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diet
10,000+ Views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과 예방법!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과 예방법!
손이 저리거나 통증때문에 잠을 못이뤄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특히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과 예방법을 알아볼게요.
.........................................................................
▶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 앞쪽, 뼈와 인대들로 형성된 수근관이 다양한 원인으로 좁아지거나 내부 압력이 높아져 정중신경이 손상되고, 손바닥과 손가락에 이상이 생기는 질병을 말한다. 팔에서 발생하는 신경 질환 중 가장 흔하고 평생 살면서 이 질환에 걸릴 확률이 50%나 된다.
▶ 왜 발병할까?
정확한 원인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다양한 연구 결과로는 추운 환경에서 손을 사용하거나 장시간 손목을 굽히고, 젖히는 자세를 하거나 장시간의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 등이 손목터널증후군의 원인으로 보고있다.
▶ 누구에게 나타날까?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은 비만, 여성, 당뇨,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등에서 많이 나타나며 남성 중에서도 여성이, 50대가 가장 많이 나타난다. 또 임산부에게서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많이 나타난다.
▶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은?
손목터널증후군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손목 통증이다. 또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으로 엄지, 검지, 중지와 손바닥에 저림 증상이 나타나며 특히 밤에 심해진다. 증상은 크게 통증, 감각이상과 운동장애로 나눌 수 있다. 엄지, 검지, 중지 손바닥이 손저림이나 통증, 이상 감각이 나타나고 이러한 증상은 손목을 굽히고 있을 때나 손목을 두드릴 때 생기는 증상들이다.
▶ 발병 후 대처법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생겼다면 손목 사용을 자제하거나 밴드로 손목 고정, 소염제 등을 통해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치료할 수 있다. 만약 증상이 너무 심하거나 질환이 오래 진행됐다면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
▶ 손목터널증후군 예방법
1. 손목과 손을 주기적으로 스트레칭 해준다.
2. 컴퓨터 키보드, 마우스 사용 시 손목을 받치는 도구를 사용하고 일정한 간격으로 휴식을 취한다.
3. 스마트폰은 눈높이에 맞춰 사용한다.
4. 손목, 손가락에 통증이 느껴지면 손 사용을 멈추고 손목을 주무르거나 손을 가볍게 털어준다.
5. 추운 날에는 장갑을 착용해 손을 보호한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모음 -
3 Comments
Suggested
Recent
@hcd3690 @zlzlsp10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hcd3690 글 너무 잘읽었어요!고마워욤~♡
@zlzlsp10 꼭 읽어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펌] 옛날엔 알몸에 말XX를 바르고 싸우던 사람들이 있었다.
스파르타가 떠오른 친구들도 있겠지만 사실 이 새끼들이 가죽빤스만 입고 싸우는건 희대의 왜곡영화 300에서나 나오는 거고 실제로는 당대 세계에서도 최고로 두껍게 갑빠를 두르고 싸운 개쫄보들이다  물론 갑빠 비용은 노예들 삥 뜯어서 냈음 양아치들 이런 쫄보 양아치들말고 진짜 상남자들이 필요해 켈트족이라고 다들 한 번씩 이름 정돈 들어봤을 거임 그 잘 나가던 초강대국 고대로마랑 죽빵 갈기면서 싸운 이 상남자들로 말할 거 같으면 어... 보면 알겠지만 알몸으로 싸웠다 왜냐면 존나 상남자스러운 인생관을 가지고 있었거든 인간이 뒤지거나 사는건 전부 신한테 달려있으니 쫄보같이 갑빠를 왜 차려입냐는 것이지 살 놈은 고인물 패션 하고 있어도 all 회피 띄우면서 살고 죽을 새끼는 건담처럼 차려입어도 어차피 뒤지는 건데 갑옷은 노쓸모라는 거다 그래서 화끈하게 방패 하나 사시미 하나 챙겨서 전장으로 달려가서 로마 스파게티 뚝배기를 마구 까부수는 것이다 (바르고 건전한 빙글을 위한 이미지) 상남자스럽다는 표현은 살짝 틀린 감이 있는데 켈트족은 여전사로도 유명하기 때문이다 물론 여자도 노빠꾸다 알몸에 방패 하나 투창 하나 끼고 로마 머갈통을 때려잡으러 나갔다 그러니 상남자라는 표현이 아니라 상젠더라는 표현을 쓰도록 하자 젠더감수성을 익혀야 하니까 코스프레할 때는 아무리 그래도 저런 미친 복장을 하고 다닐 수는 없으니까 바지 정도는 입는다 아니네 미친놈도 있네 뭐 아무튼 잠깐 짤을 보자면 켈트 상젠더들이 온몸에 덕지덕지 바른 파란 문양이 보일 것이다 문신 같은 건 아니고 전쟁터 나가기 전에 바르는 일종의 워페인트다 뭔가 간지나고 예뻐서 여기저기서 꽤 좋아하는 문양들이지만 그리는 방법은 그다지 예쁘지 않은데 저거 말 ...쳐주고 짜낸 말정액으로 그린다 전쟁 나갈 때가 되면 켈트 상젠더들은 단체로 말의 성욕을 해결해주곤 정액을 받아내서 대청이라는 식물과 섞어서 파란색 페인트를 만들었다 염료가 오지게 구하기 힘들었던 고대시대라는 거 감안하자 찐득거리고 양 많고 지속적으로 짜낼 수 있는 액체인 말정액 말고는 별로 선택지가 없다 아무래도 맨정신으로 하긴 힘든 모양인지 말정액으로 몸을 떡칠하고 나면 술을 퍼마시고 광전사 스킬 띄우고 로마인에게 돌격하곤 했다 로마인 입장에선 알몸의 남정네와 여편네들이 온몸에서 말정액 냄새를 휘날리면서 눈깔을 뒤집고 돌격하는걸 보게 된다 무섭겠네 진짜 존나 무섭지 않을까 요즘도 잘 먹힌다고 한다 [출처 : 디씨인사이드 고릴라맛스키틀즈]
30
3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