㅋㅋㅋㅋㅋ 더 많은 예쁜 문들이 보고 싶으시다면 이 사진 작가분의 인스타그램으로 가보시길! 여기입니당 +_+ 그럼 오늘도 눈요기거리 드리기를 완료했으니 진짜 이만... 언젠가 (어쩌면 곧) 또 올게여!
Extra. 고요한 열정의 섬. 제주도 - 3
https://www.vingle.net/posts/3013913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ㅎㅎㅎ 제글이 오를줄은 몰랐는데... 더 열심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그런의미로 오늘 3편 갑니닷! Extra. 고요한 열정의 섬. 제주도 - 3   2016년의 마지막의 시작은 향긋한 커피향과 눈부시게 푸르른 하늘과 함께이다. 살짝은 차가운 공기가 상쾌하게 머리를 헝크러트린다.   첫 목적지는 동백동산이다. 이름답게 동백나무가 많은 곳이다. 동백 외에도 난대성 수림이 잘 가꾸어진 숲이다. 만장굴로 가는 길목에 있어 무심코 지나치기 쉽다. 주차장에 들어가니 약간의 차만 주차되어있다. 숲의 입구에는 돌하르방이 우릴 맞이한다. 숲이라 많이 올라가야할것 같지만 이곳은 완만한 평지로 산책하기 딱이다. 입구로 들어간 순간 거대한 나무들이 태양을 가린다. 겨울임에도 도토리가 있는 모양이다. 몇몇 사람이 줍고있다. 여러분... 그거 불법이에요... 그리고 동물들도 먹고살아야죠... 씁쓸하게 바라보고 다시 길을 나선다. 덩쿨식물로 한가득이다. 살아숨쉬는 자연이란건 이럴게 다양한 식생이 서로 함께 살아가는 것이겠지. 수초로 가득한 연못을 지나니 숲이 끝날기미가 보인다. 저 멀리 빛이 내려오기 시작한다. 잠시동안의 산책으로 더워진건지, 날씨가 더운건지 땀이 나기 시작한다. 제주도의 낮은 겨울같지않아 좋다. 차로 돌아와 가볍게 끼니를 때운다.   두번째 목적지는 만장굴이다. 사실 오늘의 주 목적지였다. 만장굴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첫날 갔던 거문오름까지 이어진다. 만장굴은 8928m나 되는 굴의 크기답게 제주도 방언 중 아주 깊다는 뜻의 만쟁이거머리굴로 불렸다고 한다. 이 굴은 김녕사굴, 용천동굴, 제주당처물동굴로 이어져 해변까지 닿으며 남쪽으로는 거문오른까지 이어지는 거문오름 용암동굴계 중 하나이다. 내부의 높이와 너비도 만만치않다. 용암동굴답게 용암종유, 용암석순 등과 함께 매끈한 벽면이 매우 인상적이다. 만장굴의 입구는 총 3개로 그중 제 2입구인 남산거머리굴만 대중에게 공개되어있다. 내부를 보기 위해서는 대략 1시간이 소요된다. 그 끝에는 용암이 떨어져 굳은 돌기둥이 있다. 만장굴은 초등학교 이후로는 처음이다. 정말 오랜만에 찾은 곳 답게 곳곳에 추억이 묻어있다.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한 뒤 꽤나 깊은 계단을 내려간다. 점점 따뜻하고 축축한 바람이 올라온다. 내부는 연중 12도를 유지한다고 하니 그 덕분듯하다. 약간 들어가면 6m는 되어보이는 높은 천장이 나온다. 한따 제주관박쥐와 긴가락박쥐가 수많이 살았을법하다. 한참을 걸었을까. 동굴의 분위기가 바뀐다. 용암선반, 용암표석 등 다양한 용암동굴생성물이 나온다. 조금 더 걸어가니 거대한 용암기둥이 그 자태를 드러낸다. 공개된 길의 끝에 다다랐다. 저 위에 난 조그마한 구멍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생각하니 놀랍다. 다시 돌아가는 길. 익숙해져서인가 디테일에 눈길이간다. 특히 벽면의 질감이 눈에 들어온다. 매끈하게만 느껴졌지만 자세히보니 울퉁불퉁하다. 내가 용암이 된것마냥 벽면을 훑어본다. 차가운 기운이 손끝으로 전해진다. 저 앞으로 나무가 보이는것을 보니 드디어 동굴의 마지막에 도착했나보다.   동굴을 나오니 상당히 배가고프다. 아직.노을까지는 시간이 남았으니 서쪽으로 향하며 식사를 하시로 한다.   겨울이라 확실히 해가 빨리진다. 오후 5시인데 벌써 하늘이 불그스름해지기 시작한다. 서쪽해안을 따라 마냥 내려가고만 있다가 한림읍근처 해안도로에서 처음보는 비경에 마음을 빼앗겼다. 비양도를 배경으로 한폭의 그림이 펼쳐진다. 우리만 그런게 아닌모양이다. 벌써 꽤나 많은 사람들이 지는 해를 바라보고있다. 나도 서둘러 삼각대를 설치한다. 2016년의 마지막해가 지고있다. 별일 없이 무사히 지나간 한햐에 감사할 따름이다. 참많은 일이 머리속을 지나간다. 항상 날 바라봐준 태양에 감사의 인사를 보낸다. 내년도 잘부탁해! 내일아침에 다시 인사하자! 태양도 마지막이 아쉬운지 그 흔적을 바다위에 남긴다. 마지막 해를 뒤로하고 숙소로 돌아가는 길. 정난주 마리아의 묘에서 기도를 드리고 성당으로 향한다. 마지막 미사와 함께 2016년을 배웅한다.   새벽 5시. 아직은 어두컴컴한 하늘이 지금의 시간을 말해준다. 2017년의 첫 해를 보기 위해 서둘러 집을 나선다. 성산일출봉에는 벌써 수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있다. 매표소로 향하는데 직원들이 막아선다.   “안전문제상 부득이하게 인원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더이상의 등반은 힘들듯합니다.”   낭패다. 전혀 예상치 못했다. 아쉬운 발걸음을 돌려 차로 돌아간다. 이대로는 포기할수없다. 문득 과거 다른 곳에서 본 일출이 떠올랐다. 섭지코지로 향한다. 성산에서도 멀지 않아 금방 도착했다. 다행히 사람이 적다. 해변으로 내려가 자리를 잡는다.   불안함이 밀려온다. 하가 뜰 시간이 다가왔음에도 어둡기만하다. 자세히 보니 구름이 한가득이다. 2017년 첫 태양은 수줍음이 많은 모양이다. 1시간이 지나자 저 멀리 구름을 뚫고 해가 온세상에 빛을 뿌린다. 한해의 시작이 기대가 된다. 중요한 일이 많은 한해인 만큼 모든일이 잘 풀일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