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종류의 원피스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해보았어요.
출처: allets.com
겨울엔 원피스 하나면 끝이에요. 스타킹에도, 바지에도 두루두루 매치하면 각양각색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으니까요!


1.구찌 2.구찌 3.아크네스튜디오 4.에르노
출근할 땐 아무래도 얌전하게 스타일링하는게 좋겠죠. 길이감이 짧은 터틀넥 니트 원피스에 프릴이 달린 팬츠와 오트밀 컬러의 패딩 코트를 매치해 차분한 룩을 완성해보세요. 이 룩의 포인트는 앵클부츠의 유니크한 뒷굽이랍니다!

1.펜디 2.아쿠아주라 3.펜디 4.아니싸 케르미체
남자친구와 함께하는 주말 데이트 룩은 조금 사랑스럽게 연출해 보아요. 원피스와 컬러 톤을 맞춘 하프 코트와 포인트로 레드 슈즈 어떨까요? 귀여운 무드는 가방에 달린 폼폼으로 더해보자고요.

1.끌로에 2.프로엔자슐러 3.미스터&미세스 퍼 4.미우미우
아무래도 밤에 외출할 때 니트 원피스 하나로는 추울 수 있겠죠. 도톰한 충전재와 퍼 트리밍으로 완성한 야상 패딩으로 보온성과 패셔너블한 무드를 더해보자고요. 요즘 유행 중인 사이 하이 부츠를 곁들이면 더욱 에지 있는 나이트 룩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1.메종마르지엘라 2.보테가 베네타 3.발렌시아가 4.이세이미야케
오피스 룩의 정석은 셔츠 & 팬츠죠. 하지만 셔츠 원피스의 길이가 부담스럽다면 와이드 팬츠로 ‘롱 & 린’ 실루엣을 연출해보세요. 여기에 팬츠와 같은 컬러의 힐을 신어주면 키가 커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죠. 포인트 아이템으론 스카프가 좋겠네요!

1.로에베 2.스텔라매카트니 3.미우미우 4.요수지
겨울 잇템 중 하나인 롱 코트. 그중에서도 허리 라인이 잘록하게 들어간 맥시 롱 코트를 셔츠 원피스와 함께 매치해보세요. 액세서리로 펠트 모자를 쓰고 파스텔컬러의 드로 스트링 백으로 포인트를 가미하면 담백한 데이트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1.오스카드라렌타 2.생로랑 3.지미추 4. 보테가베네타
청순미 가득한 셔츠 원피스를 나이트 룩으로 변신시키려면 강렬한 아이템이 필요할 듯해요. 바로 파워 숄더 형태의 블루 퍼 코트와 스터드를 장식한 미들 부츠. 여기에 태슬 이어링을 더한다면 그날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


1.막스마라 2.발렌티노 3.랑방 4.구찌
패턴 원피스에 롱 블랙 스커트를 매치하면 마치 한 벌의 롱 원피스처럼 보일 거예요. 여기에 포인티드 토 플랫 슈즈와 여성스러운 화이트 컬러 코트를 매치하면 깔끔한 오피스 룩이 완성된답니다.

1.에스 막스마라 2.구찌 3.돌체앤가바나 4.비타킨
남자친구를 만나는 날. 패턴 원피스가 과하다고 생각된다면 귀여운 스타일의 케이프로 소공녀 스타일을 연출해보세요. 각진 토트백과 스웨이드 로퍼, 여기에 양말까지 곁들이면 부담스럽지 않은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1.실비아 톨레다노 2.발렌티노 3.마르코 드 빈센조 4.펜디
퍼 코트가 부담스럽다면 핑크 컬러가 가미된 퍼 베스트로 스타일링하는 것은 어떨까요? 따뜻해 보이는 것은 물론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연출할 수 있답니다. 여기에 같은 톤의 미니 체인 백과 앵클부츠로 세련된 차도녀 룩을 완성해보세요.