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boonsisa
10,000+ Views

피델 카스트로

‘피델 카스트로’는 49년간 쿠바를 통치한 인물로 공산주의 혁명가이자 정치인이다. 1959년 쿠바혁명을 성공시킨 뒤 총리와 국가평의회 의장을 지내다가 2008년 2월 동생 라울 카스트로에게 의장직을 승계하며 2선으로 물러났다. 쿠바 공산혁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피델 카스트로 전 국가평의회 의장이 지난 25일 90세를 일기로 사망하자 그에 대한 관심이 최근 높아지고 있다.
※ 피델 카스트로는 아바나 대학교 법학부를 졸업한 뒤 변호사가 되었다. 대학 시절부터 정치에 투신, 1953년 미국의 어용 정권이었던 바티스타 정권을 습격하면서 혁명가의 길에 들어섰다. 이 습격으로 15년형을 선고받고 멕시코로 망명한 카스트로는 체 게바라와 같은 중남미 해방운동 세력과 게릴라전을 전개하다 쿠바로 돌아와 1959년 끝내 쿠바 공산혁명을 성공시켰다.
피델 카스트로는 바티스타 독재 정권으로부터 쿠바를 해방시킨 혁명가로 여겨진다. 한 때 민중들을 위해 싸운 혁명가로 추앙받았지만 혁명에 성공해 권력을 잡은 후에는 쿠바인들의 자유 억압, 언론 탄압, 반대파 숙청을 행한 독재자라는 이중적인 평가도 함께 받고 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미국을 공포에 몰아넣은 가물치 ㄷㄷ
10월 초, 미국 조지아주 그위닛 카운티의 한 연못에서 가물치가 발견되자 주민들은 공포에 벌벌 떨고 있습니다. 현재 가물치는 미국의 토종 물고기를 전부 잡아먹으며 생태계에 심각한 위협을 끼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번에 발견된 가물치는 본래 중국 양쯔강에서 서식하는 종으로 '육지 위에서도 며칠간 살아있을 정도'로 엄청난 생존력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조지아주의 야생동물자원부는 주민들에게 가물치를 발견할 경우 바로 잡아 죽일 것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야생동물자원부의 맷 토마스 씨는 낚시꾼들에게 협조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우리의 일차 방어선은 낚시꾼들입니다. 가물치들이 다른 곳으로 확산하지 않도록 낚시꾼들과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야생동물자원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가물치를 발견하거나 잡았을 때의 대처법을 발표했으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절대 방생하지 말 것 - 잡자마자 죽이고, 냉동시킬 것 - 가능하면 사진을 찍을 것 - 가물치가 발견된 위치(GPS 좌표)를 기록할 것 - 즉시 해당 지역의 야생동물자원부에 보고할 것 야생동물자원부는 이번 가물치가 특이한 호흡을 통해 육지에서도 며칠 동안 생존하는 물고기임을 강조하며, 일부 언론은 '가물치를 괴물'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가물치에 대한 두려움을 드러냈습니다. 한편, 야생동물자원부는 양쯔강에 있어야 할 '괴물 가물치'가 어떻게 조지아주까지 흘러들어왔는지 알 수 없다고 발표하며 미국 생태계 보호를 위해 절대 가물치를 호수나 강에 풀어놓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꼬리스토리가 들려주는 동물 이야기! 빙글 님들 저 진짜 하루 12시간 일 하며 꼬리스토리 동물뉴스 홈페이지 오픈했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축하해쥬데오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