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ovekara
5,000+ Views

[2016-098] 조현영의 피아노 토크

제목 : 조현영의 피아노토크
저자 : 조현영
옮긴이 :
출판사 : 다른
읽은날 : 2016/11/27 - 2016/12/02
클래식처럼 재미있는 음악이 있을까?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들게 하는 음악장르..
완곡으로 들어도 좋고, 일부만 들어도 좋은 음악.. 그게 클래식인것 같다.
피아노 전공자가 들려주는 클래식 이야기.
클래식 음악들을 영화,만화,광고 등에서 어떻게 쓰였는지를 생활과 함께 엮어서 이야기한다.
아무래도 내가 듣기 좋아하는 바로크, 고전, 낭만주의 음악이다 보니 읽기도 좋고, 음악을 들어보게 한다.
각 장마다 QR코드가 있어서 음악을 연결한 것 같은데 내 폰이 이상한건지 인쇄가 잘못된 건지 연결이 되지는 않는다. 따라서 유투브에서 따로 찾아서 들을 수 밖에 없었다.
아직 내 귀는 막귀라서 그런지 누가 연주했느냐에 따라서 느끼는 감칠맛은 느끼지 못한다.
작가의 말처럼 연주자나 지휘자에 따라서 나타나는 그 미묘한 차이를 느끼려면 얼마나 들어야 하는걸까?
음악을 듣고 그 음악에 취해 사는 것만큼 좋은 시간이 또 있을까?
집에있는 AV시스템 망가진 이후로 이런 호사는 누리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니 집에서 멋진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빨리 리시버부터 사야겠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토박이말 살리기]1-27 냅뜨다
#토박이말바라기 #이창수 #토박이말 #살리기 #냅뜨다 #터박이말 #숫우리말 #순우리말 #고유어 [토박이말 살리기]1-27 냅뜨다 오늘 알려드릴 토박이말은 '냅뜨다'입니다. 이 말은 '사람이 어떤 일에 기운차게 앞질러 나서다'는 바탕 뜻을 가지고 있는 말입니다. 그래서 "그런 일에는 어쩐지 냅뜰 마음이 나지 않는다.", "승혁이는 모든 일에 냅떠 어떤 일이든지 빠르게 진행시킨다."와 같은 보기가 말집(사전)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 말은 '아무 관계도 없는 일에 불쑥 참견하여 나서다'는 뜻도 있다고 합니다. 말집(사전)에 이런 뜻으로 쓴 보기로 "어른들 일에 냅뜨다가 된통 혼났다.", "이웃집 부부싸움에 냅떠 욕먹지 말고 가만히 있어."와 같은 것을 들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매사에 적극적인 사람'이라는 말을 하는데 '모든 일에 냅뜬 사람'이라고 해도 되겠고 '적극적인 성격'은 '냅뜬 됨됨'이라고 해도 되겠다 싶습니다. 그런데 아무 관계도 없는 일까지 냅뜨면(기운차게 앞질러 나서면) 혼이 나거나 욕을 먹으니 삼가는 것이 좋겠다 싶습니다. 둘레 사람들에게 아무 관계도 없는 일에는 냅뜨지 않는 게 좋겠다는 말을 해 줘도 괜찮겠지요? 오늘도 토박이말에 마음을 써 봐 주시고 좋아해 주시며 둘레 사람들에게 나눠 주시는 여러분 모두 고맙습니다. 4354해 온봄달 여드레 한날(2021년 3월 8일 월요일) 바람 바람
[책추천] 인생은 한 권의 책과 유사하다. 독서의 열정이 필요할 때
안녕하세요!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곳 플라이북입니다. 책을 읽고 생각하다 보면 우리네 인생과 같다고 생각도 듭니다. 다양한 책들 속 우리의 이야기가 녹아 있는데요. 그런 이야기들을 담은 책. 다시 한번 독서에 열정을 보이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5권의 책을 소개합니다.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고전 세계에 빠지고 싶을 때 세계 문학 전반의 독서에 대해 안내할 책 살다, 읽다, 쓰다 김연경 지음 ㅣ 민음사 펴냄 책 정보 보러가기👉 https://bit.ly/3sS18Yw 독서에 재미를 붙이지 못해 헤맬 때 책의 세계를 생생한 삶으로 끌어들여 재미를 느낄 책 이토록 재미난 집콕 독서 박균호 지음 ㅣ 갈매나무 펴냄 책 정보 보러가기👉 https://bit.ly/3qkqDQe 책이라는 설렘, 즐거움을 알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사람들의 독서 방법과 책에 대해 생각게 할 책 지금은 책과 연애 중 천성호 지음 ㅣ 리딩소년 펴냄 책 정보 보러가기👉 https://bit.ly/3e8ytKn 너무 많은 지식은 우리를 우물에 가둘 수도 있다. 굳어버린 내면을 깨트리고 나를 '한 단계' 성잘 시킬 책 열한 계단 채사장 지음 ㅣ 웨일북 펴냄 책 정보 보러가기👉 https://bit.ly/2O6gxWj 독서는 인류의 기적적인 발명이다. 뇌가 글을 읽게 된 역사부터 유전자까지 파헤쳐 볼 책 책 읽는 뇌 매리언 울프 지음 ㅣ 살림 펴냄 책 정보 보러가기👉 https://bit.ly/2NVB8g5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곳, 플라이북 👉 https://bit.ly/3c7b9d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