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break
5,000+ Views

[소액 부동산을 주목하자]

[소액 부동산을 주목하자]
최근에 거래가 활발한 소액부동산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매우 효과적인 재테크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아두었던 돈을 어디다가 투자해야할 지 잘 모르겠다면 소액 부동산은 어떠신가요?
◈자신이 갖고 있는 자금을 정확히 파악하라
부동산에 처음 투자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가 자신이 가진 자금이 얼마인지 모르고 투자를 시작하는 것이다. 막연하게 빌리면 된다고 생각해 계약했다가 잔금을 치르지 못해 결국 계약금을 손해보는 경우가 많다. 또 부동산을 사게 되면 취득세, 등기 비용, 중개 수수료, 법무사 수수료 등 추가 비용이 필요하다는 점도 잊지 말자.
◈너무 싼 부동산은 의심해봐라
만약 다른 곳에 비해 지나치게 싼 부동산을 발견했다면 ‘싼 데는 이유가 있다’ 는 의심을 갖고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집의 위치, 구조, 층수, 전망, 일조량, 건축 연도, 지하철과의 거리, 주차장, 치안, 편의 시설, 혐오 시설, 종교 시설 등 따져봐야 할 것은 무척 많다.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도 싸다면 바로 계약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런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
◈원룸보다는 투 룸이 좋다
지역에 따라 편차가 있지만 원룸의 경우 많은 지역에서 공급량 과잉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하지만 1인 가구뿐만 아니라 3~4인 가구까지 수용할 수 있는 투 룸 주택의 공급량은 아직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앞으로는 원룸보다는 투 룸의 가치가 훨씬 올라갈 것이 예상되므로 투자 자금에 여유가 있다면 투 룸 부동산에 투자하자.
◈교통이 편리한지가 관건이다
소액 부동산에 투자할 때는 교통의 편리성이 가장 중요하다. 여의도, 강남, 마포, 용산과 같은 업무 중심 지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한 지역에 투자를 할 것. 거리상으로는 가까워도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곳보다는 조금 멀더라도 편리하게 접근할수 있는 곳이 좋다. 지하철 역까지는 걸어서 5분 안에 있는 곳이어야만 임대가 용이하다는 점도 기억하자.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