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lead
2 years ago500+ Views
아마존에서 판매를 시작하였다면, 정확한 정산관리가 필요하다. 생각지도 못한 비용이 발생했거나 수수료가 높게 책정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마존 판매 대금을 정확하게 정산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정산 및 판매 금액 현황은 Seller Centr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아마존 판매 후 한국의 통장에 입금되기까지2 1~25일 가량 걸린다고 생각하면 된다.

(1) 아마존 판매 대금 정산

아마존에서 판매 대금 정산은 판매자 가입 후를 시점으로 14일주기로 정산된다. 예를 들어, 1월 1일부터 14일까지 판매된 부분은 1월 15일 정산하여 판매자에게 송금해 준다.아마존에서 송금한 돈은 약 2~3일 후 페이오니아 계정에 입금되고, 다시 2~3일 후 한국 통장으로 입금된다.
① Payments(정산 세부 내역)
판매 정산 세부 내역은 Seller central의 Reports>Paymen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② 세금 처리를 위한 정산 내역 확인
판매자는 자신이 실제로 얼마로 팔았고 비용은 얼마나 발생했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생각지도 못한 비용이 발생했거나 수수료가 높게 책정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매출 자료를 잘 챙겨야 절세할 수 있다. 세금 신고 시 Payments 세부 내역을 통해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2) 페이오니아에서 거래 내역 확인

정확한 정산을 하려면 페이오니아 홈페이지에서 거래 내역을 확인해야 한다. 활동 내역으로 들어가보면 거래내역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용어해설은 아래와 같다.
-C2C transfer to card : 페이오니아 간의 이체상황.
-ACH Corporate Load Fee : 아마존 입금액의 1% 수수료 발생.
-ACH Corporate Load Amazon : 아마존에서 입금된 금액.
-Annual fee : 페이오니아 연회비.
한국통장으로 인출 할 경우, 수수료를 잘 고려 하여 인출하여야 한다. 수수료와 같은 사소한 부분도 "비용"이기 때문에 비용을 최소화 해서 정산을 마치는 요령이 필요하다.
위 내용은 <아마존 지금해야 10억 번다>에서 발췌 하였습니다.

글로벌셀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장진원 저자의 글로벌셀러 특강 바로가기 ▼
0 comments
Suggested
Recent
Like
Commen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